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기렌트 GV80 가솔린 3.5T 22인치 AWD 파퓰러 빌트인캠,컨비니언스패키지
출고받은 사람입니다.
내용을..서술해보겠습니다.. 제가 글을 잘 오목조목하게 쓰지못해서요 ㅠㅠ..
긴글이지만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제가 인도 받은 날짜는 4월 6일 오후 1시쯤 캐리어에 실고와 차량을 받았습니다.
직장 점심시간을 이용해 차량을 받은후 직장으로 차를 가지고와 기름을 주유하고 동네 한바퀴 돌아보고 직장으로 복귀를 했습니다.
이제 설레는 마음으로 퇴근후 직장 동료분들께서 멋지다,차좋다 등의 내용과 같이 차를 구경하였고 저는 이차를 구매하게 되서 너무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이제 퇴근후 동료들과 시승도 해보고 하던 일중 발생되었습니다.
차량이 주행중 삐삐삐삑 거리는 경고음과 함께 차량에 있는 전체 전자 시스템이 경고등이 떴습니다...
저는 잠시 당황한뒤 차가 브레이크는 작동하는지.. 핸들은 안잠겼나.. 머리가 하얗게 되더라구요.
바로 깜빡이를 킨뒤 신호가 걸려, 신호등앞에서 시동을 껏다가 켰습니다..
그래도 켜는 경고음과 함께 동시에 나더라구요.. 문구는 "브레이크 시스템 점검! 안전한 곳에 정차합시시오"라는 문구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경고등이 다떠서..너무 무서워서 운전을 못하겠더라구요..
근데 뒤에 차는 서있지.. 다시보니 깜빡이는 먹통이고.. 뒤에 차는 빵빵거리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래서 경고등이뜬 상태로 기어를 바꾸니 기어는 바뀌더라구요.
그래서 옆에 갓길에 차를 새운후..시동을 껐습니다...
sos버튼이 있어 눌러봤지만.. 전화는 걸리나.. 제말소리와 상대방의 말소리는 들리지 않았습니다.
전자계통이 장애가 오니..전체적은 전자시스템들은 다 먹통이 된 것 같았습니다.
운전석 거울을 열어보니 번호가 있어 전화통화를 하여 , 지금 계기판에 주행중에 삐삐삐빅 거리는 소리와 동시 계기판에 경고등이 다떴다..이걸 어떻게 해야되느냐는 등의 질문을 했습니다...
출고 받은지 12시간도 안되서 나타난 증상이다라고 말씀드리니.. 고객센터직원은 여성분이다보니 도움드릴수있는게 내용접수하고..차량 아침에 견인해서 입고처리 해야할것 같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정말 난감했습니다... 차량 출고 신경써주신 딜러분께 괜히 전화해서 화를 냈습니다..
말할곳이 딜러분밖에 없더라구요.. 고객센터 직원분께선 기술적인 부분을 모르시니.. 말을 할수도 없었구요..
그렇게 고객센터에서 연결해서 어느 번호로 전화를 받게됬습니다.
현대 직원분이신지..근방 자동차 렉카 하시는분 이신지.. 통화를 하면서 시동을 다시 켜보니 경고등이 사라지더라구요.그래서 제가 "아 경고등 이제 없어졌네요" 하니 그럼 타고 출근을...하라고..하시는데 너무 화가 나더라구요..
"출근거리가 10km좀 안되니 갠찮을거다.." 라는 말을 하셨구요..
그래서 제가 말을 했습니다 . "입장바꿔서 생각해보세요 . 지금 차가 경고등이 다 떠서 차가 어떤지도 모르는데 뭘 타고 출근을 하냐 .. 사장님은 그렇게 하실수있냐.. 그러다 사고나면 누구만 손해인데 그걸 그렇게 하라고 말씀하시냐"라고하니.. 죄송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내일 아침 7시 30분에 견인 불러서 와달라 출근해야하니 차를 보내고 출근하겠다.
그리고 차를 보낸 뒤 다른 차량을 타고 출근해서 차량이 입고된 블루핸즈로 갔습니다.
블루핸즈 계신분들이 스캐너 물려서 확인하고 계셨고.. 하시는말이 아침부터 본사,보험회사에서 전화가 온다..
이 차량이 문제의 차량이냐.. 저는 맞다..
이제 스캐너가 완료가 되서 내용을 보니 현재는 다 양호로 표시되있지만 과거 기록에는 전 항목이 다 오류 표시가 되더군요..
