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에서 dn8 신차로 구입해 두달째 굴리다가 엔진이 퍼져서 이렇게 보배드림에 글 올립니다.
저는 Sel plus trim 1.6터보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5천마일, 그러니까 8천5백 키로정도 굴린 상태에서 차가 엑셀을 밟을때마다 턱턱턱 거리며 나중에는 심하게 떨리다가 rpm이 쭉쭉 떨어지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에 들어온뒤 시동을 껐다 켜니 개솔린 냄새가 차 안으로 에어컨 벤트를 통해서 마구마구 유입이 되더군요. 그래서 급히 현대로 보내보니 원인이 Fuel injector (퓨을 인젝터)가 고장이 났다고 하네요. 다행히 워런티로 커버는 되어 지금 고쳐지고 있으나 궁금한점은 2020 dn8 쏘나타들이 혹시 이런식의 fuel injector 문제가 있는지 입니다.
혹시 한국에서 1.6turbo 엔진 동일하가나 비슷한 문제 겪신분들 계신지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인 고객탓이라 알수없습니다.
가솔린을 개솔린이라 하는 native speaker 멋지십니다
한국인 고객탓이라 알수없습니다.
저는 1만500km 주행했는데 아직 별다른 문제는 없네요
보통 인젝터 즉 연료분사장치는 환경규제와 매우 밀접하기 때문에 사용자 과실이 명백하지 않는한 보증기간내에 군말없이 무상수리해줍니다.
그런데 인젝터 자체가 불량인 경우도 있지만 저질휘발유나 지나치게 많은 연료첨가제 성분이 인젝터 홀을 막히게 하거나 녹여서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혹시 연료첨가제 사용하셨나요?
그치만 그런경우도 있을수 있군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qc를 잘한다고해도 불량율은 어느제품이든 %가 있고요
그마저 불량인것은 보증내에 다 고장나기때문에 무상 as 되는거구요
인젝터초기 불량은 허벌씹창나게 다른차들도 많습니다.. 특히나 디젤에서요 워낙 정밀해서
현기가 문제가 아니라 보쉬 델파이같은 부품제조회사를 족쳐야하는거죠 ㅎㅎ 혹은 현기하청
근데 메케니컬하게 들어가면.. 고장 코드가 인젝터라고만 뜬거지 인젝터가 4개 들어가는 차에 4개가 다 동시에 고장날 리는 없고, 하나 정도는 고장나도 차가 어느 정도 굴러가거든요. 시동이 꺼지지도 않고.. 따라서 연료 분사 계통의 관련(related) 고장이 아닌가 싶어요. 레일이나 레귤레이터 등
뭐 보증수리(warranty) 기간이니까 커버 해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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