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성기사is킹 20.02.12 01:56 답글 신고
    좀 작작 아껴라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브랜드는 말안하겠습니다.
    답글 1
  • 레벨 대위 2 사과두개 20.02.12 08:53 답글 신고
    K5 졸라 시끄러움. 포기하면 편함.

    고속도로 올려서 120정도만 밟아도 라디오 22정도는 해야 들을만 함. 내귀가 잘못된건가.
    답글 0
  • 레벨 대위 3 오블리비언 20.02.12 11:00 답글 신고
    쉐보레가 현기대비 머가 좋다고 하면..
    심기가 개불편한 인간들이 참 많은듯..
    경쟁하면 좋은거지..ㅉㅉ
    답글 0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01:46 답글 신고
    그렇군요 현대차와 기아차도 조금씩 차이도 있을거에요
  • 레벨 원사 2 Rigid 20.02.12 03:26 답글 신고
    신형 k5도 그런가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0.02.12 09:40 답글 신고
    현대대비도 조금씩 그런 느낌이다보니 서자라는 말이 나왔죠
  • 레벨 병장 8rg 20.02.12 10:57 답글 신고
    저도 느끼는 바 지만, 기아차는 창문 몰딩이나
    엔진룸 사이드 마감처리까지도 싸구려틱하고, 창틀을 손으로 대고 밀면,
    상하좌우로 멋대로 움직이더군요.
    안전 상 절대 기아차 구매의사는 없습니다.
    기아차 타면 작은 사고가 나도 일찍 죽을 것 같음ㅋ
  • 레벨 원사 3 ggss3355 20.02.17 22:06 신고
    @8rg 셀토스 윈도우스위치 플라스틱보면 토나옵니다. 전체바닥도 모닝것과 같은 털부스러기 뿌리다만걸로

    되어있구요. 차량 가격 생각하면 쌍욕나오죠. 옛날엔 아반떼부터 털이많은 바닥재 썼구요. 말랑말랑한 우레탄

    소재를 많이 적용했죠. 최근엔 자동차사가 가격을 못올리니까 플라스틱을 많이 적용하는데 현기는 원가절감은

    원가절감대로 가격은 가격대로 무지막지하게 올리죠. 오토뷰에서도 지적했듯이 국민들이 깨면 수입차시장

    파이만 키우는 꼴이되는거죠. 욕심많은 돼지새끼가 배터지는줄 모르고 쳐먹다가 똥물이 목구녕으로 올라오는

    격이랄까요?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23:52 답글 신고
    기아차는 2열 열선도 반쪽이에요 엉덩이만 열선이 들어가고 등받이는 안들어가네요

    안보이는곳엔 원가절감을 많이 하는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01:47 답글 신고
    그런가요 서비스센터는 현대나 쉐비나 사람이 중요하겠죠^^
  • 레벨 원사 1 엘크루 20.02.12 02:07 신고
    @HIT예감
    그쵸 맞는 말씀입니다 ㅋㅋ
    근데 현대는 무조건 별 만점 받을려고 하는 분위기
    쉐보레는 그냥 고쳐주기만 하면 됌 이런 분위기더라고요 ㅋㅋㅋ
    한날 동시에 쉐보레 현대 둘다 갔다오면서 느낀점입니당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02:09 답글 신고
    주제는 벗어났지만 진상손님이 있듯이 직원이 서비스정신을 놓고 계신분들이 있죠
  • 레벨 원사 1 엘크루 20.02.12 02:49 신고
    @HIT예감
    흠 쉽게 말씀 드리면
    현대는 간혹 생기는 문제를 말해도 그냥 교환해주고 고쳐쥼(핸들이랑 클러치 끼익소리로 갔는데
    실린더 실화뜬다고 갑자기 실린더청소랑 인젝터4개 다 교환해쥼)

    쉐보레 콜로라도 후방카메라 습기차서 뿌옇게 보여서 갔더니 갈아주는데 1주일걸림
    근데 또 습기차서 갔더니 본사에 물어봐야한다고
    연락준다함
    2주넘게 연락안옴ㅋㅋㅋ

