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2 ~ 30년 이내에는 절대 내연기관차 완전히 내치는거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현대기아뿐만 아니라 모든 대형 자동차 업체는 다 마찬가지예요.
대형 자동차 회사는 그에 딸린 1차, 2차벤더같은 하청업체들도 엄청나게 많은데
이 회사들은 대기업 납품으로 회사를 돌린다고 해도 마찬가지예요.
만약 현대가 전기차, 수소차만 만들고 내연기관차 안만들어 하면 현대기아 본인들이 손해볼까요? 아니예요.
현대기아는 배터리 만드는 업체랑 협업하고 생산설비 구축하고 라인까는거 자력으로 충분히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엔진 부품 만드는 하청업체들은 어떻게 될까요?
그냥 죽으라는 말이나 다름없어요.
하청업체 도산하면 그 회사 직원들은 뭘 먹고 사나요?
굳이 자동차업체뿐만 아니라 사실상 모든 제조업들이 마찬가지예요.
내연기관차를 완전히 버리는건 하청업체들에게는 사형선고나 다름없기 때문에
현대기아나 다른 대형 자동차 회사들이 내연기관을 포기하기 싫어서 안하는게 아니라
포기했을때 후폭풍이 너무 거세기 때문에 포기할수가 없는거예요.
근데 차를 좋게 만들면 정비소도 손해가 엄청 날텐데 그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현대기아 파워트레인 관련 하청업체가 엄청나게 많은데
그 회사들이 일격에 무너져버리는 엄청난 사태가 올수있다는거죠.
하청단가를 좀더 높이고 생산품질을 높여야죠
전세계 유명 차량메이커를 움직이는 금융지주나 자본지주들이 대부분 오일머니인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메이커 뿐만아니고 여러산업 전반에 걸쳐 오일머니가 돌죠.
결국 기름팔아 장사한 돈으로 자동차 산업 및 여러산업을 굴리는데
기름장사에 마이너스 요인은 고민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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