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2 20인치 04/20 15:55 답글 신고
    테슬람들 극혐... 염탐 해보니 지들끼리 싸우고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e pit 현대돈으로 지은건데 왜 뭐라하냐 그러면 현기알바냐 하고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 레벨 소위 1 morysato 04/20 16:04 답글 신고
    이번만큼은 휸기편ㅋㅋ
    답글 0
  • 레벨 준장 삼점삼터보 04/20 15:55 답글 신고
    개슬라 오나들 현대차 충전소에서 충전하기만 해봐

    민원 가능하면 사진찍어서 민원 다 보내버릴거얌
    답글 0
  • 레벨 준장 삼점삼터보 04/20 15:54 답글 신고
    ㅋㅋㅋ 개슬라 하는짓보소

    현지화 바로 배웠네
  • 레벨 준장 삼점삼터보 04/20 15:55 답글 신고
    개슬라 오나들 현대차 충전소에서 충전하기만 해봐

    민원 가능하면 사진찍어서 민원 다 보내버릴거얌
  • 레벨 소위 2 20인치 04/20 15:55 답글 신고
    테슬람들 극혐... 염탐 해보니 지들끼리 싸우고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e pit 현대돈으로 지은건데 왜 뭐라하냐 그러면 현기알바냐 하고 ㅋㅋㅋㅋ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건담0083 04/20 15:58 답글 신고
    얼마나 둘어갔데요? 진짜면 궁금한데요 현대는 자기네돈100% 들여 디었다고 발표했는데 누구 말이 맞는지도 궁금하고 현대가 거짓말한거면 얼마나 들어갔는지 궁금하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삼점삼터보 04/20 16:00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위 3 희망둥이99 04/20 20:12 답글 신고
    나무쳐박고 뒤지는 데슬라 왜 사는지 모르겄음
  • 레벨 하사 1 뀨왕 04/20 20:28 신고
    @희망둥이99 불타는 코나도 사는데뭐
  • 레벨 병장 보토톡 04/21 13:26 답글 신고
    @뀨왕 적어도 문 못열어서 타죽진 않음
  • 레벨 상병 공도의사시미 04/21 15:08 답글 신고
    그간 만나본 테슬라 타는 인간들중에 정상인은 10프로 내외인듯..
  • 레벨 대령 3 718746 04/20 15:59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소위 1 morysato 04/20 16:04 답글 신고
    이번만큼은 휸기편ㅋㅋ
  • 레벨 일병 dandyhooni 04/20 16:07 답글 신고
    충전소 세금지원 들어갔느면 테슬라도 참여해야지~ 테슬라 차량은 톨게이트 나가서 슈퍼차저 찾아 충전하고 다시 고속도로 탑시다~~
  • 레벨 중사 3 특전개구리 04/23 10:03 답글 신고
    테슬라에게 니도 해라고했다잖아요 저런걸 거짓말할까요 //공무원이 목가지 날아갈려구 바로 테슬라가 받아칠건데 ㅎㅎㅎㅎㅎ///나같아도 돈 투자 안한넘이 가치 쓰자하면 볼때기를 날려버릴듯
  • 레벨 상병 눈떠보니장님 04/20 16:08 답글 신고
    전기차산 흑우 읍제?
  • 레벨 중사 1 존보로아보닉 04/20 16:16 답글 신고
    저도 모3 끄는사람입니다만
    징징대는거 별로..
    슈퍼차저도 현기쓰게해주면 ㅇㅈ ㅋㅋ
    아니 어차피 고속도로에 공용급속 있는데 이핏 뭐하러필요하냐고ㅋㅋㅋㅋㅋ
    어차피 어댑터쓰면 충전속도 제대로 안나오는데 ㅋㅋㅋㅋ
  • 레벨 중위 3 TUNA참치 04/20 16:24 답글 신고
    슈퍼차지있잖아?ㅈㄴ 내로남불이네
  • 레벨 준장 병신고자보면점찍는자 04/20 16:25 답글 신고
    페미 마인드네 테슬람들
  • 레벨 상사 2 안양멧구리 04/20 16:30 답글 신고
    파..팝콘 가져와
  • 레벨 소장 천안서북구크루즈 04/20 16:43 답글 신고
    갓 테슬라한테 따저야지 왜 흉기한테 지랄인지;; 고장나면 책임질것도 아니면서
    테슬라한테 버림받고 왜 지랄인겨
  • 레벨 중사 3 아크네스튜 04/20 16:48 답글 신고
    테슬라 슈퍼 거시기도 다른 회사는 못 쓰지 않나요?
  • 레벨 이등병 용도에맞게 04/20 18:08 답글 신고
    테슬람은 극혐입니다.

