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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FOCUS 18.03.25 17:36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중령 3 소나타는너나타 18.03.25 17:37 답글 신고
    연료를 사용하는 엔진에 비해 고장확율이 훨 낮은건 아시나 모르겠내...
  • 레벨 중사 2 밭에가서파나메라 18.03.25 17:41 답글 신고
    확률이 낮다는건 알죠 그렇다고 고장이 없는건 아니죠. 그리고 저도 지금 하이브리드 차량 타고 잇구요 하브인데도 고장 메시지 뜨면 주변에 정비소 못 갑니다 무조건 사업소 가야하구요 대도시가 아닌 지방 소도시는 사업소 가는게 힘들어요 여기 부산만 해도 기본 한달대기임
  • 레벨 중사 1 슈퍼로얄 18.03.25 17:55 신고
    @밭에가서파나메라 하이브리드야 말로 기존 가솔린 보다 더 복잡하죠. 전기차+가솔린 차가 합쳐진 것이니요. 전기차는 구성품이 간단해서 일반 가솔린 차에서 고장이 자주 나는 엔진 미션 계통의 고장은 많이 줄 어 들 것 같네요. 모아니면 도 일듯, 고장나면 바로 교체.
  • 레벨 중사 2 밭에가서파나메라 18.03.25 18:24 신고
    슈처로얄

    하브 시스템이 나온지 10년이 넘엇죠 물론 저도 차 구입할때 그런 이유로 구매를 햇구오 근데 현실은 다릅니다.

    물론 전기차가 더 구조가 간단한건 알고는 잇지만 전기차 접해본 정비사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되는상황이예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출시한지 10년이 넘엇고 차량이 수십만대 팔린.이 시점에서도 일반 정비소는 손도 못대는 상황임요~

    하물며 이제 막 시작한 전기차는(절레절레)
  • 레벨 소장 감전차오너 18.03.25 17:40 답글 신고
    요런글 너무 좋네요 ㅎㅎ
  • 레벨 대령 1 다뎅 18.03.25 17:44 답글 신고
    배기계통은 생략이고, 미션 부터 이후 단계는 거의 유사하고,
    섀시나 서스펜션, 휠라인은 변경이 없을겁니다.

    엔진대신 모터, 기름대신 배터리, 알터의 역활이 확장되었을거고..
    이 셋은 그냥 하나씩의 모듈이고 덩어리 입니다. 고장나면 교환하겠죠.
    특별히 어려운 요소는 없을거 같습니다.

    전기차가 훨씬 빨리 도입되서 폐차된 전기차의 배터리 재활용 공장까지 만든 나라의
    사례를 보더라도 그런것이 문제가 되었던적이 없거든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밭에가서파나메라 18.03.25 18:09 답글 신고
    기사는 아직 못 봣구요. 하브 타면서 직접 경험한겁니다. ㅜㅜ 무조건 사업소 가래요 하브도 이런데 전기차는 더 심할듯
  • 레벨 중령 3 소나타는너나타 18.03.25 18:13 신고
    @밭에가서파나메라 하브보다 전기차가 간단 함....전기관련된것 한번도 안마져 봤으니 당연한 거고...일단 교육만 되면 연료 엔진보다 정비가 훨씬 쉬움....(단. 하이브리드는 제외)
  • 레벨 소장 MDTurbo 18.03.25 18:32 답글 신고
    이런글 좋다캅니다 ㅋ
  • 레벨 소령 2 신지식in 18.03.25 19:00 답글 신고
    전기차도 밋션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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