기술자분께서들이 보시더니.. "이게머냐.." , "이거 어제 출고 받으신거아니냐"는 등 물어보셨고..맞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기술자 분들께서 말씀해주신 내용은 "저희가 확인은 해보겠지만 , 저희에서 안되면 다른쪽으로 이관하여 처리하겠다"라는 말을 듣고 차를 타고 회사로 복귀했습니다..
주위에선 왜 gv80안타고오냐, 어디갔냐 는 등 .. 망가졌다고 말하기 민망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알게될거 말했습니다..영상도 보여줬구요....
그후 말을 나눈건 뭐 안봐도 비디오여서 말은 따로 남기진 않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상황이고 차량은 가져갔고, 담당 지역 서비스센터 책임자분(주재원)께서 전화를 주셨고 차량은 청주사업소로 오후 2시쯤 이관되었고 .. 하 더이상 내용 쓰기도 싫네요 .
팩트 내용정리입니다.
4월 6일 오후 1시쯤 차량을 받아 , 회사로 가는중 주유하였고 퇴근 후에 차량을 30km정도 운행 하였습니다.(동네주행) 주행 중 경고등 14건이 뜨면서 전자장비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로인해 지금 입고 한상태이고 차량 교환 요청을 하였으나, 힘들다 . 어떤 원인인지 알아야 교환해주겠다.
저는 당일날 차를 받아 당일 날 차량결함으로 차량을 타지못하고있습니다.
대응해주시는 책임자분도 어물쩡 렌트 다른거 해줄테니 타라 불편하니까 없는거 보단 낫지않냐 라는식이고
그로인해 언제까지 수리예정이 될지도 모르는 차를 저는 교환요청(신차로 요청) 하였습니다.
추후 어떻게 진행되는지 게속 글 남기겠습니다.
저 같은 피해를 보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4월8일 오전 신규내용입니다..
주재원분과 통화를 했습니다.. 게속 같은말만 반복하시더라구요.. "원인파악을 일단하고~","제가 할수있는건 일단 점검을 한뒤.. 오늘 다모이기로 했으니..여유롭게 기다려달라.."....등.. 제가 너무 화가나.. / "왜 어제 전화 주시지 않았습니까?" 라는 말을 하였고..
아파서 그랬다..사실 잠들었다..라는말을 들었고 연배가 저희 아버지랑 비슷하신거 같아... 그래..일이니까 끝나고 주무셨구나 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려했습니다....
근데 전화 통화를 하면서도 게속 타협점은 안나오고 대차해줄테니 그냥 차량 수리될때까지 일단 기다려라...
차는 구매했는데 반나절 타고 제손을 떠난 차량을 언제까지 된다는 확답도 안주시고 그냥 마냥 제가 왜 기다리며.. 신차를 사서 내가 왜 그 피해를 봐야되냐고 화를 냈습니다..
자세한 통화내용을 말씀드리고 싶은데.. 주재원분도 무슨 잘못이 있나 싶기도하구요....
아버지 연배 되시는분에게 게속 화만 내는것도 그렇고...
어쨋든 절차가 내가 품의서 작성하여 타부서로 문서발송하고..본사에서 승인을 해줘야 그때 교환이 가능하다 하더라구요..
지금 현 상황은 원인파악도 되지않아 품의서 작성도 안될뿐더러.. 그 절차가 승인까지 가기엔 기간이 오래걸린다... 여유롭게 기다려달라는 말에 ..도저히 참을 수 없었습니다..
영상 말씀하신 내용들 인터넷에 다른분들 한테 다 공유하겠다..
그랬더니 하시는말이.. "어디 커뮤니티에 올리실건데요?" , "올리시면 제가 해드릴수있는게 적어집니다" ..."올리면 자기한테 피해가오니까 이름은 빼달라.." 는 등...생각해보니 성함을 제가 여기다가 기재해도 .. 현대자동차가 차를 잘못만들걸 주재원분께서 피해가 가지않을까 해서 성함은 적지않겠습니다..이해부탁드립니다..
현상황은 위에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2020년 4월 8일 오전 9시부터~약 10시 약 1시간 넘게 주재원분과 통화한 내용입니다..
-----------------------------------------------------------------------------------------------------------------------
2020년 04월 08일 오후 약 1시 ~1시 30분사이 내용입니다
처음 공업사(충북대소 블루핸즈)로 입고되었을때 , 직원분께서 이게뭐냐 라고 하시던분들이 스캐너 사진찍어놓은게 있었습니다.
제가 그게 생각이나 오늘 충북대소점으로 방문하여 그당시 작업자분께 그때 찍으신 스캐너 사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근데 없다는군요.. 주재원에게 보내고 삭제했다...
그럼 차량 정비를 했으니 차량 정비내역 달라...
