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 트렁크 커버여니 걍 철판인데 흡음재나 코팅이 좀 아쉽군요
리뷰하시는 분이 수납공간이 더 있다고 했다가 열자마자 바로 닫아버리네요
깊이도 앝고 철판이라 수납공간 쓰기는 무리네요
대신 저렇게 해놔서 트럼크공간은 확보했네요
기자가 기아눈치를 보는듯 합니다 리뷰 잘못하면 블랙리스트 올라서 차 안빌려주고 시승기 초청도 안해준다고 해요
트레일 블레이저 트렁크커버 연 모습입니다
방음이 잘 되어 있네요
깊이가 깊어서 트렁크공간이 손해보겠어요
참고로
트레일블레이저는 기본으로 솔라글래스 적용
전면은 이중접합 유리도 들어간다고 해요
도어 열어봐도 몰딩마감이 셀토스와 차이가 크죠
이런 이유인지
셀토스가
진동 하부소음 풍절음이 더 크다고 합니다
실내 플라스틱재질도 셀토스는 싼마이라네요
고속도로 올려서 120정도만 밟아도 라디오 22정도는 해야 들을만 함. 내귀가 잘못된건가.
심기가 개불편한 인간들이 참 많은듯..
경쟁하면 좋은거지..ㅉㅉ
엔진룸 사이드 마감처리까지도 싸구려틱하고, 창틀을 손으로 대고 밀면,
상하좌우로 멋대로 움직이더군요.
안전 상 절대 기아차 구매의사는 없습니다.
기아차 타면 작은 사고가 나도 일찍 죽을 것 같음ㅋ
되어있구요. 차량 가격 생각하면 쌍욕나오죠. 옛날엔 아반떼부터 털이많은 바닥재 썼구요. 말랑말랑한 우레탄
소재를 많이 적용했죠. 최근엔 자동차사가 가격을 못올리니까 플라스틱을 많이 적용하는데 현기는 원가절감은
원가절감대로 가격은 가격대로 무지막지하게 올리죠. 오토뷰에서도 지적했듯이 국민들이 깨면 수입차시장
파이만 키우는 꼴이되는거죠. 욕심많은 돼지새끼가 배터지는줄 모르고 쳐먹다가 똥물이 목구녕으로 올라오는
격이랄까요?
안보이는곳엔 원가절감을 많이 하는군요
그쵸 맞는 말씀입니다 ㅋㅋ
근데 현대는 무조건 별 만점 받을려고 하는 분위기
쉐보레는 그냥 고쳐주기만 하면 됌 이런 분위기더라고요 ㅋㅋㅋ
한날 동시에 쉐보레 현대 둘다 갔다오면서 느낀점입니당
흠 쉽게 말씀 드리면
현대는 간혹 생기는 문제를 말해도 그냥 교환해주고 고쳐쥼(핸들이랑 클러치 끼익소리로 갔는데
실린더 실화뜬다고 갑자기 실린더청소랑 인젝터4개 다 교환해쥼)
쉐보레 콜로라도 후방카메라 습기차서 뿌옇게 보여서 갔더니 갈아주는데 1주일걸림
근데 또 습기차서 갔더니 본사에 물어봐야한다고
연락준다함
2주넘게 연락안옴ㅋㅋㅋ
쉐보레차 좋음 근데 as는 현대가 좋음
그리고 콜로라도는 수입이고 들어온지 얼마 안되서 부품 수급이 문제같네요
글쎄여 3년6만인가 5년에 10만인가 찾아봐야대는데 아직 안봣어영 어차피 많이 남아서
콜로라도는 사업소가면 얼마나 걸릴지 모른대욬ㅋㅋㅋ 자기들도 안뜯어봐서 일단 뜯어봐야 한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염병ㅋㅋㅋㅋㅋㅋㅋ
칸이랑 비교하면
단점 내부 버튼 조작감 진짜 싼마이
장점 시동거는순간 단점 다 이해함
기름값빼고
콜로라도 시승기보면 극찬이더라구요 온로드나 오프로드나 잘 달리더군요
기아는 반등급 아래 차량 느낌 나죠 ㅎㅎ
트렁크 마감재는 일본차도 다 철판입니다 ..
트레블은 마감재로 덮고
현대기아는 흡차음재 발라놓습니다
사실 저런 부분도 다 공력 소음 테스트 하면서
최적의 위치에 가장 적은 비용으로 경쟁사 모델
동등 혹은 나은 수치를 뽑아 냅니다.
사실 셀토스의 경쟁모델은 티볼리였습니다 ...
티볼리에 비하면 셀토스는 엄청 조용한겁니다 ..
리어 소음 올라온다 ?
엔드 머플러로 진동 소음 차단
안된다 ?
리어 플로어 방진처리
그래도 올라와 ?
리어패널 흡차음재
그래도 ?
트렁크 신슐레이터 보강
어 ? 그래도 안돼 ?
