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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561342
제가 쏘렌토 가솔린을 알아보고있는데요..
가솔린 모델에 들어가는 엔진이 GDI 2.0T 이더라고요
이 엔진도 구멍나고 털리고 그런 문제가 많은가요?
제가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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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제품은 결함이 있긴 한거 같아요
미국 중국 중동같은곳에도 세타엔진으로 수출내보내고.. N의 주력엔진도 세타2..
이전 엔진은 결함 맞다고 보는데 설마 지들 주력엔진인데 개선 안했을까요? ㄷㄷ
특히 미국같은데서 터지면 어마어마할텐데..
이것도 내수 차별인가 해서요
전세계적으로 많이 쓰는 GDI인데 엔진 난리난건 현기밖에 없으니까요
현기 외에 다른 제조사에서 쓰는 GDI가 큰 문제가 없다는것뿐이죠
아우디가 직분사 적극적으로 쓰기 시작한 초기에도 문제가 좀 있었고..
국내 제조사중에선 쉐보레가 알페온 베리타스 말리부2.4에 직분사 엔진 도입했다가 이게 문제가 되기도..
사고 없으셔서 다행입니다.
초창기 271마력 사양
2013년도까지 나왔고 이게 문제가 되는 그 엔진이고 리콜 기간에 해당되는 엔진입니다.
그뒤에 2013년 중반 이후 나온 엔진들이 문제점 개선한 엔진입니다.
스R터보 기준으로 스R 페리 이후 나온 엔진이 해당됩니다.
엔진출력은 똑같은데 이야기를 들으면 기존보다 차가 나가는건 좀 덜나가고 디튠한 흔적이 있다 합니다.
그뒤 나온게 지금 달리는 245마력 사양인데
이경우 터빈과 압축비 이런 특성이 전부 달라 졌습니다.
전작이 고회전까지 힘을 뽑는 형식이라면
245마력 짜리는 터빈의 용량을 줄여서 부스트업 타이밍을 더 빨리 가져오고
터빈 용량이 줄은대신 고속영역에선 출력을 기존보다 낮춘형식입니다.
아무래도 엔진에 데미지나 피로도는 고속까지 출력을 뽑아주는 기존엔진보단 아무래도 덜할꺼 같습니다.
아직은 조심스럽지만 2013년 에서 2014년 까지 나온 초창기 개선 엔진은 좀더 두고봐야 겠고
지금 245마력 짜리는 간헐적인 조립불량이나 그런거 말고는 아직까지 큰문제는 없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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