    모든 불편을 감수하며 구매했으면

    그냥 슈퍼차져나 공용 완속 충전기를

    쓸것이지...ㅉㅉ
  • 레벨 대장 농구는조단 04/20 18:09 답글 신고
    테슬람. 탄생인가.
  • 레벨 중장 붓다페스트 04/20 18:21 답글 신고
    머스크 자산만 늘려줬네
  • 레벨 상병 빡상뉨 04/20 18:29 답글 신고
    말도안되는게 그럼 현대 입장에선 현대차를 위해 슈퍼차저에서 사용가능한 아답터 만들면 됩니다.

    fta때문에 미국식 충전방식이 수입되는거고 년 5만대 이하로 수입된느 차종은 fta때문에 미국법따라 수입됩니다.

    왜 충전포트를 dc로 안만들어놓냐! 라고 말하실려면 fta법을 바꾸세요. 고작 차량 한종목때문에 바꾸기도 힘들겠지만..


    e-fit에서 dc콤보 지금 쓰는사람은 중국에서 불법적으로 생산된 전파인증만된 안전검사인증은 통과안된 아답터쓰는거에요.

    저거쓰다 아작아면 테슬라보증안됨, 충전기 고장나면 자비로 해결해야합니다.

    추후 테슬라에서 kc인증 중인 아답터로 환경부 고속 충전기쓰면 됩니다. e-fit은 어짜피 충전할때 차량목록에 테슬라 차량이 없어서 못쓰는데 억지로 쓰는중이구요.

    전기차 타면서 충전인프라로 싸울 필요도 없고 문제 될것도 없는데 분탕질하는 몇몇 종자들이 문제 만드는 중이죠.
  • 레벨 병장 러시하자 04/21 03:23 답글 신고
    100프로 현대 자산을 왜 1도 돈을 안냉 테슬라오너들이 쓸려고 하는건가요?? 거기서부터 모든 원인이 있는거 아닌지...현대에서는 자기자산에 피해를 입힐 가능성 있는것에 대해서 예방할 당연한 권리가 있는것이죠. 님도 말했듯이 지금 안전하게 호환되는 아답터가 없는것도 사실이잖아요. 솔까 다른사람 전기차 아답터가 님네집 전기배선에 문제줄 가능성이 있는 아답터를 가지고서 충전한다고 하면 허락해줄꺼에요??
  • 레벨 상병 빡상뉨 04/21 10:53 신고
    @러시하자 왜 반대가 많은지 몰것네요. 글을 안보시나... 제글을 자세히 보시면 E-FIT말라고.. 지금 쓰고있는테슬라오너는 불법 아답터로 충전하는거니 하지말라고 하는글이구요. 테슬라에서 DC콤보 아답터를 만들어주는거에대해서는 현대에서도 현대 소비자를 위하여 테슬라 슈차에서 결제가능한 아답터 만들면 된다는 거고요.
    추후 DC콤보 아답터 테슬라에서 만들어주면 환경부!!!(E-FIT말고요!!!) 에서 고속충전기가 나옵니다 그걸 사용하자는건데..

