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3 스터플 19.11.15 08:13 답글 신고
    애초에... 디젤게이트가 터진 이유를 벌써 잊으신듯....
    디젤 차량이 팔릴 수 있었던 이유가 제시하신 자료가 근거인거고....
    디젤게이트는... 테스트 했던 자료가.. 트릭을통해 조작된 사실이 들어났던 사건인거죠.

    이런 자료 제시하시기전에...
    가솔린 차량도 조작된 테스라는 증거를 제시하셔야 비슷한 비교가 될껍니다.

    디젤차 괜시리 뭐라 그러는거 아니에요.
    저 자료가 맞다고 믿었었기에.. 클린디젤이라고 불렸던거였습니다.
    그게 다 구라란게 들어나버린거구요.
    답글 3
  • 레벨 중령 1호봉 서울삼익아파트 19.11.15 07:53 답글 신고
    이런 멍충이들

    디젤이든,가솔린 전기 수소차던

    전부다 환경 오염의 주범이다
    답글 11
  • 레벨 중위 2 창원시민 19.11.15 08:35 답글 신고
    존나 가솔린 청정에너지네 웃고갑니다
    답글 0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7:03 신고
    @개구리손가락 온난화 이전에 발암물질이자 미세먼지 주범이 NOx

    자동차 배출가스중 현재 인체에 가장 위협적인게 NOx임. 다 디젤에서만 나옴.
  • 레벨 병장 낚시꾼강 19.11.15 07:02 답글 신고
    가솔린 차량은 실주행해도 똑같이 나오나요? 궁금하네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7:04 신고
    @낚시꾼강 전세계 가솔린은 유로규격을 따르지 않고 미국식 ULEV를 따르는데,
    이게 미국식 테스트는 실내 테스트 과정이 실주행 테스트를 잘 반영하고, 여러가지 테스틀 거치고,
    상당히 빡센 테스트라.
    가솔린은 실내테스트나 실주행이나 차이 없습니다.
    가솔린은 문제 안되요.

    디젤은 유로규격을 따르는데, 저게 실험실 테스트 과정이 상당히 단순하고 헛점이 많다 보니.
    유로 규격을 따라는 디젤이 실주행시 어마어마한 오염물질이 나오게 됩니다.
  • 레벨 대령 3 2700델타엔쥔 19.11.15 07:17 답글 신고
    조용히 해라 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7:52 신고
    @개구리손가락 디젤은 실주행과 실험실 테스트와 완전 다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07 신고
    @개구리손가락 가솔린은 NOx 안나와요 안나와. NOx는 오직 디젤의 문제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18 신고
    @개구리손가락 가솔린은 아무리 낡은 똥차도 실주행시 저 기준치를 안넘겨요,

    방사능이고 뭐고 다 기준치라는게 있죠. 그 기준치 이내면 합격입니다. 디젤은 그 기준치를 못지켜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20 신고
    @개구리손가락 가솔린은 자동차 검사시 다 질소산화물 테스트를 합니다만. 여기서 불합격 되면, 수리해야 합니다

    근데 자동차 검사시 질소산화물이 가장 문제되는 디젤은 질소산화물 검사 자체를 안하죠.

    고마 우기세요. 우길걸 가지고 우겨야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27 신고
    @개구리손가락 그중 발암물질은 질소산화물 뿐이라오,
    한국의 대기중 일산화 탄소 수치는 굉장히 낮아요. 일산화 탄소는 전혀 문제되지 않구요,
    한국의 대기중 질소산화물 수치는 굉장히 높은수준입니다.
    한국은 대기중 유해가수중 질소산화물이 문제되고 있어요.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9.11.15 08:43 답글 신고
    이거정답 디젤매연 존나 나옹 부하시 더심함 그게 디젤임
  • 레벨 원사 3 삐딩이 19.11.15 09:00 답글 신고
    디젤 가솔 둘다 안좋은거고 지구에 미래에 나쁜건데 왜 나쁜것들 가지고 싸워요? 급발진, 공회전 하지말자 의샤의샤 하면 끝나는거 아닌가?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9:04 신고
    @삐딩이 디젤이 더 나쁘니까요,
  • 레벨 소장 개리용 19.11.15 22:47 답글 신고
    어느차든 액셀누르면 다 많이 나옵니닼ㅋ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9.11.15 06:59 답글 신고
    이거는 새차 기준 아님요?
    구형은 진짜 답 없던대
  • 레벨 대위 3 apomorph 19.11.15 07:37 답글 신고
    이제는 디젤만이 아니라 가솔린까지 포함한 내연기관엔진으로 같이 관리들어가는게 맞음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7:54 답글 신고
    가솔린은 문제 없어요. 디젤이 문제지.
  • 레벨 원사 2 솔라스크립투라 19.11.15 07:42 답글 신고
    매우 좋은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디젤이나 가솔린이나 노후차는 답이 없습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7:53 답글 신고
    가솔린 노후차 질소산화물 안나와.