    쉐보레차 좋음 근데 as는 현대가 좋음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02:53 신고
    @엘크루 요즘 보증기간은 어떤가요
    그리고 콜로라도는 수입이고 들어온지 얼마 안되서 부품 수급이 문제같네요
  • 레벨 원사 1 엘크루 20.02.12 02:58 신고
    @HIT예감
    글쎄여 3년6만인가 5년에 10만인가 찾아봐야대는데 아직 안봣어영 어차피 많이 남아서
    콜로라도는 사업소가면 얼마나 걸릴지 모른대욬ㅋㅋㅋ 자기들도 안뜯어봐서 일단 뜯어봐야 한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염병ㅋㅋㅋㅋㅋㅋㅋ

    칸이랑 비교하면
    단점 내부 버튼 조작감 진짜 싼마이
    장점 시동거는순간 단점 다 이해함
    기름값빼고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03:05 신고
    @엘크루 직원 신차교육부터 시켜야 겠네요 ㄷㄷ

    콜로라도 시승기보면 극찬이더라구요 온로드나 오프로드나 잘 달리더군요
  • 레벨 대위 1 성기사is킹 20.02.12 01:56 답글 신고
    좀 작작 아껴라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브랜드는 말안하겠습니다.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01:58 답글 신고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 cf송 생각이 나네요 ㅎ
  • 레벨 대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20.02.12 02:22 답글 신고
    현기 그룹내에서도

    기아는 반등급 아래 차량 느낌 나죠 ㅎㅎ

    트렁크 마감재는 일본차도 다 철판입니다 ..

    트레블은 마감재로 덮고

    현대기아는 흡차음재 발라놓습니다

    사실 저런 부분도 다 공력 소음 테스트 하면서

    최적의 위치에 가장 적은 비용으로 경쟁사 모델
    동등 혹은 나은 수치를 뽑아 냅니다.

    사실 셀토스의 경쟁모델은 티볼리였습니다 ...
    티볼리에 비하면 셀토스는 엄청 조용한겁니다 ..

    리어 소음 올라온다 ?

    엔드 머플러로 진동 소음 차단
    안된다 ?
    리어 플로어 방진처리
    그래도 올라와 ?
    리어패널 흡차음재
    그래도 ?
    트렁크 신슐레이터 보강
    어 ? 그래도 안돼 ?
    트렁크 커버 재질 변경

    등등 자동차 설계는 정말이지 이유없는 모양 위치가 하나도 없습니다

    엄청난 경우의 수를 계산하는 노가다 산물입니다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02:25 답글 신고
    그런거 다하면 비싸니 원가 생각도 하죠 수출차량은 다르기도 합니다 ㅎ

    걍 비교하는 글로 봐주세요 ㅎ
  • 레벨 대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20.02.12 02:34 신고
    @HIT예감 수출차량은 나라마다 공조기 부품도 다르고 들어가는 내장재 재질도 다릅니다 ..
    미국 수출용에서는 미적용된 경고등이
    중동 수출용에서는 적용되는 경우도 있구요

    나라마다 볍규가 다르기 때문에 재활용되는 비율도 맞춰야하고 소음도 맞춰야하고
    생산 조립라인내 독성 기준치도 맞춰야하고

    생각보다 훨씬더 복잡합니다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02:37 신고
    @코카콜라코로꽐라
    요점은 셀토스가 트블보다 싼마이라는 겁니다 본문에도 적었듯이 하부소음 진동 풍절음이 셀토스가 더 크기도 하고요 다른얘기까지 할필요가 있나요

    트렁크에 스페어타이어 들어가면 그냥 철판도 많이 쓰죠 대신 코팅을 더하겠죠 하부에도 그렇고요

    셀토스 트렁크는 흡음재나 코팅부분이 좀 아쉽기는 하네요
  • 레벨 대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20.02.12 03:56 신고
    @HIT예감 음 .. 제가 처음에 분명히 말씀 드렸을텐데요 ...

    셀토스 경쟁모델이 티볼리라고 말씀 드렸는데 ...

    GM 트레블 경쟁모델 푸조입니다.

    그냥 현대 기아가 원가절감 끝판왕이네 ~ 라고 생각하시기 보다는

    제조사에서 목표치를 어디에 잡는지 아시면

    큰 오해없이 이해가 되실겁니다 ..

    트레블이랑 셀토스를 비교해보니 이거 현기 완전 수준 이하네 ?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엔지니어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애초에 셀토스는 트레블 R&D 적용되기전부터 개발 들어갔던 모델 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비교가 안되죠 ..

