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녹차로주세요 01/15 14:04 답글 신고
    뭐래는겨... 태어나서 지금까지 본인손으로 뭐 하나 제대로된거 만들어본적도 없는사람들이
    뭐라도 해보려는 대기업을 까고있네...ㅎㅎㅎㅎ 그저 웃는다 진짜...
  • 레벨 상사 3 여의도V6 01/15 18:19 답글 신고
    싼타페같은거 타니 뭘 알겠냐 ㅋㅋㅋ 자발적 개돼지
  • 레벨 상병 루비카이 01/15 14:34 답글 신고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입장에서 [럭셔리]와 [프리미엄]의 개념을 분리하지 않고 혼용하고 계시는듯 합니다.
    독3사를 프리미엄이라 지칭하시면서 정작 분류기준을 '럭셔리'로 잡고 계시는건 아닐까요?
    프리미엄은 그리 특별한 기준이 아닙니다. '특별한 가치를 지닌 대중의 브랜드' 정도로 압축할 수 있겠네요.
    지금 말씀하시는 대부분의 기준은 럭셔리 브랜드에 걸맞는 기준입니다. 또한 다소 편협한 시야로 시장을 보고계신듯 합니다.

    1. 역사: 말씀하신대로 하면 신생브랜드는 절대 프리미엄 브랜드가 될 수 없다는 공식이 성립 됩니다. 전 테슬라가 프리미엄 전기차 라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 브랜드 아이덴티티, 가격: 제가 생각하는 제네시스의 최대강점 혹은 이미지는 프리미엄 가성비, 똑똑한 프리미엄, 편리한 프리미엄 으로 생각되며 최신의 G시리즈를 보면서 나름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있다고 생각 됩니다. 또한 본인들의 아이덴티티를 고집하다가 도태된 브랜드들도 많습니다. 혁신을 추구한다고 해서 프리미엄이 아니라고 깍아내릴수도 없는 노릇이죠. 가격 정책도 똑똑하다고 생각 됩니다.

    3. 서비스: 제네시스 타고 현대 서비스센터 가보셨는지요? 일반 고객과는 다른 대우를 받으며 서비스를 받습니다. 이또한 남들과 다른 가치를 제공해주죠...이런것도 프리미엄 입니다.

    4. 아직 시장을 개척, 장악하지 못한것이지 브랜드 자체가 프리미엄이 아니라고 단정 지을수 있을까요? 잘나가던 브랜드도 하루아침에 망하는게 현재 자동차 시장입니다. 그럼에도 한국에서 수입차를 상대 할 수 있는 브랜드가 출범하여 성장중에 있는데 응원은 못할 망정 깍아내리기에 급급한 모습이 안타깝네요.

