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솔직히 현기 극렬빠돌이인데..
현대차는 내연기관을 포기했거나 세단을 포기했거나 둘 중 하나인듯 하네요..
지금 북미에서도 제일 말 많이 나오는게..
현대차 연비 구린거..특히 싼타페는 유튭 댓글만봐도 안습임..
따라서 현재 일본 경쟁모델 대비 개구린 연비 개선이 제일 급선무인데..
이번 쏘나타 연비 7% 개선..ㅋㅋㅋㅋㅋㅋ 180마력에 13.7km
차 무게 가벼워지고 공력성능 개선한거 감안하면 실제로 연비는 더 안좋아짐.ㅋㅋ
2년전에 나온 혼다 어코드 1.5 터보 가 194마력에 연비는 13.9km ㅋㅋ
출력은 14마력이나 더 센데 연비는 더 좋음.ㅋㅋ
이건뭐 현대가 내연기관은 아예 포기했단 소리죠.
애초에 실린더 휴지 기술 넣는다고 시제품까지 만들었다가 뺀것도 그렇고
걍 전동화 될 때까지 돈 안쓰기로 작정한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도 판매 반등하긴 힘들 것 같네요. 참 ㅈ 같은 기업이네요. 한심합니다.
쏘나타가 배기량이 100cc 가량 더 큼(연비에 불리).
변속기도 어코드가 연비에 유리한 CVT
쏘나타는 다단이긴 하지만 여전히 토크컨버터 방식이라 연비에 불리함.
근데 연비 차이는 0.2km/l일뿐
제로백 경우 10마력 낮은 쏘나타가 어코드와 거의 동일하다고 함
가격차이 및 옵션차이는 꽤 큼.
공인연비 0.5km/l내외는 거의 같은 수준이라고 보면됨
쏘나타가 배기량이 100cc 가량 더 큼(연비에 불리).
변속기도 어코드가 연비에 유리한 CVT
쏘나타는 다단이긴 하지만 여전히 토크컨버터 방식이라 연비에 불리함.
근데 연비 차이는 0.2km/l일뿐
제로백 경우 10마력 낮은 쏘나타가 어코드와 거의 동일하다고 함
가격차이 및 옵션차이는 꽤 큼.
공인연비 0.5km/l내외는 거의 같은 수준이라고 보면됨
즉 유압식미션을 대폭개선해서 자사의 dct의효율과 비슷하거나 넘어선것임
이게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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