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Vantableck 19.04.11 11:49 답글 신고
    그냥 내구성이나 품질이 떨어진다고 봐야,,
    답글 2
  • 레벨 원사 3 프엘프 19.04.11 12:19 답글 신고
    다 필요없고 가격 경쟁력이 없음

    저가차는 자국 브랜드 사고, 중가는 폭스바겐이 이미 시장 휘어 잡았고, 고가는 벤츠가 있는데 현대를 살 이유가 없죠

    상하이 가서 보니 폭바차가 택시포함 50퍼센트, 중국 브랜드가 30퍼센트, 나머지 20퍼는 럭셔리브랜드 고가차들, 현대차는 3일동안 2~3대 본듯
    답글 0
  • 레벨 원사 3 사생결단 19.04.11 12:15 답글 신고
    중국 제조사들이 이미 디자인 품질에서 현기차 수준으로 올라와서 딱히 중국사람들 입장에서는 현기차를 비싼돈주고 살필요가 없어졌죠. 중국차의 안정성은 아직도 의문이지만 그건 우리나라 사람들 기준인거고 중국애들은 중국차들이 자국차량이고 A/S좋고 싸고 품질좋고 현기차를 살 이유가 없으니 당연히 안팔리죠.
    답글 2
  • 레벨 원사 3 Vantableck 19.04.11 11:49 답글 신고
    그냥 내구성이나 품질이 떨어진다고 봐야,,
  • 레벨 중사 2 피에르르클레어 19.04.11 11:52 답글 신고
    내구성도 일본메이커에 뒤지겠지만 그 이유보다는 기본적으로 이미지 자체가 싸구려에 고정되어있어서 중국로컬업체와 차별화가 어려운 상황
  • 레벨 소장 세종코봉이 19.04.13 10:07 답글 신고
    방사능 개같은것들.
    현대다니시는분 있음 품질에 신경좀쓰라고 건의하세요 그래도 한국브랜드인데 자존심도 안상하나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04.11 11:51 답글 신고
    현대뿐만 아니라 다른 유수의 회사들도 중국 현지전략형 모델 많이 만들어요.

    왜인지 아시나요?

    그렇게 해서라도 들어가고 싶은 황금시장이지만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들어가기 어려운 시장이라 그래요.
  • 레벨 중사 2 피에르르클레어 19.04.11 11:52 답글 신고
    그러나 닛산이나 토요타는 오리지널 모델 판매량도 절반 가까이 됩니다. 하지만 현대기아는...쏘나타와 캠리 판매량은 비교하기가 미안한정도..
  • 레벨 중령 1 라이노M 19.04.12 06:43 답글 신고
    피식..말 장난에 현웃터졌네요 ㅋ
  • 레벨 원사 3 사생결단 19.04.11 12:15 답글 신고
    중국 제조사들이 이미 디자인 품질에서 현기차 수준으로 올라와서 딱히 중국사람들 입장에서는 현기차를 비싼돈주고 살필요가 없어졌죠. 중국차의 안정성은 아직도 의문이지만 그건 우리나라 사람들 기준인거고 중국애들은 중국차들이 자국차량이고 A/S좋고 싸고 품질좋고 현기차를 살 이유가 없으니 당연히 안팔리죠.
  • 레벨 상사 3 특전개구리 19.04.11 13:03 답글 신고
    일본차나 현기나
  • 레벨 원사 2 MAXK 19.04.12 08:41 답글 신고
    중국 제조사들 이미 외국 글로벌 하이엔드부터 로엔드까지 대부분의 메이커가 현지 공장으로 다 들어갔고, 그 공장에서 그이후에 중국산 메이커로 만든 메이커들또한 있습니다, 그래서 카피가 나오는거지만....생각외로 중국 메이커가 좋다고 생각하는게, 외국메이커+중국메이커 현지 합작 법인은 그냥 중국 꺼라고 생각해봐도 됩니다. 외국 설계와 도면으로 중국 제품 만드는수준인데, 당연히 한국차보다 좋습니다, 당연히 가격 경쟁력 비교할수도 없고요.
    이미 중국시장은 양분화됬습니다, 부자는 독일제같은 외산 메이커,
    서민층은 중국메이커(외국+중국합작 메이커든, 중국메이커)
    현대가 설자리는 가격적이던 품질면이던 없습니다.
    참고로 대량리콜이 북미만 600만대 된것이 아니고 중국에서도 리콜 40만대정도 됬습니다.
  • 레벨 병장 돌빵조심 19.04.11 12:18 답글 신고
    현대 중국공장 하나 문 닫는데요
  • 레벨 원사 3 프엘프 19.04.11 12:19 답글 신고
    다 필요없고 가격 경쟁력이 없음

