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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Koup 18.04.13 16:47 답글 신고
    세타엔진 전부 결함엔진이에요. GDI, MPI 구분 없이...ㄷㄷㄷ
    답글 1
  • 레벨 중장 방어진 18.04.13 16:47 답글 신고
    뽑기입니당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6:49 답글 신고
    뽑기에는 영 소질이 없는데 문제내요 ㅠㅠ
  • 레벨 대장 Koup 18.04.13 16:47 답글 신고
    세타엔진 전부 결함엔진이에요. GDI, MPI 구분 없이...ㄷㄷㄷ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6:49 답글 신고
    아......
  • 레벨 대위 3 모하고있냐 18.04.13 16:48 답글 신고
    사는순간 피눈물 흘릴듯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6:50 답글 신고
    아직 안사서 다행이네요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8.04.13 16:50 답글 신고
    gdi 솔직히 내구성으로는 별로임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6:52 답글 신고
    이번에 구매하면 10년 이상 탈 생각이였는데...
  • 레벨 훈련병 타냐스15 18.04.13 16:50 답글 신고
    GDI 터보는 좀 낫지 않나요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6:52 답글 신고
    터보는 좀 낫나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6:52 답글 신고
    천분의 일 확률 이군요.
    모든 제품은 결함이 있긴 한거 같아요
  • 레벨 중사 2 앙대여 18.04.13 16:52 답글 신고
    8만km만 탄다고 생각하시면 사세요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6:53 답글 신고
    8만 정도라니....ㄷㄷㄷㄷ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6:55 답글 신고
    광고는 하고있는데 정작 문제가 해결된지는 확인이 안된거죠? 젠장..
  • 레벨 중사 2 앙대여 18.04.13 16:55 답글 신고
    그래봤자 어짜피 똑같은 엔진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8.04.13 16:58 답글 신고
    현대기아차중에서 가장 많이 장착되는 엔진이 아직까지는 세타2이지 않나요? ㅎㅎ

    미국 중국 중동같은곳에도 세타엔진으로 수출내보내고.. N의 주력엔진도 세타2..

    이전 엔진은 결함 맞다고 보는데 설마 지들 주력엔진인데 개선 안했을까요? ㄷㄷ
    특히 미국같은데서 터지면 어마어마할텐데..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7:02 답글 신고
    해외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나요?
    이것도 내수 차별인가 해서요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8.04.13 17:05 신고
    @레파파 세타엔진 미국에서 먼저 리콜한걸로 욕 꽤나 먹었었죠..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7:07 답글 신고
    그럼 내수차별은 아니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4.13 16:59 답글 신고
    GDI 자체가 문제라기보단 세타엔진 자체의 문제라고 보는게 맞을듯...

    전세계적으로 많이 쓰는 GDI인데 엔진 난리난건 현기밖에 없으니까요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7:02 답글 신고
    현기 GDI 엔진은 해외에서 문제가 없나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4.13 17:09 신고
    @레파파 해외에서도 문제있어서 난리났었죠

    현기 외에 다른 제조사에서 쓰는 GDI가 큰 문제가 없다는것뿐이죠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7:09 답글 신고
    현기가 잘못이군요!!!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8.04.13 17:14 신고
    @레파파 현기가 극단적으로 빵구나서 그렇지 소소한(?) 문제들은 타 메이커에서도 있어왔죠.

    아우디가 직분사 적극적으로 쓰기 시작한 초기에도 문제가 좀 있었고..
    국내 제조사중에선 쉐보레가 알페온 베리타스 말리부2.4에 직분사 엔진 도입했다가 이게 문제가 되기도..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8.04.13 17:28 답글 신고
    알페온 직분사 엔진 실화로 말 많은데 아 현기가 아니구나
  • 레벨 소장 호떡왕 18.04.13 17:02 답글 신고
    현빠들도 이건 쉴드 안해줌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7:03 답글 신고
    문제는 문제이니까요. 잘못도 빨아주면 그건 욕먹어도 싸죠ㅎㅎ
  • 레벨 하사 2 김호랑 18.04.13 17:06 답글 신고
    2.0T는 아직까지 큰 이슈는 없음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7:07 답글 신고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네요. 감사해요^^
  • 레벨 소위 1 음악가 18.04.13 17:27 답글 신고
    내구성 안좋다고 노래를해도 사주는 호구들 넘쳐남 ㅋ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8:13 답글 신고
    그렇긴하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8:12 답글 신고
    엔진 교체만 받으면 좋은데 그게 갑툭튀해서 사고와 연결되면 문제가 되겠네요.
    사고 없으셔서 다행입니다.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4.13 17:41 답글 신고
    일단 세타2 터보엔진 gdi 방식은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초창기 271마력 사양

    2013년도까지 나왔고 이게 문제가 되는 그 엔진이고 리콜 기간에 해당되는 엔진입니다.

    그뒤에 2013년 중반 이후 나온 엔진들이 문제점 개선한 엔진입니다.

    스R터보 기준으로 스R 페리 이후 나온 엔진이 해당됩니다.

    엔진출력은 똑같은데 이야기를 들으면 기존보다 차가 나가는건 좀 덜나가고 디튠한 흔적이 있다 합니다.

    그뒤 나온게 지금 달리는 245마력 사양인데

    이경우 터빈과 압축비 이런 특성이 전부 달라 졌습니다.

    전작이 고회전까지 힘을 뽑는 형식이라면

    245마력 짜리는 터빈의 용량을 줄여서 부스트업 타이밍을 더 빨리 가져오고

    터빈 용량이 줄은대신 고속영역에선 출력을 기존보다 낮춘형식입니다.

    아무래도 엔진에 데미지나 피로도는 고속까지 출력을 뽑아주는 기존엔진보단 아무래도 덜할꺼 같습니다.

    아직은 조심스럽지만 2013년 에서 2014년 까지 나온 초창기 개선 엔진은 좀더 두고봐야 겠고

    지금 245마력 짜리는 간헐적인 조립불량이나 그런거 말고는 아직까지 큰문제는 없는거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레파파 18.04.13 18:12 답글 신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문제되는 엔진 이후의 모델들은 어떨지 지켜봐야하는게 중론인가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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