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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13BH380 20.02.13 10:18 답글 신고
    dpf작동조건이란게 있어서
    장거리타는차는 크게 상관없는데
    시내만 타는 차는 문제소지가될 여건에 노출되기 때문이죠
    간간히 장거리 한번씩마누달려주면 문제없죠
  • 레벨 중령 2 빨게하소서 20.02.13 10:19 답글 신고
    1년에 12000~3000타고..출퇴근 왕복3km...정도고... 디젤세단만3대쩬데... 아무 문제없이탔어요 ㅎㅎ 딱히문제라면 출퇴근거리짧고 디젤이라겨울철 방전신경만쓰면됨
  • 레벨 중사 3 붕어빵사냥꾼 20.02.13 10:21 답글 신고
    휘발류 사세요...
  • 레벨 중령 1 Lindane 20.02.13 10:21 답글 신고
    EGR뒤에 카본 끼는게 고속 주행으로 일정시간 지나면 고온고압으로 많이 제거되는데 강남 아주머니들처럼 근거리 저속 시내바리 주행만하다보면 카본이 흡기쪽에 많이 쌓여서...화재....고장,,,출력저하..
  • 레벨 하사 1 집팔고차사자 20.02.13 10:23 답글 신고
    출퇴근 10분이면 휘발유사세요
  • 레벨 대령 1 굿모닝K와이파이브 20.02.13 10:38 답글 신고
    달에 한 두 번 정도 고속도로 타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 레벨 준장 파티지 20.02.13 10:39 답글 신고
    DPF랑 흡기슬러지때문에 그래요. 고속주행을 해줘야 이놈들 트러블이 안납니다. 시내만 다녀도 멀쩡하다는 차들이 있는데, 고장이란게 복불복이니까요.
    근데... 개인적으론 디젤차 엔진오일도 많이드가고 그 연비 유지할라믄 꾸준히 손봐줘야됩니다.
    07년식스포티지 33만키로째 타는중인데... 오래타면 걍 수리비로 어지간한 휘발유차만큼 돈드가요;;; 돈안들이면 디젤타면서 유류비는 휘발유처럼 쓰고요...
    어지간하믄 가스 사시고.. 정안되믄 휘발유로... 디젤은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후딱좀가즈아 20.02.13 10:44 답글 신고
    가솔린이던 디젤이던 일정거리이상 주행해야 내부부품 오염(카본) 등이 제거되고 덜 스트레스 받는데 단거리주행만한다면 계속해서 오염(카본)이 쌓이게 되고, 오래되면 여기저기서 문제가 터지겠죠.

    한번주행할때 가솔린은 더 빨리 열이 오르므로 10km이상 디젤은 20km이상 주행해야 괜찮다고 봅니다.

    그리고 디젤은 부품이 더 많으니 고장날게 더 많죠 ㅋ

    1만키로 탄다면 연료비로 인한 이득이 그리 크지 않으니 굳이 디젤택할 이유가 있나요??
  • 레벨 원사 3 먼저갑오개혁 20.02.13 10:50 답글 신고
    디젤은 어지간히 좀 밟아줘야됨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20.02.13 11:02 답글 신고
    망가지는게 문제가 아니라 주행거리 짧으면 가솔린 대비 경제성이 떨어짐...오래 안타면 엔진값 차이 못 뽑아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0.02.13 11:18 답글 신고
    사실이에요
    경제성도 전혀 없구요
    지방 출장이 잦다/놀러다니는거 좋아한다/운전을 좋아한다
    셋중 해당되는거 없으면 가솔린이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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