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 자동차 시장이 연산 180만대 정도
이중에 현대기아가 70%, 르삼+GM대우가 15%, 기타 수입브랜드 15% 점유율 먹고 있는데
일본만해도 연간 500만대 시장에 수입브랜드 다 합쳐봐야 7%정도지만 자국 메이커들이 많아서
점유율 1위 토요타가 겨우 30%대로 먹고있음
독일도 의외로 춘추전국시대라 1위 폭스바겐이 19%정도만 먹고 있고 골고루 분산. 현대기아도 5~6%가량 먹음.
프랑스는 르노+푸조시트로엥 합쳐서 50% 살짝 넘게 먹고 나머지는 타국 브랜드.
사실 현대기아는 전국민의 서포트를 받고 있는 명실상부 대표기업이라봐도 무방. ㅇㅇ
일제 대중차 브랜드도 프리미엄이라면서 싼 미국 공장 생산차 들여와서 비싸게 받아먹으니 ;; 반면 유럽쪽등은 자국 대중차 브랜드에 해외 대중차 브랜드들이 경쟁하는 구조다보니..
현대 기아 토요타 혼다 닛산 포드 쉐보레 르노 피아트 폭스바겐등이 국내에서 판매중입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일반브랜드의 차들을 이것저것 같이 타보시면
와 이거 진짜 대박이다 확실이 좋은데?
라는 생각이 드는 차량이 없습니다.
물고빠는 폭스바겐도 그렇습니다.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많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그렇게 더 좋다는 느낌은 주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비슷한 수준의 편의사양에 맞춰서 비교해보면 가격차이가 꽤 납니다.
게다가 엔진오일 한번 교체하려고 해도 한달전에는 예약하고 들어가야 됩니다.
아 물론 평일 낮에 시간이 남아도시는분은 좀 낫습니다.
즉, 비슷한 품질과 성능에 가격은 더 비싸고 AS마저 번거로운 수입 일반브랜드를 쉽게 선택하지 않는다는거죠.
그나마 쉐보레나 르노는 국내생산기지와 AS망을 가지고있어 유리한 상황인데, 역시나 가격이 문제입니다.
거기다가 그나마 점유율을 제법 가지고 있던 쉐보레는 군산공장 철수로 자폭하고 이모양이죠
소비자가 문제라기보단 경쟁상대가 문제입니다
일제 대중차 브랜드도 프리미엄이라면서 싼 미국 공장 생산차 들여와서 비싸게 받아먹으니 ;; 반면 유럽쪽등은 자국 대중차 브랜드에 해외 대중차 브랜드들이 경쟁하는 구조다보니..
자국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연민
그런것도 있지만 일부부유층 이야기구요
일반서민 마인드는 현대삼성은 국가위상과 연결된
회사라 여기고
경제원리에 입각한 합리적소비보다는 애국심에 기대 비합리적소비형태를 보입니다
더 싼 가격에 더 좋은 품질의 제화가 나오면 애국심이고 나발이고 죄다 그쪽으로 몰립니다.
현대 기아 토요타 혼다 닛산 포드 쉐보레 르노 피아트 폭스바겐등이 국내에서 판매중입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일반브랜드의 차들을 이것저것 같이 타보시면
와 이거 진짜 대박이다 확실이 좋은데?
라는 생각이 드는 차량이 없습니다.
물고빠는 폭스바겐도 그렇습니다.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많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그렇게 더 좋다는 느낌은 주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비슷한 수준의 편의사양에 맞춰서 비교해보면 가격차이가 꽤 납니다.
게다가 엔진오일 한번 교체하려고 해도 한달전에는 예약하고 들어가야 됩니다.
아 물론 평일 낮에 시간이 남아도시는분은 좀 낫습니다.
즉, 비슷한 품질과 성능에 가격은 더 비싸고 AS마저 번거로운 수입 일반브랜드를 쉽게 선택하지 않는다는거죠.
그나마 쉐보레나 르노는 국내생산기지와 AS망을 가지고있어 유리한 상황인데, 역시나 가격이 문제입니다.
거기다가 그나마 점유율을 제법 가지고 있던 쉐보레는 군산공장 철수로 자폭하고 이모양이죠
소비자가 문제라기보단 경쟁상대가 문제입니다
외국회사가 생산기지 투자를 못할정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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