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년 2만키로 마다 구동축 타이어를 교환하므로 교환할때 뒷바퀴에 새거, 뒷바퀴에 쓰던걸 앞으로 밀어내는 방식으로 최대한 빨리 소모시킴
타이어 트레드는 주관적으로 20~30%남으면 교체각 잡고 그냥 버립니다
예전에 마모한계선 채울려다가 시속60키로에서 수막현상으로 반바퀴 돌아보고 트라우마 생겼음ㅋ
앞뒤 타이어 사이즈 다른차도 10년넘게 탔었는데 사이즈때문에 위치교환이 불가능 했지만 편마모나 깍두기 현상이 생긴적은 없슴돠
안녕하세요 차량의 얼라이먼트값은 정상이라도 정상값이 "0"이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편마모가 생깁니다 또한 전륜은 좌,우 회전을 하기때문에 더욱 더 편마모가 생기며 후륜은 주행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얼라이먼트값이 벌어져 있서 내측 단층마모가 생깁니다 그래서 8,000~10,000km마다 위치 교환을 하라고 하죠 위치교환을 자주 하면 타이어는 오래동안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밸런스있게 닳게한다음에 한번에 4개씩 바꿉니다
타이어 트레드는 주관적으로 20~30%남으면 교체각 잡고 그냥 버립니다
예전에 마모한계선 채울려다가 시속60키로에서 수막현상으로 반바퀴 돌아보고 트라우마 생겼음ㅋ
앞뒤 타이어 사이즈 다른차도 10년넘게 탔었는데 사이즈때문에 위치교환이 불가능 했지만 편마모나 깍두기 현상이 생긴적은 없슴돠
다만 편마모가 있다던지 하면 문제가 되더군요
저도 전륜만 먼저 갈고 다음번에 같이 교체 합니다.
카센터에서 해달라고 하면 수고료 줘야해서.. 결국 그가격이 그가격이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