그것도 없다........답답하네요..
차량은 지금 서울본사로 이관한다고 주재원이 연락왔습니다.
왜 충북대소 공업사에서 청주사업소 이관시킨후 왜 서울본사로 이관을 하냐 , 무슨 큰 문제길래 가져가냐, 그럴거면 차를 교환해달라 ,등 요구하였고 주재원은 대답은 청주사업소는 차량을 점검할수있는 전자장비가 없다. 그래서 본사로 간다 라는 답을 받았습니다.
그럴거면 왜 서울본사로 직접안올라고 왜 하루동안 청주에 새워놓고 지금 서울올라가냐 , 올라가면 또 오늘 작업안할거고 내일이나 되서 또 작업을 시작할텐데 도대체 언제까지 나는 원인도 모르고 언제까지 수리도 되는지 조차 모르고 마냥 기다리기만 해야되냐고 얘기하다가 전화 끊어버렸습니다.
너무 열받습니다.
청주 사업소는 전화해서 담당자 바꿔달라고해도 주재원과 통화하라는 상담원 대답말고 담당자의 목소리조차 들을 수 없었습니다.
너무 답답합니다..
내차가 뭐때문에 저런거고 .. 나는 왜이런일을 겪어야하는지 하.........너무답답해요...
-----------------------------------------------------------------------------------------------------------------------
4월9일 오후 4시 상황입니다.
주재원에게 월 지급할 차 렌트료에 대한 부분 손해 안보게 보상 요청하였고 , 그 외 대차 차량도 가져오는걸로 하여 G90으로 가져오고있는 상황입니다.
GV80 차량은 서울 본사로 입고된뒤 아직 내용 들은건 없다.
원인파악 하지못했다. 언제쯤에 끝날지도 말씀 못드린다 라는 대답을 받았고 캐피탈사,렌트사 주재원에게 얘기해라 . 확인증 받아와라
제가 할수있는건 이런 피해내용을 다른분들에게 나같은 피해를 보지말게 알려야 되는게 첫번째구요.
신차라고 가지온 차량이 받은지 반나절만에 차량 결함으로 들어갔다는점도 알려드리고싶습니다.
차량 교환요청해도 레몬법 얘기에 너무 답답합니다. 내가 주행중 경고등 14건 발생하였고 , 전자기기 먹통, SOS먹통 뭐하나 되는것도
없었습니다.
지금 차량 결함의 원인이 먼지, 언제수리는 끝나는지 모르고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하고있습니다.
추가적인내용 또 수정하여서 내용 기입하겠습니다 .
-----------------------------------------------------------------------------------------------------------------------
사진 및 동영상 찍어놓은것들 남겨놓겠습니다.
욕설이 섞여 있어서 듣기 거북하실수도 있습니다..ㅜ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쓰다보니... 너무 말들이 뒤죽박죽 두서없이 작성되었네요... 화를 참으며 글을 쓰다보니 ..제가 글 재주가 없어서 너무
막무가내로.. 작성하였네요 ㅠㅠ..죄송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와주세요..
차량인도 받은뒤 찍은사진입니다..주행거리가 5km로 되있네요..
문제발생뒤 찍은 계기판 사진입니다 ..37km입니다 ...32km주행하고 문제가 생겼습니다..
https://cafe.naver.com/dsdawdw/210748 <-----------------------
제가 동영상을 여러개 올리는 방법을 몰라 ㅜㅜ 카페링크 올려놓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영상 여러개 올리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보면 볼수록 젇같은 현기
내 기필코 540을 사고 만다
신차로 우선 교환해주고 문제의 차량 떠와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조진후에
애초에 잘못 설계된 부분이 있는지, 결함이 있는건 아닌지 파악 할 생각을 해야지
회사를 간판하는 프리미엄 타이틀만 달아놓고 그저 차 팔기 급급해가지고.... 으휴
주행중 일어난 일이구요 ㅠㅠ
3월 7일 대소블루핸즈로 들어가 오후에 청주사업소로 가서 시운전 및 정비후 오늘 오후에 서울본사로 이관한다고 합니다... 그럼 원인은 뭐냐... 수리기간은 얼마를 기다려야대냐 .. 아직 원인파악이 안되니 여유롭게 기다려달라.. 저는 그럴거면 반나절도 타지않은 차가 결함으로 수리가 언제끝날지도 모르는 내용가지고 무작정 기다릴게 아니라 수리,원인파악은 현대에서 하시고 차량을 교환 해달라 요구하고있습니다..
그나저나 정말 화나시겠네요
사업소가면 되죠
보면 볼수록 젇같은 현기
내 기필코 540을 사고 만다
대응은 역시나...
