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머냐2 19.10.23 13:47 답글 신고
    지금 타이밍에 내연기관붙잡고 독일 일본 뒤쫓는거보다 수소 전기에 총력기울이는게 맞는거 같음
    답글 0
  • 레벨 중장 원조집 19.10.23 14:02 답글 신고
    3.3t 대비 3.5t가 연비 16%정도 상승 했다고 하는건 빼고 이야기 하시네..

    그리고 3.5t도 롱스트로크에 듀얼포트 방식입니다.

    언제서부터 롱스트로크가 첨단 기술이 되었는지.

    듣도보도 못한게 cvvd가 세계 최초 기술이고.

    가변 압축비 기술이 보면 헉하는 기술이긴 한데 그것보단 못하지만 더 저렴한 비용으로 비슷한 효과 내는거가 기술이 아니고 뭐임??


    당장 쏘나타 센슈어스의 유압 자동변속기 연비가 dct달린 기존 1.6t 차보다 더 잘나옴. 이건 어찌 생각함??
    답글 1
  • 레벨 소장 근손실 19.10.23 13:47 답글 신고
    어차피 전기차로 넘어갈건데 모하러 계속투자함?
    본인인생이 먼저 죶망될거 같은데요 현대보다
    답글 0
  • 레벨 대장 CoC 19.10.23 13:45 답글 신고
    일본차나 사시면될듯 전자장비 싫으면 올드카 ㄱㄱ
  • 레벨 중령 3 634345 19.10.23 13:46 답글 신고
    극찬 ㅇㅇ
  • 레벨 소장 근손실 19.10.23 13:47 답글 신고
    어차피 전기차로 넘어갈건데 모하러 계속투자함?
    본인인생이 먼저 죶망될거 같은데요 현대보다
  • 레벨 상사 2 머냐2 19.10.23 13:47 답글 신고
    지금 타이밍에 내연기관붙잡고 독일 일본 뒤쫓는거보다 수소 전기에 총력기울이는게 맞는거 같음
  • 레벨 이등병 lasenia 19.10.23 13:50 답글 신고
    지금 전기(수소)차/자율주행/전장 투자경쟁만 해도 엄청 빡센데 내연기관에 힘 실을 시간도 돈도 없음... 카마겟돈 들어보셨죠?
  • 레벨 대위 3 미스터아리가또 19.10.23 13:51 답글 신고
    어차피 현기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후발주자 앞으로도 마찬가지고요.

    원래 자리 자체가 뒷자리 브랜드라...
  • 레벨 소령 2 드림보배드림 19.10.23 13:51 답글 신고
    BMW처럼 불날까봐 그런다캅니다
  • 레벨 원사 3 쳐맞을래 19.10.23 13:53 답글 신고
    ,
  • 레벨 대장 13BH380 19.10.23 13:55 답글 신고
    .
  • 레벨 중장 원조집 19.10.23 14:02 답글 신고
    3.3t 대비 3.5t가 연비 16%정도 상승 했다고 하는건 빼고 이야기 하시네..

    그리고 3.5t도 롱스트로크에 듀얼포트 방식입니다.

    언제서부터 롱스트로크가 첨단 기술이 되었는지.

    듣도보도 못한게 cvvd가 세계 최초 기술이고.

    가변 압축비 기술이 보면 헉하는 기술이긴 한데 그것보단 못하지만 더 저렴한 비용으로 비슷한 효과 내는거가 기술이 아니고 뭐임??


    당장 쏘나타 센슈어스의 유압 자동변속기 연비가 dct달린 기존 1.6t 차보다 더 잘나옴. 이건 어찌 생각함??
  • 레벨 대위 1 브레이크없는차 19.10.23 14:16 답글 신고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2 CGL 19.10.23 14:18 답글 신고
    똑같은 패턴도 이제 지겨우니 다른것좀 가져와주시면 안될까요?
  • 레벨 대령 2 CGL 19.10.23 14:18 답글 신고
    ㅈㅏㄱ ㅅㅓㅇ 글 보 ㄱㅣ
  • 레벨 대위 3 미스터아리가또 19.10.23 14:19 답글 신고
    고출력 엔진으로 승부걸려다 엔진 빵구나고 기술부족 절감하고 자신감 상실하고 꼬리내린걸로 봐야죠
  • 레벨 상사 3 주말예능 19.10.23 14:43 답글 신고
    '듣도보도못한 cvv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2 wonitm 19.10.23 14:44 답글 신고
    차는 안답답 할 정도로만 치고나가면 되고
    중요한건 옵션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9.10.23 14:54 답글 신고
    지금시대에 내연기관을 연구해서 뭐하게요....

    화석연료태워서 동력얻어 차량을 움직이는 엔진은 이제는 안녕...
  • 레벨 대위 3 미스터아리가또 19.10.23 15:00 답글 신고
    현빠들 논리 짱깨들이랑 똑같네 우리는 전기차로 바로 간다고 하더만...ㅋㅋㅋ

    내연기관은 기존 제조사들한테 쳐발리고 전기차는 중국 미국 신생 브랜드에 쳐발리고...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육식공룡둘리 19.10.23 16:50 답글 신고
    대한민국에 이정도로 엔진, 변속기 개발하는 곳이 있나요?
    벤츠, 비엠에 비할건 못되겠지만
    현대기아 차 가격정도에 이정도 개발하는건 괜찮은거 같은데요
    한국GM 망했고, 르노삼성 GG이고
    그나마 쌍용도 돈없어서 반포기상태 같은데....
  • 레벨 하사 2 구경만 19.10.23 19:30 답글 신고
    CVVD는 누가 봐도 가솔린 최고기술같던데요. 실제 엔지니어들도 인정하는 부분이고. 연비 상승 효과 없다하셨는데 공인연비는 그렇지 않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