    그냥 무작정 테슬라 까기들 바쁘네요
  • 레벨 소령 3 634345 04/21 11:56 답글 신고
    네 다음 주주 ㅇㅇ
  • 레벨 원사 1 돌핀스위치 04/22 17:44 답글 신고
    테슬라 충전 규격 특허로 보호 받는건데 현대가 왜 특허 침해하면서 만들어줘야 하는지 설명 바랍니다.
    표준 규격 몇개 되는데 컨소시엄 참가한 기업들의 규격은 다 지원해주는겁니다.
  • 레벨 이등병 듀리조아 04/20 18:52 답글 신고
    글이 조금은 과장된 듯 ㅎㅎ 이핏이든 뭐든 그냥 내 편한대로 살면됨 ㅎㅎ 있음하구 없음 말구 ㅋㅋ 그리고 테슬라가 테슬라 한거유 ㅎㅎ
  • 레벨 중령 2 마내운동해따 04/20 18:54 답글 신고
    내가 경영자라도 안하긋다 바보들아...
  • 레벨 대위 3 대박호 04/20 19:11 답글 신고
    이래서 내가 테슬라 안사지
  • 레벨 대령 3 별뽀빠이 04/20 19:15 답글 신고
    개꿀잼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까리쑤마 04/20 19:49 답글 신고
    현기를 편들 날이 오다니!!!!
  • 레벨 원사 3 빈2빈2 04/20 19:53 답글 신고
    테슬라운전하시는분들 성격이 이상함
    1차선에서 엄청느리게 가서 추월할려고 하면 추월못하게 급가속 드래그하듯이 엄청쏨
    이런일을 한두번 겪은게 아닙니다
    그리고 양보를 해줘도 비상등은 잘켜주지도않더군요
  • 레벨 병장 보토톡 04/21 13:28 답글 신고
    오토파일럿 자살특공대가 그렇죠 뭐
  • 레벨 상병 뚱뚱한훈이 04/20 20:01 답글 신고
    현기 욕하러 왔다가 조용히 퇴장합니다... 현기만 돈냈대매?
  • 레벨 대위 2 한대피자 04/20 20:08 답글 신고
    다른건 모르겠고~ 아이폰이 중국 대만 주변나라 다쓸때~ 우린 3년넘게 아이폰을 못썼음 스마트폰은 미래시장의 최고봉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출시 당시 부터 몇년간 해외만 지켜봤었음..

    애국좋습니다 근데요~ 테슬라나 외국제품들 너무까지 마세요

    우리나라 기업들 훌륭합니다~

    근데요~ 우리나라 기업들은 외수 내수 차이가 엄청 심합니다

    이거 다른 선진국에서는 기업들이 자국민 무시하는일 없어요 찾아보세요~ 후진국들이나 그러지~


    테슬라 아니였음 전기차 이렇게 빠르게 진행되지 않았을거구요


    미래 그리고 시대가 변할려면 일론머스크처럼 개혁적인 사업가도 필요한거구요..

    일본을 보세요 가전 제품부터 ~ 휴대폰 모든게 변하고있는데~ 아직도 시대가 변함을 모른다는거..휴대폰 회사하나없음..


    지금 전기차 시대가 오고있는데... 현대 테슬라 경쟁하는 자체가 좋은겁니다


    아이폰 국내 들어온다는데 전자파 운운하면서 안보 운운하면서 3년간 시간 질질끌던 시절이 있었듯이..

