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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94363
무려 2020년에
떨어지는 연비를 높이는게 아닌
법을 바꿔서 연비 기준을 낮추다니 ㄷㄷㄷㄷ
쏘렌토도 15.3인가 나오니
카니발도 14.3은 맞추겠죠
가격을 얼마나 처 올리려나...
출처는 모터그래프
중간광고 겁나 많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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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터보 같은 다운사이징을 적용한 하브는 고려를 안했죠.
참고로 배기량 별로 나뉘는 바람에
12KM대 나오는 2.5리터 외산 하이브리드는 혜택을 받고
단지 2.5 다운사이징인 1.6터보인데도 15KM대 나오는 국산 하이브리드는 혜택을 못받는 희안한 일이 생겼으니까요.
다만 저 기준이 그래도 14KM대 이상이여야 해서 쏘렌토의 경우 4륜은 해당 없고 2륜만 해당되는걸로
이런거 감안하면 카니발에 하브 적용은 솔직히 무게가 많이 나가서 14KM이상 달성하긴 힘들것으로 보이니 적용은 안될꺼로 보입니다.
가솔린터보 같은 다운사이징을 적용한 하브는 고려를 안했죠.
참고로 배기량 별로 나뉘는 바람에
12KM대 나오는 2.5리터 외산 하이브리드는 혜택을 받고
단지 2.5 다운사이징인 1.6터보인데도 15KM대 나오는 국산 하이브리드는 혜택을 못받는 희안한 일이 생겼으니까요.
다만 저 기준이 그래도 14KM대 이상이여야 해서 쏘렌토의 경우 4륜은 해당 없고 2륜만 해당되는걸로
이런거 감안하면 카니발에 하브 적용은 솔직히 무게가 많이 나가서 14KM이상 달성하긴 힘들것으로 보이니 적용은 안될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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