    저가차는 자국 브랜드 사고, 중가는 폭스바겐이 이미 시장 휘어 잡았고, 고가는 벤츠가 있는데 현대를 살 이유가 없죠

    상하이 가서 보니 폭바차가 택시포함 50퍼센트, 중국 브랜드가 30퍼센트, 나머지 20퍼는 럭셔리브랜드 고가차들, 현대차는 3일동안 2~3대 본듯
  • 레벨 중령 2 유세하 19.04.11 12:28 답글 신고
    현기 YF시절에 중국에 본격적으로 판매했는대 이때 차를 사본 중국인들 쓰레기 품질에 질려서 그이후로 구매안합니다. 가격은 비싼대 중국산이랑 별차이가 없다고 생각이 들정도였다고 하니..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9.04.11 12:45 답글 신고
    저랑 정확히 같은 생각을 하시네요.

    차는 성능. 가성비도 중요하지만. 그 브랜드 가치도 매우 중요하죠. 프리미엄 브랜드 라는게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하지만 말씀 한대로 중국의 현대는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만 판매하죠.

    중국쪽 경영진들이 당장의 효과 수익성등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분만 치중 하고 있는데 이 부분이 한계가 있습니다.

    1억대의 차를 만드는 브랜드의 중소형차와. 중소형등 중저가만 판매 하고 있는 차의 브랜드 이미지는 많이 달라 집니다.
    각 메이커 별로 수익성을 낮은 스포츠카를 만드는 이유가 그런 스포츠카가 있으면 다른 차들도 고성능 브랜드 이미지가 생겨거 다른 차들이 판매량이 늘어나죠. 고급자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현대는 택시나. 일반 시민들이 즐겨 찾는 중저가 모델만 팔것이 아니라. 먼지만 쌓이더라도. 고가 대형차와 스포츠카등 이미지 업을 할 수 있는 차량을 같이 팔아야 합니다.
    한국에서 수입해서 현실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방식이 아닌. 중국내 라인을 깔고 주문생산을 하더라도. 미래를 보고 그렇게 해야 합니다. 수익성 많이 떨어지겠지만. 이게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살아 남고 5년 10년 뒤에 매출 증대 할 수있는 방법이라 봅니다.