    현대가 테슬라를 잡기위해선 국가의 힘보단 실력을 발휘해야죠 그것도 안된다면 편의성 가격면에서 매리크가 있어야 될겁니다
  • 레벨 원사 1 돌핀스위치 04/22 17:47 답글 신고
    컨소시엄 표준 규격으로 유럽차, 한국차가 충전규격 통일했는데 뭔.....
  • 레벨 소위 1 M5F10 04/20 20:17 답글 신고
    차를 사라고 했더니 감투를 산거마냥 지랄들이네
  • 레벨 훈련병 환타와사이다 04/20 20:17 답글 신고
    이번 승자는 현대 승 테슬라 아웃
  • 레벨 원사 3 바람난응삼이 04/20 20:31 답글 신고
    애플과 마찬가지로 테슬라는 종교임
    각 커뮤니티마다 테슬라 오너들 억지부리면서 g랄 발광들 하더만
  • 레벨 소령 2 느린꼬북이 04/20 20:34 답글 신고
    테슬라 흉기 둘다 안탐
  • 레벨 중령 2 야동영농조합 04/20 20:36 답글 신고
    아직 전기 시기상조라니깨

    나중에 꼭 돈 더벌어서 타야지 ㅠㅠ
  • 레벨 하사 2 테슬라하이브리드 04/20 20:56 답글 신고
    차 팔면 땡인 테슬라를 왜 사주는지 이해가 안됨
  • 레벨 대위 1 일번은나 04/20 21:03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원사 3 나자리노 04/20 22:13 답글 신고
    데질라 사용자들 슈퍼차저도 어뎁터 사용하면 지랄할꺼면서.
    뒈지기 싫으면 자율주행 사용금지 해야지.
  • 레벨 원사 3 논두렁둠벙 04/20 22:17 답글 신고
    일억짜리 전기차 1년세금이 10 만원? 사실이냐
  • 레벨 훈련병 steinway1 04/22 21:44 답글 신고
    취득세 냈으면 됐지 뭔 삥을 더뜯으려고 개지랄인지
  • 레벨 소장 인싸가오리 04/20 23:02 답글 신고
    도로에서 뭐가 달라 붙으면 대부분 테슬라ㅡㅡ;;
  • 레벨 원사 3 박Gray 04/20 23:37 답글 신고
    울동네 첼시 아울렛에 테슬라 충전부스 열개정도만들어놨던데 고속도로 휴개소는 싸구려 서민들이 이용하는곳이라 설치 안하고 명품 아울렛이라 열개나 설치햤나?
  • 레벨 원사 3 EONIBUGI 04/21 00:41 답글 신고
    갑자기 쉐슬람이 빛이나네 ㅋㅋ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groovy3927 04/21 02:53 답글 신고
    테슬라 주문했는데요
    저도 팝콘 먹으면서 지켜보려구요 ㅎㅎ
    e-pit의 350kw 충전기가 kc인증 못받은거 알고들 계시는지 모르겠네요(현재 관련법에서는 200kw만 인증이 가능한 상태)
    다시 말해서 현대의 충전기는 정식인증 안받은 거고 테코의 정식인증 받은 어댑터 나오고 나서 그때 현대가 불허한다면 재밌는 볼거리가 나오는 거죠 ^^
    지금은 누군지도 모르겠지만, 이슈만들기 그이상 이하도 아닌 아무 상황도 아닙니다.
  • 레벨 상병 빡상뉨 04/21 10:57 답글 신고
    제가 댓글 적고 보니 그냥 테슬라를 그냥 싫어하는사람이 많아요.ㅋㅋㅋ
    알려고 하지도 않고 분쟁일으키는 놈들에 쓸려댕기면서 같이 욕하는 수준밖에 안되요.ㅎㅎ

    설명하려 글적었는데 그냥 무작정 반대누르고.. 노답임여기도.ㅋㅋ
  • 레벨 소령 3 634345 04/21 11:58 답글 신고
    흉기 걱정마시고 빨리 슈퍼차져나 늘리라고 데모하셈 ㅇㅇ
  • 레벨 병장 보토톡 04/21 13:24 답글 신고
    법이 새로운 기준에 맞게 제정되는게 뭔 큰일일까? 테슬람 인증 외엔 전혀 새로울게 없는데 뭔 팝콘타령인지 웃기넼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얼룩송아지 04/21 16:30 답글 신고
    테슬라 슈퍼차저는 다른차들 못쓰게 만들어놓고....
  • 레벨 병장 의미없는것 04/21 04:16 답글 신고
    이건 현기 ㅇㅈ ㅋㅋ 테슬라 카페들이 돈내서 지어야겟네
  • 레벨 원사 2 프엘프 04/21 08:39 답글 신고
    인생 최고 업적이 테슬라 산거야 뭐야

