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차에 하이브리드 조합 개인적으로는
이해가 안가는 조합중에 하나입니다.
하브 시스템만 해도 비싼데
터보엔진까지 올리니 단가는 단가대로 비싸고,
연비에도 불리하고, 연식오래되면
유지보수도 골치아플꺼고...
이시국에 일본차 이야기는 안하고 싶지만,
하이브리드 만드는 렉서스도 터보엔진+ 하브 조합은
없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1.6 엔진 말고,
2.0 자흡 엔진에 하브 올린 쏘렌토는 안나오나요?
2.0 가솔린에 하브 올리면,
세금 혜택, 하브 혜택 다 잡을수 있지 않나용?
Suv가 대배기량 자연흡기 또는 터보 과급기인게
이유가 있는데요...
2.0 자흡+하브가 있었으면 더 좋지안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Suv가 대배기량 자연흡기 또는 터보 과급기인게
이유가 있는데요...
엔진 셋팅해서 올릴려고 하면 올립니다
문제는
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의 차이이지
아마 탄소 배출량 때문에 쉽지 않은듯
궁극적으로 승용차에 자흡은 다 사라질 겁니다.
현기가 가솔린 터보에 하이브리드를 합친 건 어떻게 보면 도요타보다 더 빨리 움직인거죠.
일본차들이 전반적으로 터보엔진 반영하는 시점이 늦습니다. 철학이 좀 보수적 성향이라.
하브가격이 올라가면서 디젤2.2가 더 메리트 있어보이네요.
2.0보다 소폭 나은 연비때문이 아니었을까요?
2.0gdi하이브리드
그런데 k5하이브리드가 연비가 19정도니까
쏘렌토에 넣었으면 15는 나오지 않았을까요
1.6터보 하이브리드는
정말 쥐어짜내는 극단적인 다운사이징 같음
다 테스트해봤댔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