    현시점 i30 랑 CN7 비교가 될까요 ?

    가격은 i30 가 더 비싸지만

    모든 부분에서 CN7 이 더 좋습니다

    i30 는 16년도 차량이고

    cn7 은 20년도 차량이죠

    신차 주기에서 4년 차이는 엄청난 차이입니다

    애초에 3세대 i30 는 AD 랑 보셔야 맞는 차량입니다

    물론 차를 잘 모르는 일반인이 보기에는

    셀토스의 구매이유가 적어지게 됩니다

    가장 큰 원인은 개발시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구형 플랫폼을 사용하는 페리 그랜져보다

    신형 플랫폼을 사용하는 쏘나타가 지금은 더 안전하다고 보는거구요 ..

    물론 이것도 신형 차대를 사용하는 그랜져가 나오면 달라지겠지요 ..
  • 레벨 중장 letra 20.02.12 07:46 답글 신고
    개발자 입장에서 맞는 말 하시는거 같은데 꾸준히 비추가 달리네요
    상품 타겟을 어디다 뒀느냐에 따라 상품 구성과 목표 재료비등이 정해지니...
  • 레벨 소위 2 bioeng 20.02.12 09:10 답글 신고
    마지막 댓글의 댓글 다신 것에서,
    말씀하신 내용은 잘 알겠는데, 여기 계신 분들은 개발자가 아니라 소비자입니다. 언제 개발되어 나왔느냐, 무엇을 타겟으로 했느냐는 흥미의 대상일 뿐, 내 소비의 결정에는 하등 상관없는 겁니다. 문제는 글을 읽다보니 같은 가격인데도 셀토스가 반년 먼저 나와서 그런거니 소비자가 이해하고 사시오...란 느낌을 줍니다(그런 의도가 아닐지라도). 그래서 처음 댓글에 비해 비추가 많이 달린 것 같네요.
  • 레벨 대령 1 울산레인져 20.02.12 09:15 답글 신고
    듣고 싶은 말은 따로 있는듯 합니다 설명 그만하새요 ㅎㅎㅎ
  • 레벨 원수 보배리언 20.02.12 10:01 답글 신고
    애쓴다..
  • 레벨 소령 2 나도쫌 20.02.12 10:35 답글 신고
    엄청난 수를 생각했는데 에어백 각도 및 발생요건은 왜 그모양이래요?
  • 레벨 중위 2 날린 20.02.12 10:38 답글 신고
    본인생각만 적어놓으셨네 셀토스 경쟁모델이 티볼리라하는데 동급 트레블레이저는 아니다? 말같지도 않은 논리를 펼치네요 개인적으로 쉐보레 불안하고 그닥이라 생각합니다 부품수급도 힘들고 부품대가 자꾸 상승중이라 근데 아닌건 아니죠
  • 레벨 하사 1 퍽이나까잡숴 20.02.12 12:40 답글 신고
    가격을 비교해보니 비슷하네요. 그리고 소비자는 가격대비 비교우위의 제품을 구매하길 원하는거 아닌가요. 제조사의 철학이나 제조 과정등등 의사결정은 모두 제조사의 전략에 의해서 좌우되는 걸테고요. 그런건 제조사에 맡겨두고 우린 소비자로써 제품의 가치에 기반한 소비를 하면 되는거지요. 제조사가 우릴 그렇게 생각해주지 않는데 왜 우리가 제조사를 생각해줘야 하는건가요? 엔지니어는 철저히 이익에 우선한 결정을 하는건데 말이죠.
  • 레벨 원사 1 엘크루 20.02.12 02:55 답글 신고
    솔까 현기보단 쉐보레가 원가절감 덜 하는거 같긴함
    내 아방스 트렁크 버튼도 없고 시바 크루즈 기능도 없어 근데 크루즈 버튼만 달면 크루즈 대자넝
    우리집 포터는 조수석 윈도우 버튼 불도 안드러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03:17 답글 신고
