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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1.07.24 05:17 답글 신고
    특별히 들은개 없어서 모르겠는데.. 둘다 별일 없지 않나
  • 레벨 소위 3 아방스타게이징 21.07.24 06:19 답글 신고
    U2엔진 내구성보다는
    미션이 dct라 플라이휠과 꿀렁임이 가솔린 dct보다 더 심하다는점..
    현기 4기통디젤은 R엔진 2.0, 2.2가 젤 나은거같네요 거기에 미션은 자동 6단정도 8단은 저속에서 rpm만 좀 오를때 있긴함
  • 레벨 소령 2 한라산소주 21.07.24 06:25 답글 신고
    아방게이스타징님 말씀처럼 엔진 내구성보다는 dct 내구성 말이 좀 있더군요
  • 레벨 대령 3 SIYU 21.07.24 06:42 답글 신고
    유로 6 사양은 역시 악명 높은 DCT의 클러치팩이 가장 단가도 비싸고 사례가 많았어서 저는 따로 검색도 안할 정도였고
    유로 5 사양은 의외로 누유 관련 사례가 많습니다 ㄷㄷ
    누유가 아니더라도 i40는 블로바이가스가 너무 많아서 툭하면 기름이 역류하고 그래서 오일캐치 DIY를 꽤 많이들 하시던...

    여담으로 중고로 유로5 i40를 두대 시승했었는데 둘다 디딸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지금 타는 차 다시 타보곤 와 이거다 하고 사게 만든게 i40 그놈의 디딸 때문에..)
  • 레벨 대장 CoC 21.07.24 07:58 답글 신고
    1.6 디젤은 냉각수가 소모되는 증상이 있는데, dct들어가는차들은 아마 잡힌것같구요

    1.7도 12년식쯤 냉각수 소모되는증상이 있었어요

    윗분들말처럼 플라이휠 소음나는 증상도 있구요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1.07.24 08:32 답글 신고
    먼저나오기는 1.7이 먼저 나왔죠..
  • 레벨 훈련병 콩알탕 21.07.24 11:04 답글 신고
    1.7 dct 모델 타는 중인데, 8만쯤 플라이휠이랑 클러치 센터에서 교환받았습니다... 내구도가 극악은 아니지만 신경은 쓰이네요 다른 부분은 만족합니당(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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