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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군밤씨 20.01.24 04:07 답글 신고
    결론은 아지매 면허박탈요
  • 레벨 중령 2 설인아 20.01.24 06:42 답글 신고
    김여사가 김여사한 것일뿐
  • 레벨 중장 본태시 20.01.24 06:44 답글 신고
    후진을하는데 시동이 꺼진다라
    뭔가 잘못된거 아닌가요 결함같은데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20.01.24 06:49 답글 신고
    이걸 잘 이해를 못하던데..
    1종 보통 면허 갖고 계신 분들은 오르막 정차 후 출발을 하잖아요?
    그럼 1단 기어인데도 출발할 때 반클러치 안하면 차가 살짝 뒤로 밀리면서 시동이 꺼져버리지요?
    이게 기계적인 현상이에요..
    오토라고 하더라도 내부적으로 1단 기어가 물려 있는데, 차가 뒤로 (꽤 많이) 밀리면, 시동이 꺼져버린다는 거지요.(전진기어가 물려 있는데 차가 후진하면 시동이 꺼진다)
    반대로, 후진 기어가 물려 있는데 차가 전진하면, 시동이 꺼진다는 겁니다.

    뭐 이게 현대차에서도 말이 좀 이상하게 해명되고 그러다 보니까 문제가 생겨 있는 것 같은데,
    미션 보호를 위해서 시동이 꺼진다가 아닌 것 같아요.
    그냥 기계적 원리에 의해서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가 적극적으로 구현된 차량이라면, 또는 토크가 세다면 이게 좀 더 지연되어 나타날 수는 있겠지요.

    뭐.. 2종 오토 면허 따시는 분들은 생소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보통면허 소지자들이라면 기계적 원리까지는 몰라도, 요 상황이 (오르막에서 전진기어시 시동 꺼짐) 반대로 (내리막에서 후진기어시 시동 꺼짐) 일어났다는 것이지요...

    경고등은 보라고 있는 것인데 ㅠㅠ
  • 레벨 대령 1 개나타3 20.01.24 20:02 답글 신고
    길게 얘기할거 없고
    후진기어놓고 전진하니까 꺼짐 ㅇㅋ?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0.01.24 08:12 답글 신고
    에효..
    잘알지도 못하면서 그늠의 수동차와 비교..
    오토하고 수동하고 개념이 다르구만;;

    수동차 1단이나 후진넣고 시동끄고 밀어보셈
    오토차 전진이나 후진넣고 시동끄고 밀어보셈

    안밀리는 수동에비해
    오토는 중립처럼 그냥밀림

    잘못된 상식으로 누굴 이해시키려하는지..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20.01.24 08:30 답글 신고
    ㅋ 그거야 시동꺼지면 토크컨버터가 죽으니까였는지 미션오일 때문이었는지 가물가물하다만 기어가 연결안된(중립)상태가 되니까 글죠.
    수동은 기어가 물린 상태이고
  • 레벨 중사 1 국가기술야동검색기사 20.01.24 21:01 답글 신고
    면허남발을 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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