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국내에 정식출시된 중국차들은 중국 내에서 메이저 브랜드도 아니였고, 중국 내에서도 지지리도 안 팔리는 그런 차종이었죠.
근데 지리는 볼보의 지분 99%를 소유하고 있어서 플랫폼과 부품 모두 볼보 것을 사용하고, 중국 내에서도 판매량 10위권 안에 드는 메이저 브랜드이며, 그 탑텐 중 유일하게 개인 소유의 브랜드입니다. 그나마 중국 정부로부터 자유롭단 뜻입니다.
전기차 디비전인 '지오메트리'도 있고, 하이엔드 브랜드인 '링크앤코'도 있으니 AS망만 넓게 만들어주고 장기적으로 판매를 계속한다면 현기차의 독점을 조금이라도 무너뜨릴 수 있지 않을까요?
사진의 차는 프리페이스라고 쏘나타 급 중형세단인데, 전장이 4,785mm로 아반떼에 더 가깝긴 합니다.
다만, 중국 내에서 풀옵션이 한화로 2400만원으로 굉장히 싼 편인데 이 차 한 대만이 아니라 인기 있는 차량으로 라인업을 구성하면 꽤나 팔릴 듯 합니다.
* 중국 옹호하는 사람 아니니 태클 걸지 말아주세요~
영상화질도 좋아보이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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