    한국본사도 이런걸 평가하고 전략을 세워야지 중국 책임자한테 당장의 얼마의 성과를 냈냐를 가지고 평가해선 안된다 봅니다.
  • 레벨 원사 3 와피덕 19.04.11 13:01 답글 신고
    첨 팔때 구구형 - 구형 -신형을 각기 다른 모델로 섞어팔기 한 시점부터 충성도 폭망할수밖에 없는구조
  • 레벨 원사 3 척준경 19.04.11 14:41 답글 신고
    짱개국에서도 싸구려 이미지면 흉기 답읍네요ㅡㅡ
  • 레벨 병장 오늘이후 19.04.11 14:44 답글 신고
    중국도 일본 싫어한다더만,
    개뻥이었네 ㅋㅋ
  • 레벨 상사 2 무상리콜 19.04.11 16:08 답글 신고
    사람은 보는눈이 거진똑같다고 결국 기술에서 발리는꼴이네요 흉기는 돈돈거리다
    브랜드 이미지는 소니꼴나겠고 앞으로의 전망도 희박하고 차를 팔면 리콜한다고 손해보고 손해본건 자국호구들이 매까주고 자국리콜은 먼나라야그고 흉기공돌이들은 돈더달라고 시위하고 펠리나 개나타 인도받을라믄 거진6개월이상이고 차라리 엔진계통을 수입해서 썻더라면...그렇지만 인테리어 기술은 끝내준다 3년까지만.증말 애증의 흉기다
    모든하자의 집합체
  • 레벨 중령 1 리얼백숙 19.04.11 18:36 답글 신고
    가격에비해 품질이 안좋으니 안팔리죠 가성비가 안좋아요
    한국에서 현기가 좋아서 많이 팔리나요? 중국도 마찬가지죠 현기살꺼면 차라리 중국회사차 사는게 나으니 중국회사에 점유율 뺏기고 망해가는거죠
  • 레벨 원사 1 공유맨 19.04.11 19:19 답글 신고
    그게 기술력 줮도 없는 부동산기업의 한계임
  • 레벨 중위 1 하늘의아이 19.04.11 19:45 답글 신고
    현기 빨아주던 국내시장이 현기를 저꼴로 만든꼴이지
    개같이 만들어도 목숨걸고 타주니까
    근데 중국애들도 그렇게 해줄까?
    인구가 아무리많아도 차굴릴정도면 그 안에서 그래도 먹고살만 한건데 그런 모험 안하지
    나도 현기는 검색도 안해본다 쳐다도 안봄
  • 레벨 중위 3 9tl48qns 19.04.11 21:26 답글 신고
    진짜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만 봐도 현대는 혼다나 닛산의 절반도 못파는 회사. 무조건 빨아줄 게 아니라 이게 현실임을 인정하고 치열하게 노력해야 함
  • 레벨 대령 3 소나나가타슈 19.04.11 22:08 답글 신고
    예전에 상해에 5개월 있을때 느낀건데...
    일본 겁나 싫어하는데, 일본차가 우리나라 차보다 더 많이 보이더라구요...
    가격은 더구나 조금이라도 더 비싼데도 불구 하구요...
  • 레벨 중위 2 야덩은모끄너 19.04.12 02:22 답글 신고
    기술과내구성에서 차이가 너무납니다
    여러나라의 차를 경험할수 있는 고객입장이라면 소비는 거짓말 안합니다
    짱개들이 바보라서 쪽바리차나 독일차를 고집할까요?
    기본기는 안다지고..
    옵션과 겉모습에 치중한 결과지요
    그런대도 이미 쪽바리차는 넘어섰다고 ㅋㅋ
    어코드,캠리를 소나타와 비교하고 시빅을 아반떼와 비교하고..휴
    참..어이가 없지요^^
  • 레벨 병장 911tts 19.04.12 11:59 답글 신고
    중앙아시아에서도 싼맛에 현기타다가 요즘은 현기안삽니다. 타보니까 리세일 벨류 도요타보다 떨어지고.. 그러다보니 살때 좀더 주더라도 도요타 산다고 하더라구요. 도로사정 그닥 나쁜거 아닌데 도요타 는 멀쩡한데 흉기는 개박살 난다합니다.
    이런 나라들은 물론 부자들은 카이엔 렌지로버 타지만 진짜 부자들은 랜드크루저 타더라구요.
    다 타보니 정답은 도요타 라는 뜻입니다.
  • 레벨 대위 3 터닝메카드에반 19.04.12 12:24 답글 신고
    중국업체가 따라할만한 잔기술만 가지고 있으니... 중국업체가 베끼면 현기는 메리트가 없어지죠..

    자동차의 기본 토대인..

    샤시와 캐빈의 구성.. 서스와 지오메트리간에 셋업값 엔진 미션 조화.....등등....

    노하우가 부족한회사인데.. 투자도 안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독일이나.. 일본이나.. 미국.. 현기보다.. 몇십년 백년이상 앞선 회사들입니다..

    축적된 노하우가 어마무시하고.. 거기다.. 현재도 각종 레이싱..등을 통해 노하우 수집중이죠..

    일본은 버블때...진짜 엄청나게 투자많이했죠.. 그때 기술이 지금도.. 이어져오니


    이놈의 현기는 땅만사고 있으니..
    자동차 회사가 땅사서 집짓는 사업을 하는데..그 사업도 좌초될 위기에.....
  •  삭제된 댓글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