    디젤은 최신차도 질소산화물 나와.
  • 레벨 중령 1호봉 서울삼익아파트 19.11.15 07:53 답글 신고
    이런 멍충이들

    디젤이든,가솔린 전기 수소차던

    전부다 환경 오염의 주범이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7:54 답글 신고
    그중 인체에 직접적 피해를 주는게 디젤의 질소산화물임.

    오직 디젤.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08 신고
    @개구리손가락 가솔린은 실주행해도 기준치 안넘겨요. 그 기준치 안념기면 된겁니다.
    디젤은 그 기준치를 못지켜요, 실주행하면 영 딴판으로 나옵니다.
  • 레벨 하사 2 구한말사람 19.11.15 08:27 신고
    @디젤OUT 기름 태우는데 NOx 안나온다는 소리는 처음 듣습니다. 그리고 현행 디젤차에서 나오는 질소산화물이 문제가 될 정도인가요??

    디젤이 문제가 없다고 말하고 싶은게 아닙니다.
    가솔린은 환경에 무해하고 디젤만 유해하다?
    과거 파리에서 열린 기후변화협정에서 가솔린엔진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가 지구온난화에 가장큰 역할을 한다고도 했습니다.

    묻겠습니다 둘다 문제가 있지만 현재 nox로 인한 대기오염이 더 큰 문제 입니까. 아니면 지구온난화에 의한 문제가 더 큰 문제입니까?
  • 레벨 상사 1 acer 19.11.15 11:18 신고
    @디젤OUT 병이야 병....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31 답글 신고
    대도시 대기중 질소산화물 수치가 굉장히 높죠, 다 디젤에서 나온겁니다.

    공장은 질소산화물 저감장치 부착이 쉬워요, 감시만 잘하면 됩니다.
    근데 자동차에 저 공장에 다는 질소산화물 저감장치를 달기가 굉장히 곤란합니다.
    그래서 디젤에서 주로 나와요,

    가솔린은 질소산화물을 완벽히 처리하는 장치가 오래전부터 달려 있습니다. 디젤은 불가능.
    디젤 경유차는 왜 질소산화물을 뿜어내는가?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blog-post.html

    읽어 보세요.

    NOx는 발암물질이요, 나와서는 안되는 배출가스죠.

    이산화탄소와 비교 불가할 정도로 위험한 물질이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40 신고
    @개구리손가락

    아래 읽어 보슈, 질소산화물이 내연기관에서 나온다는 정부 자료가 있는데 뭘 자꾸 헛소릴.
    질소산화물 대부분이 내연기관에서 나오는데, 콕 찝어 디젤이라오.

    디젤 경유차는 왜 질소산화물을 뿜어내는가?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blog-post.html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46 신고
    @개구리손가락 여기서 님같은 사람이 주기적으로 나와서, 블로그에 아예 정리해 논거임. 맨날 같은글 쓰기 귀찬아서 정리한거고,
    광고 없으니 읽어 보슈,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11 답글 신고
    국내 발생 미세먼지와 오존의 주범 디젤 경유차
    http://dieselout.blogspot.com/2018/12/blog-post_17.html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11 답글 신고
    디젤 경유차는 왜 질소산화물을 뿜어내는가?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blog-post.html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11 답글 신고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 레벨 소위 3 스터플 19.11.15 08:13 답글 신고
    애초에... 디젤게이트가 터진 이유를 벌써 잊으신듯....
    디젤 차량이 팔릴 수 있었던 이유가 제시하신 자료가 근거인거고....
    디젤게이트는... 테스트 했던 자료가.. 트릭을통해 조작된 사실이 들어났던 사건인거죠.

    이런 자료 제시하시기전에...
    가솔린 차량도 조작된 테스라는 증거를 제시하셔야 비슷한 비교가 될껍니다.

    디젤차 괜시리 뭐라 그러는거 아니에요.
    저 자료가 맞다고 믿었었기에.. 클린디젤이라고 불렸던거였습니다.
    그게 다 구라란게 들어나버린거구요.
  • 레벨 하사 2 구한말사람 19.11.15 08:34 답글 신고
    이런 신박한 댓글을...
    디젤게이트는 폭바에서 자기들이 결과를 조작해서 유로기준에 맞지도 않는 자기네 차를 맞는것 처럼 속여서 환경기준 인증 받고 차를 팔아서 문제가 된겁니다.

