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값
저와 다르게 상각하시는군요...하체셋팅은 공도에서
오히려 말리부가 좋고 서킷은 소나타가 더
좋다고 봅니다.소나타가 오히려 더 단단한
셋팅으로 되어 있어서 노면이 좋지 못한 저속
에서는 좀 신경질적으로 변하고 고속에서는
탄탄하고 롤제어도 좋은 하체였고
말리부는 기존과 다르게 시종일관 부드러워서
고속에서 물렁거린줄 알았는데 생각보단
잘 잡아준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만약 휠이 동일하게 18인치로 셋팅되었다면
또 다른 기록이 나왔을꺼라 생각되네요~
게다가 200kg스팅어가 더 무거운데 오히려 선방한듯
단순 직빨은 당연히 가벼운 말텁이 빠를겁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구간최고속도가 거의 차이 안난다는건
코너출구에서의 속도가 말리부보다 스팅어가 훨씬 높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증거중 또하나가 랩타임이죠
중량이나 무게 때문에 재가속시 말텁보다 느리지만 코너탈출속도가 높으니 구간최고속은 거의 비슷하게 나오는것임
만일 예를들어말텁이 코너탈출시 속도가 90이라면 스팅어는 110정도라 가정하면 직선주로 끝까지 말리부가 90에서 190까지가속할 구간에 스팅어는 110에서 190까지 가속하는거니까요 즉 스팅어가 직선 가속이 느려도 구간최고속은 비슷할수 있는거죠
이건 역시 직빨느린 86이 서킷에선 괴물이되는 이유이기도 함
86은 터무니없는 속도로 코너진입하고 역시 말이 안되는속도로 코너를 탈출한다고 합니다
공도에서 흔이 직빨대결이라 들었습니다
게다가 200kg스팅어가 더 무거운데 오히려 선방한듯
다들 이상한 소리만 하네!!!
아니 아까는 그렇게 스팅어 빨아제끼더니, 정작 데이터로 스팅어가 더 낫다는 글에는 이러고 있네ㅋㅋㅋ
전륜과 후륜의 차이와 하체셋팅도
다르고 미션기어비 셋팅 자체도 틀립니다.
그냥 번외로 보는게 좋을듯하고 소텁과
말텁의 서킷기록은 차이가 너무 많이
나는군요...
사실 이건 서킷에서는 완전 쥐약이죠. 하지만 공도라면 문제는 달라진다고 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패밀리 전륜구동 세단인 쏘나타 같은 차에는 이런 세팅이 더 낫다고 봅니다. 공도에서는 그게 더 안전하다고 보기 때문이죠.
판단은 각자의 몫이라고 봅니다.
저와 다르게 상각하시는군요...하체셋팅은 공도에서
오히려 말리부가 좋고 서킷은 소나타가 더
좋다고 봅니다.소나타가 오히려 더 단단한
셋팅으로 되어 있어서 노면이 좋지 못한 저속
에서는 좀 신경질적으로 변하고 고속에서는
탄탄하고 롤제어도 좋은 하체였고
말리부는 기존과 다르게 시종일관 부드러워서
고속에서 물렁거린줄 알았는데 생각보단
잘 잡아준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만약 휠이 동일하게 18인치로 셋팅되었다면
또 다른 기록이 나왔을꺼라 생각되네요~
말리부는 솔직히 그 출력에 그 물렁함이 맞나 싶습니다. 그래서 전 공도에서도 쏘나타 하체 세팅이 더 낫다고 보네요. 1.4T에 오히려 맞는 세팅이라고 봅니다.
그 정도 단단함으로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인다고 하면 독일 세단들은 아마 다 그렇다는 이야기를 들을 것입니다.
단순 직빨은 당연히 가벼운 말텁이 빠를겁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구간최고속도가 거의 차이 안난다는건
코너출구에서의 속도가 말리부보다 스팅어가 훨씬 높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증거중 또하나가 랩타임이죠
중량이나 무게 때문에 재가속시 말텁보다 느리지만 코너탈출속도가 높으니 구간최고속은 거의 비슷하게 나오는것임
만일 예를들어말텁이 코너탈출시 속도가 90이라면 스팅어는 110정도라 가정하면 직선주로 끝까지 말리부가 90에서 190까지가속할 구간에 스팅어는 110에서 190까지 가속하는거니까요 즉 스팅어가 직선 가속이 느려도 구간최고속은 비슷할수 있는거죠
이건 역시 직빨느린 86이 서킷에선 괴물이되는 이유이기도 함
86은 터무니없는 속도로 코너진입하고 역시 말이 안되는속도로 코너를 탈출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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