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40278
외제차도 그렇고 국산차도 제네시스나 스팅어 같은
후륜차는 배터리가 왜 트렁크쪽에 있나요?
본넷 공간이 부족해서 그런가요?
밸런스때에 그건건가요?
박사님들 알려주세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가로배치구동계의 경우에도 기존의 배터리 위치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가는 경우 12V 배터리가 트렁크로 옮겨가거나 삭제되는 경우도..
보통 앞에넣으면 공간보다 배선정리나 정돈이 그지같구 정비성도 별로임
뒤에넣으면 간단해짐
무게는 큰 의미없을듯
무게는 그다음
2. 배터리 두개인 차도 많음.
점점 복잡해지고 공간 협소해지니 뒤에
무게배분에도 큰 도움이 되고
공간확보 정비성
부가적으로
전방충돌시 배선 단락으로 인한 에어백 미전개나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밧데리가 오래된년식차들은 보통 앞쪽에 있고
점차 뒷쪽이동 및 트렁크이동 이라들음.)
추가로 배선이 단락되어도 에어백 콘덴샤에 전류를5초정도 보관하여 에어백이 미전개되는상황을 막을수있섭니다~~
수입차는 액세서리 배터리가 앞에 들어가 있구요.
랜드로버 아우디 Q7은 실내 운전석 밑에 있습니다. 설계차이 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