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충돌 테스트 영상을 보면 스몰오버랩 정면 충돌 사이드 충돌에 대한 영상은 있지만 후방 충돌에 대한 영상은 못 본 거 같아서 궁금해서 글 남겨봅니다.
전에 스몰 오버랍 테스트를 비켜가기 위해서 제조사에서 운전자쪽만 보강하다가 조수석 테스트하니 개 박살 나는 영상 보여주면서 제조사는 이익을 위해서 안전테스트 기준을 통과할 차만 만든다는 영상을 본 적이 있어서 혹시 후방은 테스트가 없기 때문에 원가절감을 많이 한 건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베스트에서 벤츠 타신분이 후방에서 대형차량과 충돌했지만 자기는 멀쩡히 걸어나왔고 출동한 경찰과 주변 사람들이 벤츠라서 살아남았다라는 글을 본거 같은데요. 후방 충돌에 대해서 유럽은 기준이 있나요??..
후진으로 도로에서 운행하나요?;;
관심이 없어서 그렇지 있긴해요.
해치백(테일게이트)는 실내공간과 연결되기에 도어(문)으로 취급되지만, 트렁크는 직접적으로 실내공간이 아닌 화물공간으로 연결되어서 후드(본넷)처럼 별다른 강성이 요구되거나 그런... 법규적인 사항이 없습니다.
예전에 피터팬님께서도 몇번 댓글 다셨었는데, 지금은 없어진 법규지만 테일게이트 차량의 경우 시속 35km?정도의 충격에도 문을 열고 탑승자들이 나올수 있어야 한다 라는 규정이 있어 아직 자동차회사들이 그 법규를 지키며 차를 만들고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그래서 벤츠 b클도 비교적 온전할 수 있었던거고...
대형차량 후방 충돌로 인한 사고는 발생하면 생명을 잃던대 자동차 회사에서 이런 부분 강화해주면 좋겠네욤.
뭐 테일게이트가 열릴만큼 버텨줘야하니 당연히 운전석까지는 심한 파손이 없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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