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하니 어쩌니 하는건 쪽바리 앞잡이들이나 하는 개소리니 믿지 마시고.
작년에 베이징현대 둥펑위에다기아 합쳐서
도매 말고 소매로는 80만대 가까이 팔았는데
전성기에 비하면 거의 반토막은 맞지만
혼다나 도요타가 작년 역대 최대로 판게 각각 150만대씩 팔았고 중국산 1위 지리차가 110만대 정도 팔았으니 현대차가 아직 철수 해야할 급은 아님.
일본 메이커들도 요새 옛날과 달리 중국에서 가격 완전 공세적으로 후려쳐서 팔고있고
특히 중국에서 급격하게 커지는 하이브리드 수요를 다 먹어버리고 있는게 큼.
현대차는 작년에 신차 공백이 있었고 현지 딜러십 구조조정이라 바닥 찍었음.
회사 전략이 이제 물량전에서 비싼 모델 위주로 적게 팔기로 넘어가는중이지만 올해는 작년보다는 20%정도 반등 할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