잠시나마 GV80 빨아줬던 내가 참 한심하네
현기는 제조과정만 빡세지면 좀더 제대로 나올텐대
신차발표 -> 베타 테스터 모집 -> 신차 출고 -> 결함출현 -> 징징
무한 반복
최고급 브랜드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으면 쪽팔려서라도 바로 교환해줘야지.
오히려 이런저런 혜택을 더 주면서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하고.
솔직히 없다고 하는것도 문제 많고, 있는데도 안주는것도 문제고..
수리를 해서 타 ? 미친 대응 차 새로 뽑아 주던가 환불 해주는게 맞지 아오 내가 다 열받네요
저차 두고두고 고생시킬게 뻔한 차
혹시 모르니 신차정보 유명한 유툽어 한테 보내서 자문을 좀 얻어 보시어요
그리고 방송국에다가도 보내보시고요. 관련 전문가들 좀 알려달라고도 해보세요
다음번에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은 바로 입고 시키지 마시고 아시는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하고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처음 겪는 일이다 보니... 너무 경황이 없어 차량 수리가 먼저라 생각했습니다....ㅠㅠ
주위에 아시는 분들도 없구요..! 응원 감사합니다~!
대응이 이상해도 너무 이상하네요...
위에 신차출고 한번도 못해본 사람들말은 무시하시구요
힘내세요...
스트레스 심하시겠네용.. 에혀
장기렌트인데도
렌트업체에서 차량교환 안해주나요?
열심히 어필해보겠습니다.
신차로 우선 교환해주고 문제의 차량 떠와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조진후에
애초에 잘못 설계된 부분이 있는지, 결함이 있는건 아닌지 파악 할 생각을 해야지
회사를 간판하는 프리미엄 타이틀만 달아놓고 그저 차 팔기 급급해가지고.... 으휴
현대 서비스가 렌트와 개인구매를 좀 구분하여 상대하는것 같더라고요~~
좋은결과 있으시길~
암튼 힘내시라고 추천 드립니다.
꼭 잘 해결되셔서 좋은 차량으로 교환되시길 바랍니다.
현기야 정신차리고 잘 해 드려 새킈들아.
제네시스다 제네시스!!!
저런 상황이면 일단 같은기종으로 대차해주고 열심히 연구해서 하자잡은다음 시승차라도 쓰면 될것을 대기업이 돈 몇백아끼려고 별짓을다하는구나
초기하자 나온거 알아서 조사해줬으면 회사입장에선 감사하고 미안한일아닌가
참으로 답답하시겠습니다
고하고 3일정도 있다가 주유소에
시동켜두고 화장실갔다왔더니 경고등
다뜨고 결국 센터갔는데 초기커넥터조립
불량으로 수리만하고 탓네요 임판이고
90키로 정도탓는데 그때 대응이 지금도
기억나는건 전면썬팅하셨냐고 물들어가서
그러면 렉카끌고온거 수리비 다내셔야된다고 진짜 주재원 죽일.. 하.. 그땐 보배
도 모를 어린나이라 그냥 6개월 보증
연장하고 탓는데 진짜노답이긴합니다
이걸로 바꾼다던데
이거 보여주면서
말려야겠네요
글 쓰신 분은 렌트카 업체에 돈을 내고 서비스를 구매하신 거니까.. 렌트카 업체에게 동급의 대차를 요구하시면 되죠...
전 시동 껐다 켜면 없어지길래 며칠 묵히고 타다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급기야 엑셀을 밟아도 나가지 않는 현상까지.... 결국 긴급출동 불러서 서비스센터(블루핸즈에서는 아예 고치지를 못한다더라구요) 입고 시키고 그랜져 2박3일 대차 받아서 쓰다가 수리를 완료했었습니다. 당시 문제는 에어펌프 쪽이라고 했던듯...
공식적으로 2019년 말에 해당 내용으로 리콜 편지가 오기도 했었습니다.
본사로 가져올라간지 2~3일됬습니다. 어떠한 진행상황도 주재원은 얘기해주지 않으며 , 제가 전화를 걸때까지 연락한통 오지않습니다.
저도 계약취소 요청했습니다. 안된답니다.캐피탈,렌트사 두곳다 주재원에게 확인서 받아와라 그럼 우린 해줄수있는거 없다. 장기렌트인데 내가 왜싸워야되냐 당신들 차량 서비스 비용주고 내가 서비스를 받는 사람인데
서비스를 못받는데 차량을 다시 가져와야되는거아니냐..얘기해도 주재원에게 얘기해라..하 ...........
그냥 3곳다 책임전가 하고있는거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