    테슬라 오너들은 유독 저런사람들 많더라
  • 레벨 상병 공도의사시미 04/21 15:23 답글 신고
    5천마넌짜리 차 한대 사고 차부심 오지는 경우가 태반인데
    애초에 5천만원짜리 차굴릴 능력 아닌 사람이 많이 유입된게 문제.
    원래 2~3천짜리 살라 했던 애들이 졸~~~~~~~라게 무리해서 기름값 대신 할부낸다는 각오로 산 경우가 상당히 많음.
    그러니 내가 5천만원이나 하는 차 굴리고~ + 환경을 생각하고 시대에 앞서가는 트렌드 리더다. 라는 뽕에 가득참
    하지만 현실은 도로 나가면 널린게 e클에 5시리즈;; 마감 쓰레기에 그냥 달리는 케이지 수준인데
    c클 내외장에도 못비비니..늘상 하는게 그놈의 가속성능 타령.. 하지만 정작 전비 떨어지고 타이어 닳까봐 잘 못밟음.
    기껏 잠깐 밟은다음 글케 자랑하던 슈퍼차져는 단가 비싸서 못가고, 어디 완속 데챠 가서 충전함
    그마저도 빠때리 오래 쓴다고 80% 까지만 충전하면서 차에서 유투브 보면서. 본인 시간 갈아넣어서 기름값 몇푼 아낌.
    정말.... 보면 볼수록 찌질하기가 이루 말할데가 없음
  • 레벨 하사 1 크르르칵칵 04/21 08:44 답글 신고
    테슬라 새기들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점점 테슬람되는거 같은데 왜그래
  • 레벨 중령 1 illest 04/21 11:21 답글 신고
    지금까지 총2만대 팔렸는데 정작테슬라에서
    한국은 노점상수준인데ㅋㅋㅋㅋ
    테슬라한테는 한마디도 못하고 나라탓하고 있으니
  • 레벨 병장 브레끼없는폴쉐 04/21 12:36 답글 신고
    전기차 다 좋은데 충전이 제일 문제이고 꽤(?) 당분간은 해결되기 쉽지 않습니다.
    전세계 전기차 내수판매 1위인 중국은 이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전기차회사에 배터리충전 표준화시키고 교체형으로 바꿀예정입니다.
    이게 정답인데 다들 알면서 못하고 있죠....각자의 이해관계와 욕심때문에
  • 레벨 병장 보토톡 04/21 13:19 답글 신고
    뒈슬라 가지가지로 ㅂ 신차였네.
  • 레벨 원사 2 슈퍼카를타는뚜벅이 04/21 13:24 답글 신고
    전기차 동호회는 ㅂX들이 운영하는 곳임ㅋㅋㅋㅋㅋ
    지네 편한쪽으로만 글남기고 댓글지우고 기무사급임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얼싸구나 04/21 13:29 답글 신고
    테슬라만 안맞는거면 인정..
    테슬라는 차만 팔고 충전소 안만들었단 이야기 밖에 안되는데...
    독자규격은 개뿔...옛날 소니 메모리카드 보는거 같습니다.
  • 레벨 중위 3 발기엔오랄메디 04/21 14:10 답글 신고
    미국 테슬라에서 알면 참 한심하다고 생각하겠다..
  • 레벨 원사 3 김가축 04/22 01:20 답글 신고
    슈챠는 본인들만 쓰고으면서

