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내연기관이 마찬가지이지만 연소온도가 낮아지거나 촉매 온도가 낮아지면 더욱 독한 배출가스를 내놓게 되는데 일반적인 내연기관 차량보다 엔진이 수시로 꺼지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이에대한 대비를 하지 않으면 CO, HC, NOX 등의 유독가스를 많이 내놓게 됩니다. 다만 이에대한 대비를 하는 경우 연료소모량이나 CO2 배출량은 조금 늘어나기는 합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경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95g/km로 하이브리드 보조금을 받기 위한 97g/km는 만족했는데 유독가스를 2가지 이상 기준값 이상으로 배출하는 문제로 저공해차 인증을 받지 못하여 하이브리드 보조금 대상 차량의 기준 중 하나인 저공해차 인증차량이 되지 않아서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것입니다.
그래서 안팔린다 들었습니다.
다만..말리부하이브리드는 친환경차 세제혜택 제외대상이란게 살짝 걸림돌인..
타보니까 왜 쉐비 하는지 알겠던대..
아쉽군요
확실히 스타트시 차가 안나가지만
시트 때문인지 고속에서 안정감은 있네요.
신형 말부 하브 괜찮은가 물어보는 겁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경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95g/km로 하이브리드 보조금을 받기 위한 97g/km는 만족했는데 유독가스를 2가지 이상 기준값 이상으로 배출하는 문제로 저공해차 인증을 받지 못하여 하이브리드 보조금 대상 차량의 기준 중 하나인 저공해차 인증차량이 되지 않아서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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