    폭바의 털이 난 양심에 문제였던거지 디젤의 문제가 아니지 않나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36 신고
    @구한말사람 나참 어디서 뭐하다 이제와서 이상한 소리를 해대는지

    몇년전에 폭바 게이트가 전체 디젤게이트로 번져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는데

    이 사실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 있다는것에 놀라울 따름이네요.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이상한 소리 그만하고 위 읽어 보세요.
  • 레벨 중사 1 싼타페리세이드 19.11.15 13:34 답글 신고
    문제가 되면 팔지 말아야죠. 정부에서 다 팔게끔하는데 무슨
  • 레벨 준장 스테네 19.11.15 08:18 답글 신고
    ㆍ수소 1㎏ 만들 때 이산화탄소 8.6㎏ 배출
    ㆍ탄소배출량, 휘발유차보다 겨우 16% 절감 ‘낙제점’
    ㆍ2030년까지 전체 공급 절반이 ‘천연가스 추출수소’

    원문보기: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910230600035&code=920501#csidx53d8dfb1ab3129abdc8861075fa6601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21 답글 신고
    수소추출기술은 계속 발달합니다.
  • 레벨 중위 2 창원시민 19.11.15 08:35 답글 신고
    존나 가솔린 청정에너지네 웃고갑니다
  • 레벨 소위 3 호루두꾸호 19.11.15 08:38 답글 신고
    전기차 역시도 전기나 배터리를 생산하는데서 발생하는 환경오염도를 따지면 100% 환경에 무해하다고 볼 수는 없지않을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스터플 19.11.15 08:47 답글 신고
    블로그에 있다는 글들....

    가짜 자료인가요?
    믿을만한 자료인가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49 신고
    @스터플 팩트임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8:48 답글 신고
    허위사실 유포 그만하고,

    1년 총량을 보면 실제 중국유입은 10%정도라고 말했음.
    미세먼지 발생기간은 반반정도라고 말했고,

    미세먼지 발생 원인
    http://dieselout.blogspot.com/2018/11/blog-post.html
  • 레벨 준장 디젤OUT 19.11.15 09:03 신고
    @개구리손가락 중국 유입은 날짜 따져보면 1년중 몇일 안되죠. 그 몇일 빼면 대부분 자체발생입니다. 주범은 디젤이죠.
  • 레벨 중사 1 싼타페리세이드 19.11.15 13:33 답글 신고
    아 디젤이 문제면 맨날 미세먼지가 ㅈ 같아야죠
    왜 들쑥날쑥 하냐구요

    아~ 오늘은 디젤차가 1000대중에 10대밖에 안나와서 쾌적하네 라고 생각해야 하나요
  • 레벨 소령 2 쌈타이거 19.11.15 15:24 답글 신고
    그 시진핑 따까리 얘기하시는건가요?
  • 레벨 중령 1호봉 서울삼익아파트 19.11.15 08:47 답글 신고
    이런 바보들

    인간이 존재하는 이상

    이 지구는 계속 썩어가고 있다는 걸

    명심해라
  • 레벨 원사 3 고자크로노스 19.11.15 08:50 답글 신고
    디젤 좋다는 사람들 휘발유 경유 가격 역전되면 과연 어떨까?
    별 이유를 다 들면서 디젤 옹호해봤자 싼맛에 타는거임.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9.11.15 10:16 답글 신고
    디젤 오너들 겁나 많은듯 합니다 .. ㄷㄷ
  • 레벨 원사 3 삐딩이 19.11.15 09:04 답글 신고
    형들 싸우지말고 공회전줄이고 급발진 하지말고 배터리 나간다고 스탑앤고 기능 끄지마
  • 레벨 중장 spe02 19.11.15 09:05 답글 신고
    디젤이여 영원하라!!ㅋㅋㅋㅋ
  • 레벨 대령 2 하이호실버 19.11.15 09:17 답글 신고
    수소는 공짜로 생깁니까

    수소도 전기로 만들어요.