    포터는 독점이니 이해가 가요 ㅎㅎ
  • 레벨 원사 1 엘크루 20.02.12 03:31 신고
    @HIT예감 /> 포터4륜 타보셧나여?
    방지턱 살짝만 쌔게넘으면 안에있는 잡동사니 다 뒤집어짐 시부랄 4년짼대도 적응이 안돼여 ...
  • 레벨 소령 2 여객의발 20.02.12 05:27 답글 신고
    차알못인 제가 봐도 셀토스는 진짜 플라스틱이 제 레이보다 못한듯 보이더라구요
  • 레벨 대령 1 동네아자씽 20.02.12 06:49 답글 신고
    그건아니고요...
  • 레벨 원사 3 뻘소리엔빈댓글 20.02.12 09:25 답글 신고
    에이..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 레벨 소장 술에빠진돼지 20.02.12 06:14 답글 신고
    솔직히 쉐보레 차종이 기본적인건 더 잘 되있다고 보여짐
    실내 디자인이 하두 그지 같아서 그렇지 옵션이야 지금 나오는 차들은 있을건 다 있으니 문제는 없고
  • 레벨 소장 파가니ZONDA 20.02.12 07:24 답글 신고
    트렁크마감하나로 차를 평가하나요? 답답하네..
  • 레벨 대위 3 관종만보면흐느끼는 20.02.12 07:27 답글 신고
    또시작이냐 ㅋㅋㅋ 쉐벌충님
  • 레벨 병장 낚시꾼강 20.02.12 07:31 답글 신고
    이글보면 블편하신분들 많겠네요^^
  • 레벨 원사 3 콥하 20.02.12 07:31 답글 신고
    쉐보레가 이런부분은 참 잘해서 좋죠
    실내에서 창문쪽 철판안보이는거랑 오토라이트 자동오토같은..
  • 레벨 중장 1차로꿀쳐발라놨나 20.02.12 08:03 답글 신고
    차 안팔려서 요즘 힘드시죠
  • 레벨 훈련병 stss0 20.02.12 08:35 답글 신고
    헉 인터넷슈퍼커
  • 레벨 중사 3 갸라멜마키야또 20.02.12 08:47 답글 신고
    작성글보기 쉐맨
  • 레벨 원사 1 Supercat 20.02.12 08:48 답글 신고
    차량 제조사마다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기 땜시....뭐 쉐벌이 기본기는 더 좋은건 사실이죠. 이건 경차부터도 차이가 나니깐~
  • 레벨 소위 3 D300GT 20.02.12 08:48 답글 신고
    호갱들은 저런거 쳐다도 안봅니다. 차이도 모름...
  • 레벨 중위 1 BRABUS 20.02.12 08:49 답글 신고
    차나올때마다 고생이많네 결과는? 항상똑같음
  • 레벨 소위 2 동네촌놈 20.02.12 08:50 답글 신고
    고작 트렁크 마감 때문에 트레블 살일은 없을거같네요. 뭐 셀토스 살일도 없지만
  • 레벨 소장 드림스컴트루 20.02.12 08:53 답글 신고
    이러나 저러나 트레일이 셀토스 이길수있을까 ?
  • 레벨 원사 3 뻘소리엔빈댓글 20.02.12 09:25 답글 신고
    못이기죠 ㅋㅋ 내부 중시하는 우리나라 소비자에게 트블은 아직 많이 약합니다.
    게다가 어차피 셀토스 이길 만큼의 차량 배분을 국내에 안했는데요.
  • 레벨 중령 2 HIT예감 20.02.12 12:42 신고
    @뻘소리엔빈댓글 내부 제대로 보세요 내부도 트블이 더 좋아요
  • 레벨 대위 2 사과두개 20.02.12 08:53 답글 신고
    K5 졸라 시끄러움. 포기하면 편함.

