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6 사양은 역시 악명 높은 DCT의 클러치팩이 가장 단가도 비싸고 사례가 많았어서 저는 따로 검색도 안할 정도였고
유로 5 사양은 의외로 누유 관련 사례가 많습니다 ㄷㄷ
누유가 아니더라도 i40는 블로바이가스가 너무 많아서 툭하면 기름이 역류하고 그래서 오일캐치 DIY를 꽤 많이들 하시던...
여담으로 중고로 유로5 i40를 두대 시승했었는데 둘다 디딸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지금 타는 차 다시 타보곤 와 이거다 하고 사게 만든게 i40 그놈의 디딸 때문에..)
미션이 dct라 플라이휠과 꿀렁임이 가솔린 dct보다 더 심하다는점..
현기 4기통디젤은 R엔진 2.0, 2.2가 젤 나은거같네요 거기에 미션은 자동 6단정도 8단은 저속에서 rpm만 좀 오를때 있긴함
유로 5 사양은 의외로 누유 관련 사례가 많습니다 ㄷㄷ
누유가 아니더라도 i40는 블로바이가스가 너무 많아서 툭하면 기름이 역류하고 그래서 오일캐치 DIY를 꽤 많이들 하시던...
여담으로 중고로 유로5 i40를 두대 시승했었는데 둘다 디딸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지금 타는 차 다시 타보곤 와 이거다 하고 사게 만든게 i40 그놈의 디딸 때문에..)
1.7도 12년식쯤 냉각수 소모되는증상이 있었어요
윗분들말처럼 플라이휠 소음나는 증상도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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