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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사춘기 21.04.26 12:36 답글 신고
    주유때마다 넣으면 너무 자주 넣는거 아닐까여

    거의 만키로당 한번 넣어여
  • 레벨 중장 애플쌍용화학갤럭시카 21.04.26 12:36 답글 신고
    그럴빠엔 차라리 고급유를
  • 레벨 대장 13BH380 21.04.26 12:38 답글 신고
    고급휘발유 넣는게 더 경제적인데...
  • 레벨 원수 XLR8 21.04.26 12:38 답글 신고
    부지런함의 용자로 인정합니다.

    요소수 싫어서 최신 디젤차 줘도 타기 싫고 고급유 넣는 차는 일단 거르고 보는데 연료첨가제를 매번....

    어우어우... 난 못해..
  • 레벨 중령 2 뇌이징이부족합니다 21.04.26 12:42 답글 신고
    연료첨가제 효과는 있는데 너무 자주 넣으시면 비용이 ㄷㄷ
    주유할때마다 넣으시면 유류비 지출이 고급유보다 비싸겠네요.
  • 레벨 원사 3 뒷자석 21.04.26 12:48 답글 신고
    저는 스타나다인 디젤 쓰는데
    한번은 그냥 주유 다음엔 첨가제 투입 그다음엔 그냥 주유 또 그다음엔 첨가제 투입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 레벨 소장 전주수원중고차장수 21.04.26 13:01 답글 신고
    몇년전에 넣어보고 한번도 안넣어본..ㄷㄷ
  • 레벨 소장 오니쯔 21.04.26 13:05 답글 신고
    보통 권장이 5000km에 한번인데 굳이 매번 넣으실 필요가...
  • 레벨 중장 [피터팬] 21.04.26 13:09 답글 신고
    AS나 PS를 사용하는 연료첨가제는 그 자체가 흡기밸브와 인젝터에 카본으로 달라붙게 되는 문제가 있음.
    PBA 또는 PIBA를 사용하는 연료첨가제는 휘발유 전용이고 연료첨가제로 인해 떨어진 카본이 연소실에 쌓이는 문제와 흡기밸브와 인젝터에 강하게 고착된 경우에는 효과가 미미한 문제와 엔진오일을 조금 희석시키는 문제가 있음.
    PEA를 사용하는 연료첨가제는 휘발유 전용이고 흡기밸브와 인젝터의 세정능력도 좋고 연소실에 카본이 쌓이는 문제도 없으나 엔진오일의 결합고리를 많이 끊어놓는 문제가 있음.
    그래서 PEA를 사용하는 연료첨가제의 경우 PEA의 함유량에 따라 엔진오일 교환주기 내에 1~3회만 사용할수 있으며 기준 이상 사용하게 되면 엔진오일의 능력이 상실되어 엔진을 손상시킵니다.
    전조등 튜닝의 경우 자기인증가능제품 또는 E1 마크를 가진 제품을 사용해야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며 코팅워셔액은 운행조건이 잘 맞으면 잘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비가 많이 내릴때 장시간 주행하는 경우 등에서 오히려 시야를 나쁘게 만들기도 합니다.
    ps. 오니쯔님 댓글 보고 추가하면 PEA 계열이 엔진오일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것은 아니다보니 양심 있는 회사는 엔진오일 교체주기에 맞게 사용하라는것이고 양심이 조금 있는 회사는 우리나라 정비소의 권장 엔진오일 교환주기인 5000km 마다 사용하라고 하는것이고 양심이 없는 회사는 그런것을 적어놓지 않는것입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21.04.26 13:11 답글 신고
    최근의 연료첨가제는 대부분 PEA이고 엔진오일에 큰 영향을 안준다고 하는 제품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5000km 혹은 엔진오일 교체 주기에 맞게 넣어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 레벨 대위 3 탕맨 21.04.26 13:36 답글 신고
    뭐든지 과하면 독이된다.
  • 레벨 원사 3 우쭈쭈퐈 21.04.26 13:52 답글 신고
    옥탄부스터랑 연료첨가제랑 헷갈리신거 아닙니까?
  • 레벨 소위 1 월드컵에디션 21.04.26 14:24 답글 신고
    50리터당 얼마 이런식으로 되어 있는 것도 있고 5000키로마다 라고 적혀있는 것도 있죠. 그 기준에 맞게 넣고 있습니다.
  • 레벨 상사 1 갤럭시노트12 21.04.26 18:17 답글 신고
    유리막만큼은 하지마세요.. 정말.. 돈아까워요..
    우천때문이라면 그냥 발수코팅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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