    수소차 자체에서 오염물질 배출이 없다 뿐이지...
  • 레벨 중위 2 가람나래 19.11.15 09:22 답글 신고
    우리나라 차량은 디젤은 유로기준이고 가솔린은 캘리포니아 기준을 따를겁니다.
    캘리네 동네 가솔린 기준이 빡센걸로 알고 있어요.
  • 레벨 하사 2 DKPO 19.11.15 09:40 답글 신고
    황교안이 좋아?
    나경원이 좋아?
    라는 주제로 싸우고 있는것과 다를게 없군
  • 레벨 상병 알텍매니아 19.11.15 09:41 답글 신고
    디젤타는 사람들이 디젤을 옹호하는 분위기. 국내 극심한 대기오염 대부분이 디젤차량이라는 것은 전문 연구소에서도 다 알고 있지만, 메스컴이나 언론에는 다른 이유를 들어 얘기합니다. 디젤연료와 디젤차량 그 외 부가산업들 국내 소비를 유지하기 위한 것인지도...
  • 레벨 중령 1 웃음카드3장 19.11.15 09:43 답글 신고
    이런자료 백날올리셔도 거리 돌아다니는 똥디젤 보세요 유로6가 몇대나 있나요 ??죄다 구형디젤입니다 유로6면 말도 안하지요
  • 레벨 소령 1 정지서 19.11.15 09:54 답글 신고
    시커먼 연기 내뿜는 디젤차가 길거리에 너무 많네요.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19.11.15 09:54 답글 신고
    논란 이제 노필요 어짜피 현대에서도 디젤개발 손들었슴 환경에 맞춰선 차출력 가격못맞춤
    이제 하브중심으로 가는중
    유럽에도 환경규제로 기술안되니까 구라치다 걸린거고...
    승용디젤은 끝났슴
    글고 디젤 타는사람 백날욕해봐야 머함?
    그냥 판매하니까 산거임
    같은 논리로
    콘덴싱 보일러 안쓰는 집도 욕처먹어야됨
  • 레벨 중령 1 회떠드림 19.11.15 09:55 답글 신고
    휘발유 차에선 산소 나온답니까?

    자자.. 싸우지들 마시고

    다들 걸어다닙시다./
  • 레벨 중위 1 과속스캔달 19.11.15 12:10 답글 신고
    진짜 자연을 생각하고 후손에게 온전히 물려주고 싶다면

    차타지말고 걸어다니던가 우마차나 타야죠

    공장에서 수소역시 멩글고 관리하고 하는데 들어가는것은 젤 않좋은 벙커씨유 쓸겁니다

    단지 얼마나 더 청정에너지냐를 가르는 상대적인 기준이지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잖아요

    절대적인것은 차없는 세상이죠
  • 레벨 중령 3 여기에산다 19.11.15 12:41 답글 신고
    CO2 는 온난화
    NO2 는 미세먼지죠.


    각종수치가 유로6 이후에 디젤차가 깨끗하다는 소리가 있는데,, 클린디젤정책을 정부도 포기했는데...

    모든 전문가들이 디젤이 미세먼지 많이 내보낸다고 하는데,,, 왜 유독 인터넷 비전공 전문가(?) 몇명만 디젤차난 가솔린이나 비슷하거나 디젤차가 더 낫다고 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 레벨 원수 수호천사용 19.11.15 13:20 답글 신고
    자전거
  • 레벨 이등병 지구에왜왔지 19.11.15 14:23 답글 신고
    전공자 입니다. 재미있게 보고 웃다 갑니다.^^
  • 레벨 소장 계좌불러봐 19.11.15 15:02 답글 신고
    디젤은요 Nox가 다른 물질과 붙어서 더 환경을 파괴합니다요
  • 레벨 소령 2 wing 19.11.15 18:27 답글 신고
    전기차는 폐배터리 처리시 환경오염 심합니다.
    폐배터리 처리방법이 없다하던데..
  • 레벨 대령 3 2700델타엔쥔 19.11.15 18:29 답글 신고
    GDI에서 NOx 인터넷 글들 못봤냐? 알고 좀 씨부리봐라.
  • 레벨 중위 2 좃내논비틀즈 19.11.15 21:19 답글 신고
    결론은 관리 안된 디젤이 주범..dpf관리.철저..요소수체크
  • 레벨 소장 개리용 19.11.15 22:48 답글 신고
    환경오염은 가솔린 디젤 해당입니다
    뭐 적게 나오냐 많이 나오냐 이게 문젠 아닌듯 합니다..
    세상의 차가 다 가솔린이면 뭐
    환경오염 없어지나요? ㅋㅋ
  • 레벨 대장 anjeon 19.11.16 05:55 답글 신고
    디젤 out거리는 사람들 검은 연기 뿜는 차 보면 생활불편신고로 신고 좀 하고 이야기 좀 하길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