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2.01 00:17 답글 신고
    근데 그 기사를 보면

    마치 10년뒤부터 내연기관차를 아예 안만들기라도 할것처럼 써놨더군요.
  • 레벨 소위 3 CL63 20.02.01 11:03 신고
    @불뿜는소방차 안만듭니다.
    안만들것처럼 써 놓은게 아니고요.
  • 레벨 소위 3 CL63 20.02.01 11:05 신고
    @불뿜는소방차
    이유는 디젤 엔진 만들었다가 망하기 때문에...
  • 레벨 준장 718746 20.02.01 00:22 답글 신고
    이제 새로운 엔진은 안만들고 있는거 고쳐가며 쓴다고 하더라고요
  • 레벨 대령 3 보배최연소회원 20.02.01 00:35 답글 신고
    저도 신규 엔진 개발 없다고 들었습니다
  • 레벨 소위 3 CL63 20.02.01 13:37 신고
    @보배최연소회원
    없을수밖에 없죠.
    늦었지만 전기차로 간다고 선언했으니요
  • 레벨 대위 3 강북멋쟁이 20.02.01 00:59 답글 신고
    알파 베타 감마 델타 입실론 쎄타 카파 람다 뮤 누우 시그마 타우 오메가
    많이도 맹글었네요
  • 레벨 중사 1 팅팅탱탱탱 20.02.01 01:23 답글 신고
    저번에 남양연구소 다녀오신 분들은 다 보셨을건데..

    앞으로 모든 신형 엔진은 친환경 엔진만 개발한다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도 전시했더라구요.

    디젤은 더이상 신형이 안나온다고 했어요.

    개량이야기는 별도로 본 것은 없는데.

    정신나가지 않은 이상 기존 엔진을 환경규제로 못팔기 전까진 계속 팔겠죠.

    다만 그 비율이 압도적으로 작아질뿐.
  • 레벨 소장 미스치 20.02.02 18:29 답글 신고
    아마 환경규제 강화되는 속도에 따라 약간씩 바뀔듯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20.02.01 09:39 답글 신고
    환경규제로 더이상 방법(환경 성능둘다 못잡음)이 없어요 지금 이상태로 수정?정도 들어갈거고 앞으로 승용디젤판매는 줄어들것이니까요
    r엔진 좋긴좋음.. r엔진이 마지막이겠죠
    요소수방식 고장나면 수리비도 비싸고 고장도 잘나고...그거 개선하면 좋을듯
    이제 하브 전기 위주로 가는거임
    차체도 하브염두해서 다제작함
    포터도 전기로....ㅎㅎㅎ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2.01 09:40 답글 신고
    윗분 말씀하신데로 엔진 한번 개발하면 계속 개량 하면서 사용하게 됩니다
    지금 1톤트럭 경유엔진의 원형이 미쓰비시의 4d56엔진이고 이걸 거의 그대로 국산화한게 d4bx 입니다. 이걸 d4bf(터보) d4ba(노말개량), d4bb(배기량확대) 등으로 개량하게 되죠
    다시 거기에 커먼레일 올라가게 되면거 tdi(초기형 기계식 커먼레일) crdi 등으로 계속 개량하는거죠...
    경유엔진을 신개발 하는 것은 아니고 개량은 하겠죠..
    하지만 거의 완성화 된 엔진이라 더이상 많은 인력이 필요치 않다는 거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인디아 20.02.01 09:58 답글 신고
    람다 2005년에 만든걸로 개량해서 지금까지 쓰는건 아닌듯..엔진자체가 다른데 개량이라 붙이기엔 너무 멀리왔음여
  • 레벨 중령 2 이게먼가 20.02.01 11:28 답글 신고
    모든 자동차회사들이 경유엔진 투자줄이고.

    휘발유와 전기 수소 엔진에 총력을 펼친다고

    방송에서 봤어요.

    소음.진동 참으며 경유타는데
    기술력으로 휘발유 하이브리드가 경유만큼
    연비나오면 경유탈이유가 1프로도없어지니
  • 레벨 소장 미스치 20.02.02 18:30 답글 신고
    저도 차 바꿀때 경유차의 유류비는 버릴수 없는데 소음,진동이 스트레스라 하이브리드 선택했었죠.

    이제 3년 다되가는데 대만족중
  • 레벨 원사 3 또치10 20.02.01 13:18 답글 신고
    3000cc 디젤 타다가 2.4 휘발유 타니 조용하기도 하고 부드럽기도 하고 좋은 점도 있던데 문제는 힘이 없어요. 악셀을 많이 밟아줘야하고...배기량 차이는 있지만 차량무게도 그만큼 많이 나가니 그게 그고 답답하더군요. 안 나가요. ^^
    힘 좋고 조용하며 경제적인 엔진이 나오면 참 좋은건데 말입니다. 다음엔 아무래도 전기차로 갈 듯 합니다.
  • 레벨 원사 3 무가 20.02.02 07:30 답글 신고
    현기가 항상 뒷북이 있지
    사실 폭스바겐 디젤 사태전에 친환경 운운하며
    엄청 팔았고
    비엠도 친환경이라고 디젤 만들었다가 불나고 난리 났고
    그바람에 현기차도 선생 미쓰비시도 포기한 TGDI만들어서
    미국에서 리콜해주고 염병했음.
    최근엔 신박한 펠리 아줌씨 덕분에 행복하다고 함
    펠리가 검색어등급 올랐다고
  • 레벨 소장 미스치 20.02.02 18:30 답글 신고
    정부에서 친환경디젤 사기친걸 현기한테 몰빵하네 ㅋㅋㅋ
  • 레벨 소령 2 쌈타이거 20.02.02 22:35 답글 신고
    근데 디젤엔진은 사실 마약같은 엔진이라 제조사에서 사실 쉽게 포기하기는 힘들듯

    같은배기량에 토크 연비 힘 이거는 사실 디젤을 따라올차가 없죠~

    요즘에 소음 진동기술은 많이 개선됬고 배출가스만 잡으면 꾸준히 개발하면 나름 좋은엔진은 맞습니다~
  • 레벨 훈련병 SUV운전 20.02.15 00:07 답글 신고
    디젤 퇴출의 원인은 환경 규제를 따라 잡을 수가 없어 서죠.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속이다 게이트 터지고 벌금 물고...
    수출도 막히고... 거금 투자해 개발해도 기술 한계에 부딪치고..
    유료 규제가 강화되는 시점에 맞춰 완전 퇴출도 멀지 않았다 생각 되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