아래 그랜저IG까페에 올라온 글인데, 다른 데도 올라왔네요. (처음 그랜저IG쪽은 가입해야 볼 수 있어서, 그냥 보실 분들은 아래 K5동호회 글을 보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ipodinside/256498 http://cafe.naver.com/k5mania/1810426 요약하면 1. 차량화재 : 정비불량으로 인한 오일필터 이탈 -> 오일빠짐 -> 화재 2. 콘로드 강도 : 인장강도 충분 (인장시험 파단 유형으로는 부정합한 평가임) 3. 베어링강도 : 타엔진 대비 실제로 받는 압력과 결딜 수 있는 최대 압력비율이 높아 안전함. 4. 북미공장청정도 문제 설명 5. 실린더 스크래치 : 독일자동차 미국자동차 일본자동차 다 나며 방송에서 나온 독일차처럼 매끈하면 오일 소모가 엄청나다함. 결론은 컨로드의 재질이나 베어링의 구조적결함이 아닌 청정도 문제로 인해 일부에서 발생했던 결함임. (엔진소리가 이상하면 초기에 사업소로 들어오면 충분히 조치가 가능) 어떠신가요? 에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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