    고속도로 올려서 120정도만 밟아도 라디오 22정도는 해야 들을만 함. 내귀가 잘못된건가.
  • 레벨 하사 2 2018Q50s 20.02.12 08:57 답글 신고
    쉐멘
  • 레벨 중사 1 엘시마 20.02.12 08:58 답글 신고
    셀토스가 가격이 싸니깐 문제없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FESTO 20.02.12 09:41 답글 신고
    저도 단골정비소 형님이 아직 소나타3인데요. 운전자 입장이 아닌 조수석 뒷자석 입장에서는 나쁜거 못느끼겠더라구요 ㅎㅎ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20.02.12 09:09 답글 신고
    트블 마감좋네요 현기도 화려한 옵션만 신경쓰지말고 이런 기본적인 부분들좀 보강해줬으면..
  • 레벨 일병 고무신홍 20.02.12 09:56 답글 신고
    전면유리는 원래 전차종이 이중 접합유리 아닌가요?? 아닌가??
  • 레벨 중위 2 떵츠타고품위유지하자이거야 20.02.12 10:00 답글 신고
    제발 도어 창틀 플라스틱 마감도 좀

    그리고 k7 문짝 용접 자국도 ;
    셀토스는 그렇다 쳐도 k7급은 좀 신경존 쓰길;;

    진짜 케세븐은 그랜져 아랫급 같음
  • 레벨 대위 3 하울 20.02.12 10:00 답글 신고
    미국에서 나오는 트레일 블레이저랑 한국에서 파는 것이랑 다릅니다. 한국에서 팔 때에는 옵션/마감 더 신경 써서 들어옵니다.

    미국 스파크는 (한국 제조) 트렁크 위에 깔개 조차 없습니다. 미국에서 파는 쉐보레가 원가절감 더 심할 때도 있습니다. 말리부도 미국 말리부보다 한국에서 파는 말리부가 마감 처리 훨씬 더 잘 해놓았습니다.
  • 레벨 하사 3 응캉캉 20.02.12 10:16 답글 신고
    말리부는 생산공장이 달라서 그런것도 있죠 정작 중요한건 쉐보래는 문짝을 뜯어봐야해요 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1 마티즈익스트림 20.02.12 10:06 답글 신고
    좀 지나면 트레일블레이저도 트렁크 흡음제 없어집니다. 처음엔 잘 나왔다가 나중앤 빠집니다. 트랙스가 그랬거든요...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02.12 10:08 답글 신고
    트레일은 3기통이라서 더 신경써서 해논건맞는데

    실제 db 측정해보면 셀토스보다 더 시끄럽다는게 문제 ㅋㅋㅋㅋ

    쉐보레이시키들은 차나 잘만들지 진심 ㄱㅈ 같이 차만들면서 gm 아오

    미국차는 그냥 미국에서나 파세요 고속도로 진직만 잘 가게 만들어서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0.02.12 10:59 답글 신고
    그 잘 만든 현기차는 북미에서 판매량이 왜
    그 정도밖에 안되지~
    현기도 국내에서만 팔아야겠네 기본기는
    안되있고 옵션아니면 내세울게 없는 차량이니…
  • 레벨 대위 1 메롱천사 20.02.12 10:12 답글 신고
    원래 현대 기아가 내장과 공간에 장점을 가지고 판매하는 차인데. . 뭘 새삼스레.
    우리나라 국민이 선호하는 차량이 현대 기아차입니다.
  • 레벨 소장 pridessun 20.02.12 10:13 답글 신고
    일단 쌔삥일때 대충 굴러만 가면 되니까
    놀면서 만들었지.
  • 레벨 대위 3 오블리비언 20.02.12 11:00 답글 신고
    쉐보레가 현기대비 머가 좋다고 하면..
    심기가 개불편한 인간들이 참 많은듯..
    경쟁하면 좋은거지..ㅉㅉ
  • 레벨 하사 1 자비심 20.02.12 12:06 답글 신고
    저는 개인적으로

    트레일 디자인이 너무 이뻐요~

    근데 마감까지 저렇다니 더 좋아보이네요
  • 레벨 원사 3 개불알티 20.02.12 12:35 답글 신고
    이분도 노**과 동급인 어마어마한 분이시군요.

    위에도 한분 계시는데... 저도 현업 자동차 부품개발 20년을 몇년전에 넘긴 사람입니다.

    더 좋아보이는건 맞구요. 신차니까요.

    신차는 1년만 차이나도 옵션/성능이 비약적으로 변경됩니다. 물론 좋은쪽으로요.

    그리고, 플라스틱이 싼마이다?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지셨네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중 PP계열 재질을 사용하는건 동일한데... 그걸 눈으로 보고 가격을 아신다구요?

    엉덩이로 지오매트리 논하는 분보다 더 전문가시네요.
  • 레벨 중사 1 모카로이 20.02.12 14:46 답글 신고
    좀 쉐보레 좀 사주지~

    이번에는 20위 안에 들길~
  • 레벨 간호사 카르페디엠80 20.02.16 01:56 답글 신고
    이분은 쉐보레직원인듯 작성글보면 쉐보레 이외브랜드 다까고 쉐보레 뉴스는 먼지같은것도 홍보하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