트렁크 커버 재질 변경
등등 자동차 설계는 정말이지 이유없는 모양 위치가 하나도 없습니다
엄청난 경우의 수를 계산하는 노가다 산물입니다
걍 비교하는 글로 봐주세요 ㅎ
미국 수출용에서는 미적용된 경고등이
중동 수출용에서는 적용되는 경우도 있구요
나라마다 볍규가 다르기 때문에 재활용되는 비율도 맞춰야하고 소음도 맞춰야하고
생산 조립라인내 독성 기준치도 맞춰야하고
생각보다 훨씬더 복잡합니다
요점은 셀토스가 트블보다 싼마이라는 겁니다 본문에도 적었듯이 하부소음 진동 풍절음이 셀토스가 더 크기도 하고요 다른얘기까지 할필요가 있나요
트렁크에 스페어타이어 들어가면 그냥 철판도 많이 쓰죠 대신 코팅을 더하겠죠 하부에도 그렇고요
셀토스 트렁크는 흡음재나 코팅부분이 좀 아쉽기는 하네요
셀토스 경쟁모델이 티볼리라고 말씀 드렸는데 ...
GM 트레블 경쟁모델 푸조입니다.
그냥 현대 기아가 원가절감 끝판왕이네 ~ 라고 생각하시기 보다는
제조사에서 목표치를 어디에 잡는지 아시면
큰 오해없이 이해가 되실겁니다 ..
트레블이랑 셀토스를 비교해보니 이거 현기 완전 수준 이하네 ?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엔지니어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애초에 셀토스는 트레블 R&D 적용되기전부터 개발 들어갔던 모델 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비교가 안되죠 ..
현시점 i30 랑 CN7 비교가 될까요 ?
가격은 i30 가 더 비싸지만
모든 부분에서 CN7 이 더 좋습니다
i30 는 16년도 차량이고
cn7 은 20년도 차량이죠
신차 주기에서 4년 차이는 엄청난 차이입니다
애초에 3세대 i30 는 AD 랑 보셔야 맞는 차량입니다
물론 차를 잘 모르는 일반인이 보기에는
셀토스의 구매이유가 적어지게 됩니다
가장 큰 원인은 개발시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구형 플랫폼을 사용하는 페리 그랜져보다
신형 플랫폼을 사용하는 쏘나타가 지금은 더 안전하다고 보는거구요 ..
물론 이것도 신형 차대를 사용하는 그랜져가 나오면 달라지겠지요 ..
상품 타겟을 어디다 뒀느냐에 따라 상품 구성과 목표 재료비등이 정해지니...
말씀하신 내용은 잘 알겠는데, 여기 계신 분들은 개발자가 아니라 소비자입니다. 언제 개발되어 나왔느냐, 무엇을 타겟으로 했느냐는 흥미의 대상일 뿐, 내 소비의 결정에는 하등 상관없는 겁니다. 문제는 글을 읽다보니 같은 가격인데도 셀토스가 반년 먼저 나와서 그런거니 소비자가 이해하고 사시오...란 느낌을 줍니다(그런 의도가 아닐지라도). 그래서 처음 댓글에 비해 비추가 많이 달린 것 같네요.
내 아방스 트렁크 버튼도 없고 시바 크루즈 기능도 없어 근데 크루즈 버튼만 달면 크루즈 대자넝
우리집 포터는 조수석 윈도우 버튼 불도 안드러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포터4륜 타보셧나여?
방지턱 살짝만 쌔게넘으면 안에있는 잡동사니 다 뒤집어짐 시부랄 4년짼대도 적응이 안돼여 ...
실내 디자인이 하두 그지 같아서 그렇지 옵션이야 지금 나오는 차들은 있을건 다 있으니 문제는 없고
실내에서 창문쪽 철판안보이는거랑 오토라이트 자동오토같은..
게다가 어차피 셀토스 이길 만큼의 차량 배분을 국내에 안했는데요.
고속도로 올려서 120정도만 밟아도 라디오 22정도는 해야 들을만 함. 내귀가 잘못된건가.
그리고 k7 문짝 용접 자국도 ;
셀토스는 그렇다 쳐도 k7급은 좀 신경존 쓰길;;
진짜 케세븐은 그랜져 아랫급 같음
미국 스파크는 (한국 제조) 트렁크 위에 깔개 조차 없습니다. 미국에서 파는 쉐보레가 원가절감 더 심할 때도 있습니다. 말리부도 미국 말리부보다 한국에서 파는 말리부가 마감 처리 훨씬 더 잘 해놓았습니다.
실제 db 측정해보면 셀토스보다 더 시끄럽다는게 문제 ㅋㅋㅋㅋ
쉐보레이시키들은 차나 잘만들지 진심 ㄱㅈ 같이 차만들면서 gm 아오
미국차는 그냥 미국에서나 파세요 고속도로 진직만 잘 가게 만들어서
그 정도밖에 안되지~
현기도 국내에서만 팔아야겠네 기본기는
안되있고 옵션아니면 내세울게 없는 차량이니…
우리나라 국민이 선호하는 차량이 현대 기아차입니다.
놀면서 만들었지.
심기가 개불편한 인간들이 참 많은듯..
경쟁하면 좋은거지..ㅉㅉ
트레일 디자인이 너무 이뻐요~
근데 마감까지 저렇다니 더 좋아보이네요
위에도 한분 계시는데... 저도 현업 자동차 부품개발 20년을 몇년전에 넘긴 사람입니다.
더 좋아보이는건 맞구요. 신차니까요.
신차는 1년만 차이나도 옵션/성능이 비약적으로 변경됩니다. 물론 좋은쪽으로요.
그리고, 플라스틱이 싼마이다?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지셨네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중 PP계열 재질을 사용하는건 동일한데... 그걸 눈으로 보고 가격을 아신다구요?
엉덩이로 지오매트리 논하는 분보다 더 전문가시네요.
이번에는 20위 안에 들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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