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9.20 23:11 답글 신고
    무게면에서 어코드가 45kg 무거운 정도

    쏘나타가 배기량이 100cc 가량 더 큼(연비에 불리).

    변속기도 어코드가 연비에 유리한 CVT
    쏘나타는 다단이긴 하지만 여전히 토크컨버터 방식이라 연비에 불리함.

    근데 연비 차이는 0.2km/l일뿐

    제로백 경우 10마력 낮은 쏘나타가 어코드와 거의 동일하다고 함

    가격차이 및 옵션차이는 꽤 큼.

    공인연비 0.5km/l내외는 거의 같은 수준이라고 보면됨
    답글 0
  • 레벨 중령 3 634345 19.09.20 22:47 답글 신고
    딱봐도 시부랄이구마 ㅇㅇ
    답글 0
  • 레벨 중령 3 634345 19.09.20 22:47 답글 신고
    딱봐도 시부랄이구마 ㅇㅇ
  • 레벨 상사 3 ASAC 19.09.20 22:48 답글 신고
    ㅇㅈ
  • 레벨 중령 1 전립쏘팔메토 19.09.20 22:53 답글 신고
    Siasia
  • 레벨 중위 2 elore 19.09.20 22:57 답글 신고
    꼭 이런글은 "나 원래 이회사 빠돌이임 ㅇㅇ" 을 깔고 시작함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9.20 23:11 답글 신고
    무게면에서 어코드가 45kg 무거운 정도

    쏘나타가 배기량이 100cc 가량 더 큼(연비에 불리).

    변속기도 어코드가 연비에 유리한 CVT
    쏘나타는 다단이긴 하지만 여전히 토크컨버터 방식이라 연비에 불리함.

    근데 연비 차이는 0.2km/l일뿐

    제로백 경우 10마력 낮은 쏘나타가 어코드와 거의 동일하다고 함

    가격차이 및 옵션차이는 꽤 큼.

    공인연비 0.5km/l내외는 거의 같은 수준이라고 보면됨
  • 레벨 소장 XSTI 19.09.21 00:22 답글 신고
    확실한건 옛날 뻥연비시절만큼 연비에 목숨걸고있진 않다는거.다른것들 대비 연비는 우선순위에서 멀어진 느낌. 그거랑 내연기관 포기랑 대체 뭔 관계가 있는진 모르겠지만.
  • 레벨 중장 원조집 19.09.21 05:47 답글 신고
    참고 그 7%적었던 차가 연비면에선 엄청유리한 dct미션차임

    즉 유압식미션을 대폭개선해서 자사의 dct의효율과 비슷하거나 넘어선것임

    이게쉬움???
  • 레벨 하사 3 키득이 19.10.23 16:59 답글 신고
    진짜 뭘 알고 이렇게 깝치냐.... 분명 지잡대 문과충이겠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