    5. 독일 프리미엄 3사 만이 프리미엄은 아닙니다. 캐딜락은 미국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고 DS는 프랑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입니다. 제네시스가 한국의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생각은 왜 못하시는지요. 독일차에 대한 막연한 사대주의는 좀 내려놓으심이 어떠실까요.
  • 레벨 상병 에라이다져쓰 01/15 15:05 답글 신고
    추천 열번 드리고싶은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Rexle 01/15 15:25 답글 신고
    이런글은 개인적으로 환영합니다. 논리없이 제네시스 만세만 외치는 글들이 많아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고 있었는데 그나마 가치있는 댓글이 나왔네요.
    일단 럭셔리 브랜드와 프리미엄의 '사전적' 정의는 럭셔리 브랜드는 가성비를 생각하지 않는 수준의 하이엔드 브랜드이고 프리미엄은 브랜드는 대중의 접근을 허용하는 수준에서의 하이엔드 브랜드입니다. 명확히 따지면 럭셔리가 프리미엄 보다 급이 높은게 사실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두 단어의 차이가 불분명해지고 있으며 interchangeable 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급하신대로 오해를 줄이기위해서 여기서는 럭셔리라고 칭하는게 옳을듯 싶습니다.
    편협한 시야라고 지칭한것에 대한 근거는 좀더 구체적으로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1.역사
    전 제가 예를든 5가지의 조건을 다 만족해야지만 럭셔리 브랜드가 된다고 말한적 없습니다.테슬라는 기술의 혁신으로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린 대표적 케이스입니다. 테슬라 케이스를 제네시스에 가져다 붙이시는건 억지로 보입니다.
  • 레벨 상병 루비카이 01/15 17:28 신고
    @Rexle 글쓴이님에 대하여 '국산은 무조건 아래야..'라고 생각하시는 분, 럭셔리와 프리미엄을 구분 못하시는 분이라고 오해한 듯 합니다. 편협한 시야라고 평한것에 대한 부분은 거두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프리미엄과 럭셔리는 그 경계가 모호한 부분도 있지만 (대표적으로 벤츠가 마이바흐를 흡수하여 모델화 하였지요) 여전히 급의 차이는 있고 BMW/롤스로이스, 아우디/벤틀리 와 같이 분리되어있다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아직 제네시스가 독일3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앞서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이제 막 프리미엄 딱지를 붙인 신생 브랜드라고 생각 하기에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가 못되는 이유' 라는 논제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 할 뿐 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정의가 각자 다르기에 발생하는 의견 차이라고 보여 집니다. (테슬라를 예를 든것은 회사연혁이 프리미엄 브랜드에 필요한 요소라고 주장 한다고 생각 했습니다 또한 100년도 안되는 자동차 회사가 지금은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또한 혁신적인 발전을 이뤘다고 생각되구요.)
  • 레벨 하사 3 Rexle 01/15 15:39 답글 신고
    2.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G70 80 90 사이에 어떠한 공통적 아이덴티티가 있는지 명확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뜬금없이 나오는 혁신이라는 단어는 님이 쓰신 문단과 전혀 연관이 없습니다. 디자인의 혁신을 말하는건가요? 제네시스에 혁신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는건가요?
    3.서비스에 관해선 들어가서 나만이 아는 어떠한 서비스를 받는지보다 럭셔리 브랜드라면 다른 사람들에게 이러한 서비스를 받고있다라고 보여주는게 더 말이 되지 않을까요? 럭셔리브랜드중에 그 어느 브랜드가 일반브랜드와 서비스를 공유하나요?
    4. 우리들이 잘못 교육받은 것중에 하나가 비판을 받아들이지 않는것입니다. 제가 쓴글은 소비자 입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에 필요한.비판이지 근거없는 깎아내리기가 아닙니다.
    저도 한국인으로서 우리 브랜드가 세계에서 인정받는다면 자랑스럽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브랜드라고 생각없이 맹목적으로 찬양만한다면 발전은 커녕 님 말씀대로 도태되어지겠죠.
    제가 깎아내리기에 급급한걸로 보였다면 님또한 그러한 부류의 한사람일 뿐이겠죠.
    5. 제글을 읽어보신게 맞나요? 전 캐딜락을 프리미엄 브랜드이며 미국 대통령의 의전차량인 전통있는 브랜드라고 명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편협" 운운하는것은 논리는 집어치우고 감정싸움으로 가자는 겁니다. 혹시라도, 다른사람과 토론을 할 기회가 오거든 저러한 단어는 일단 접어두고 이성적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못배운" 혹은 이성적이지 못한 사람으로 간주되기 싶습니다.
  • 레벨 하사 3 Rexle 01/15 15:50 답글 신고
    끝으로, 제네시스가 한국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라고 비판하며 올린 글입니다. 님은 어떠한 제품이 요구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더라도 한국제품이니 넘어가자는 주의이신가요?
    그렇다면, 저와는 영원히 평행선일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조건을 충족해야 그후부터 자신있게 국뽕에 합류하여 빨아주는게 정상적인 사고가 아닐까요?
    현직에 계시다니 좀더 비판적인 사고를 가지고 현업에 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막연한 사대주의란 문장은 근거가 안보여서 무시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달콤한꿀 01/16 15:50 답글 신고
    제생각에도 Rexle님 설명이 맞는거같은데요. 오히려 루비님이 우리나라 현대차에
    막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는거 같네요. 후에 제네시스가 더 성장하면 다를지모르지만
    요즘 10~30대에선 주위에 다른 선택지가 없어서 현대차를 생각하지 현대가 어떤 기업이고
    현장에서 조립을 어떻게 진행하고 대부분 다압니다... 다만 돈과 선택지가 없어서 현기차를 타는거뿐이죠.
    그리고 대부분사람들이 제네시스가 아직 현대차에 속해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1 앙쿤 01/15 17:07 답글 신고
    님 말대로 별도의 매장과 서비스센터 등등은 많이 보완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점점 더 나아지겠지요
  • 레벨 일병 바다의제국 01/15 18:35 답글 신고
    렉서스 모기업 토요타
    링컨 - 포드
    인피니티 -닛산
    미니 -bmw

    따지고보면 얘너도 역사가 그리긴건 아닙니다.

    메이져 제조사들의 프리미엄 전략차원에서
    이런 흐름에서 제네시스도 히스토리, 아이덴티티, 서비스 등등 이해해야죠
    그러고보면 많이 따라잡은겁니다.
    ㅋ 직전모델에는 제네시스와 현대가 좌우에각각 불어있기도 했으니까요.

    제일 중요한 성능을 가지고 뼈를 때리셔야지 이건 걍 패스 하시니 좀 아쉽
    ㅋㅋ 사실 저도 성능은... 차알못이라 ㅜㅜ 포드 vs 페라리 나왔던 크리스챤 베일 보고 평가를 부탁해보고싶네요.