    현대가 지네 돈 들여 만드는 충전기는 왜 탐내는지
  • 레벨 중사 3 빨라민트담바 04/22 12:18 답글 신고
    테슬라 생긴 건 상어 대가리처럼 생겨가지고 성격도 난폭하구먼~ 테슬라 고객센터에 민원을 넣어야지 왜 현대가 돈 주고 설치한 걸 욕까지 해가면서 사용하려고 하냐~~ 그 모양이니 중고 찻값이 뚝뚝 덜어진다!! 머스크 형 도지 코인 사느냐고 지금 충전기 설치할 돈 없을걸 ~~~ 오늘 존나게 돈 빼고 있는 것 같더구먼 ㅋㅋ
  • 레벨 소위 2 까칠로망스 04/22 15:33 답글 신고
    기술적으로 낙후되고 낙후된 나라라고 씨부리지말고 걍 미국가서 살든가.
    안되는걸 안된다하지 뭘 빽빽거리면서 자국차 타는 사람들 아래로 보고 지랄들임.
    불편한건 그 차 타는 당신들 몫이고 이 양반들아.
    반대입장이어도 거품 물것들이 하여튼.
  • 레벨 원사 1 돌핀스위치 04/22 18:03 답글 신고
    테슬라가 충전기 안 만드는 이유가 있죠.
    전기 재판매 금지 때문입니다.
    한국시장에 충저기 설치하고 전기 충전료 장사 할려고 했는데 정부에서 그짓 못한다고 막았거든요.
    그래서 아예 충전기 설치조차 안하는겁니다.
    도둑 충전질 하라고 DC-DC 컨버터 쥐어주고 아몰랑 하는거죠.
    본질은 이런데 유저들은 정부가 해결하라며 저짓하는겁니다.
    하는 짓들이 맘충들이죠.

    현대는 유럽차 메이커와 컨소시움으로 충전 규격 통일했거든요.
    유럽 메이커는 유럽에서, 아시아 메이커는 아시아에서 충전기 확보하기로 했고 같이 쓰기로 합의합니다.
    그래서 확충하는건데 테슬라는 별개죠.
    테슬라는 충전기 지을려고 할 때 전기 충전료로 돈 벌려고 했으니.

    현대차에서 충전기 만들었으니 현대차만 쓸 수 있냐?
    아뇨. BMW, 벤츠 등등 유럽차들은 다 충전 가능해요.
    어떤 불이익도 없습니다.

    오직 테슬라만 그러는겁니다.
    독자규격 똥망이죠.
  • 레벨 훈련병 웨그뤠 04/23 09:51 답글 신고
    객관적인 자료를 공개하면 찍소리 안하고 못 쓸겁니다. 말로만 입장 표명하는게 아니라 팩트자료만 있으면 되는 겁니다. 입찰공문, 연락을 취했다는 자료 / 테슬라코리아는 받았는데 안했다는 증거 / 현대 독자 투자가 맞는지에 대한 자료 / 이핏에 어댑터 사용시 고장이 난다는 테스트자료 / 차별한다고, 못쓰게 한다고 꽥꽥 거리고 난리치는 사람들로 만드는 글을 쓰시니 일부러 논란거리로 만들려는 의도로 밖에 안보입니다
  • 레벨 중령 2 프레기온 04/23 12:05 답글 신고
    그럼 슈퍼챠저도 개방하던가
    지네가 쓰는건 개방할생각 1도 없으면서 왜 저지랄들인지
    하여간 테슬람들 극혐입니다
  • 레벨 중령 3 G80RWD 04/26 12:38 답글 신고
    테슬라 아닌차들이 슈퍼차져 이용하면??? 개거품 물것들이

    물론 규격이 달라 이용하지도 할 생각도 안하겠지만

    내로남불 거지근성 쩌네
  • 레벨 병장 호치치 04/27 15:33 답글 신고
    테슬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