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사진은 유튜버 리섭티비님 쏘나타 dn8 사고인데 1차로에서 시속 130km로 달리다 앞차가 급브레이크 밟아서 자신도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이미 높은 속도였기때문에 차를 멈출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차를 들이받고 팅겨져나가 중앙분리대를 박았다는데 에어백은 잘 터졌으며 자신은 멀쩡했고 블루링크 서비스 센터랑 곧장 연결되어 신속히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두번째 사진은 리섭티비님 지인의 사고인데 뒤에 탑차가 졸음운전으로 후미를 박은 사고라고 합니다. 이경우도 안전하게 나오셨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묻고 싶은게 이게 차량이 튼튼하고 3세대 플랫폼이라 잘 버틴건지 아니면 다른 보통 다수의 차들도 이정도는 그냥 버티는지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진짜 운빨입니다;;
진짜 운빨입니다;;
현대는 운빨입니당
그냥 궁금해서요
옛날같았으면 견적 계산을 염라대왕 앞에서 하고 있었을 텐데.
누가 더 똑똑하냐를 똑같은 시험을 보게 해서 가려내는 것과 똑같아요. 시험도 안보고 누가 똑똑한건지는 모르죠. 어떤놈은 책공부만 잘하고 어떤놈은 사기치는 대가리는 비상하고
트럭대 승용차는 정말로 운빨입니다 ...
짐올라간 트럭들는 최소 25톤 이상입니다 ...
과적도 밥먹듯 하니 현실적으로 축당 10톤 전후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작 600키로도 안되는 플랫폼이 완벽하게 물리적으로 버티는건 불가능합니다
다만 3세대 플랫폼 부터는 우물정 프레임이 적용되어
전면 충돌안전성이 이전 플랫폼 대비 26% 이상 향상되었습니다.
플로어 패널도 전부다 980mpa 급 고장력 강판들어가고
일부분은 1.5 기가급 들어갑니다
운전자를 얼마나 잘 보호하느냐가 관건이고,
고장력, 초고장력강 등을 적극적으로 넣어서 탑승객을 지키죠.
정비 지침서로 찾아보면 현기도 요즘세대는 기본기 충실하다는 다른차들 만큼 많이 들어갔습니다.
반대로 예전차종 중 일부는 종잇장이란 말이 튀어나올정로 고장력 강이 전무한 것도 있습니다.
찾아보니 좀 무섭기도 하고 사고 영상에서 왜 그렇게 무력하게 파손되는지 이해도 가고...
두번째는 차 강성도 있지만 트럭과 박고 그 앞차 사이에 안끼어서 다행인 점도 있는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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