    렉서스는 프리미엄차의 선두주자인건 사질이잖아요 제네시스는 졸라쫓아가고있는 상황이고

    그래도 이정도 가격 이정도성능이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 레벨 일병 바다의제국 01/15 18:40 답글 신고
    현대가 좀 아쉬운게 고급 그랜져를 방치한것같아요.
    그시대 최고의 차 계보를 이어서 계속 최고급브랜들 유지했었으면
    먼 씰데없이 다이너스티 에쿠스 만들고 그랜져를 버렸다 요새 다시 업글 하려 애쓰는지 제일 아쉬움
  • 레벨 소령 1 쌈타이거 01/15 20:14 답글 신고
    가격은 최고의 프리미엄브랜드죠ㅋㅋㅋㅋ
  • 레벨 소위 3 이지쉬프트 01/15 20:31 답글 신고
    일단 타보긴 하려고 이번주 강남전시장 시승예약은 해놨네요 예약 꽉차서 어려울줄 알았는데 다행히 원하는 시간타임 하나 남아서 선택했어요 직렬6기통 디젤이 어떤느낌일지 가장 궁금하네요
  • 레벨 원사 3 맥라렌540c 01/15 21:24 답글 신고
    프리미엄은 개뿔 사제폭탄 만드는 회사~ㅋㅋ
  • 레벨 소령 1 우리들의친구 01/15 21:33 답글 신고
    솔까 제네시스 괜찬던데
  • 레벨 소위 3 담배집처녀 01/16 00:34 답글 신고
    뭐 아프지만 현실은 잘 지적한 글이네요
  • 레벨 하사 1 다주거써 01/16 01:26 답글 신고
    저도 제네시스는
    역사와 아이덴티티 부족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과감한 독자적 운용의 투자도 아쉽죠.
    부실한 알맹이와 근사한 포장인거죠.
  • 레벨 중사 3 씨스템옴므 01/16 02:09 답글 신고
    우리나라빼고는 팔리는데도없는데 무슨 프리미엄...?
    미국가봐라 할인그렇게해도 드럽게안팔려ㅠ 우리나라사람들만큼이나 미국사람들도 보여지는거 얼마나 중요하게생각하는데 흉기차를 6~7만불씩주고사겠냐

    중국에서 프리미엄이랍시고 만든차를 6천주고 판다생각해봐 누가사겠냐그걸
  • 레벨 중위 2 500E 01/16 03:07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서만 그냥 좋은차해~~~
    이상한거 런칭이니 머하지말고.. ..

    ㅇ국민들에게좀 싸게팔고...
  • 레벨 상병 자격지심 01/16 03:48 답글 신고
    맞는말도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고 근데 제생각은
    품질을 더 상향할려면 노조가 똑바로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맨날 임금올려달라 와이파이때문에 품질이미지 안그래도 안좋은데 더하락 지금 대기업들 다 해외로 이전 준비중입니다. 현대차는 귀족노조때문에 품질이 개판인거지 현대가 잘못한게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현대도 조만간 이전 할려고 하니 참 나라꼬라지 잘돌아 가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삼성도 이전했던데
    (오로지 제 생각을 적고 싶어서 적는겁니다.)
    글을보니 제네시스 사면 현대차 가서 서비스 받는 거와 제네시스차를 차사면 현대자동차를 가야 되는점이 있던데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제발 회사 이야기하는거니 현대 옹호할 생각없습니다.법인회사가 독립 해서 법인회사 차리고 서비스센터 구축 하기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뭐 동네구멍 가게도 아니고 시간이 꽤걸립니다. 이거는 문제가 맞긴한데 예전에 에쿠스를 브랜드 만들어서 하다가 개폭망 한적있어서 그런지 법인회사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제네시스bh 제외하고 dh는 디자인 지금 디자인하신분들 아닙니다. 영입영입영입해서 이제 하나 나온것 같네요. 지금부터 인것같아요. 저도 .. 오늘 날개(엠블럼) 영향받고 디자인 했다는데.. 뭔가 껴맞추는 느낌 들었습니다.
    국뽕이 좀드간지 모르겠으나 50년만에 이렇게
    빨리 한기업이 없다고 말은 하는데 저는 그냥
    삼성전자가 샤오미 두려워 하죠 가격이 싸고 성능이 어느정도 받쳐주니깐 제네시스=샤오미 같은느낌.
  • 레벨 소장 이쁜이걸 01/16 05:21 답글 신고
  • 레벨 중사 3 Twinpapa0627 01/16 06:11 답글 신고
    제네시스도 결국 동영상 보면서 만든 차일텐데요...그래놓고 지들은 30%할인 받아서 사고...
  • 레벨 병장 파커 01/16 15:25 답글 신고
    근데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해서는? 쌉니다. 그래야 팔리니까요. 결국 제네시스도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보다 자신의 가치가 낮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이건 왠 멍멍이 소린데요. 딴거보다 저렴하면 안되나?돈으로 다 판단하는사람이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