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1.08.22 00:34 답글 신고
    세상에 존재하는 편견은 생길만 하니까 생기는거죠. 소수 몇명 잘하는건 비겁한 변명일 뿐. 그 편견을 뒤집어엎는 평을 얻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
    답글 0
  • 레벨 소장 Martinez 21.08.22 00:25 답글 신고
    낮시간에 말씀해주시면 더욱 좋을것 같읍니다 일단 ㅊㅊ
  • 레벨 중령 2 은비는다이뻐 21.08.22 00:32 답글 신고
    서서타는 라이딩 방식이 이게 전혀 안전과 상관없는 행동인걸 모르고
    100만 유튜버가 위험하다고 지적했는데
    적어도 논란이 되면 사실여부 파악후
    정정하는 영상이라던가 잘몰라서 그런발언을했다라고 말한마디 하면 될껄.
    쌩까니까 저렇게 챌린지 하는거죠.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2 00:42 답글 신고
    1.온로드에서 스탠딩 포지션 취할 이유가 뭐죠?
    2. 법적인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고속에서 스탠딩자세가 위험한건 사실이며, 그게 밉상 자세로 대중에 찍힌 와중에 단체로 그걸 인증한다? 정보를 전달하고 상대방을 설득해야하는 입장에서 최악의 선택인데요? 공도는 혼자 타는 곳이 아닙니다.
    3. 그래서 챌린지 이후 스탠딩 포지션에 대한 인식이 좀 나아졌나요? 아닐텐데요.
  • 레벨 중령 2 은비는다이뻐 21.08.22 00:50 신고
    @1400mah 바이크를 안타서 잘모르겠는데
    서서타는 모델도 있을 만큼 서서타는 바이크 자체가 주행안전과는 상관이 없다 캅니다. 땀차거나 장거리 운행할때 스트레칭 목적도 있다고 하고 바지 통풍되게 하는 목적도 있다고합니다.
    2. 고속 스탠딩자세인지 저속스탠딩자세인지 확즉편향식 해석이고 속도 상관없이 스탠딩 자세로만 봐야지요,전혀 논란이 되지 않는 입장에서 논란이 생기고 글쓴님 처럼 전혀 수긍하려하지 않는 자세의 대중들이 다수인데 굳이 뭐하러 이미지를 바꾸려할까요? 명분만 생기면 사람욕하는 문화에 일방적으로 한쪽만 수긍하길 바라면 그자체가 무지성입니다. 욕하는 사람이나 바이크타는 사람들이나 전혀 양보없는 자세가 중요
    그리고 걸핏 하면 편을 갈라치고 일반화 해버리는 문화에서 제가봤을땐 전부 다 병신같아요ㅎ
    그렇게 따지면 순정 국산차오너들이 제일병신짓 많이한다고 보면되겠네요. 음주운전차량/ 살인범차량 강간범차량 국산차비율이 제일 높을텐데?하지만 집단성이 가장크고 대부분이 속한 그룹이니 스스로 까지않을뿐

    3.인식이 나아지길 바라지 않을꺼고요. 그만큼 반항심리와 이렇게 타도 뒤지지않는다 라는걸 보여주고 싶은거죠. 이미지가 뭔상관일까요? 일반인들이

    4.추가로 지성과 판단력이 더 뛰어난 사람이라고 스스로 생각이 되면 좀더 너그러운 자세로 이해해주면 어디든있는 상위건전한 그룹인원들은 좋은 문화를 만들것입니다.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2 00:57 답글 신고
    오해할까봐 미리 말하면 저 2소딴 라이더입니다.
    온로드에서 서서타는 바이크가 있나요? 전혀 모르겠어요. 땀차거나 스트레칭은 쉼터에서 할 일이지 운행중에 할 일은 아니죠.

    이미지가 뭔 상관이냐구요? 그 이미지가 모여서 여론이되고 여론이 법규를 만듭니다. 자동차 전용 도로도, 거지같은 보험 체계도, 하다하다 앞번호판 논의가 나오는 것도 결국 나쁜 이미지가 쌓인게 원인인데 이게 중요치 않을까요?
    안그래도 목소리 내기 힘들만큼 소수인 라이더들이 같은 라이더도 공감하기 힘든 챌린지 하고 있으면 참 답답할 뿐입니다.
  • 레벨 중령 2 은비는다이뻐 21.08.22 01:06 신고
    @1400mah 바이크 소유한지 궁금한데 그건 중요치 않은거 같고.. 혐오가 일방적으로 해결되려면 폭력말고는 답이 없을꺼같아요.
    까내리려는 답답한심정을 줄이고
    오토바이라이딩에 정확한 지식과 올바른 문화에 대해 공지하고 알려주는 자세가 좀더 개념있는 방법인거 같아요.
    저도 차 튜닝좋아하는 입장에 양카로 집단으로욕먹는 경우가 많아 저 챌린지 심정을 이해못하는건 아닌데
    배달 생업으로 하는 분들이 망친 오토바이이미지를 바이크 마니아들까지 싸잡아 욕한다면
    일반 자동차운전자나 택시운전자나 같은 집단으로 봐도 된다는 말이니
    결국 해결되는건 아무것도 없고

    걍 저렇게 타도 되는구나 남일이니 알아서 하겠지 라고 생각해보세요. 본인도 바뀌지 않는다면
    남들도 바뀌지않는겁니다.
  • 레벨 중령 2 은비는다이뻐 21.08.22 01:08 신고
    @1400mah 아그리고 운전면허있다고 다 차 마니아 아니에요. 운전 다 정석으로 개념있게 하는것도 아니자나요. 한쪽집단만 욕할게 전혀없는거죠
  • 레벨 소위 2 10꼰대 21.08.22 02:10 신고
    @1400mah 타다 뒤지든 사고로 돈을 수억 처물어내든 신경끄십셔 2종소형면허는 반납하시고 라이더하지마세요 드럽게 평가질이네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2 01:14 답글 신고
    전세계 어디서도 온로드 스탠딩이 올바른 문화인곳은 못본것 같구요, 그걸 법에 문제가 없는 다양성이라고 한다면 양발 운전도 다양성이겠습니다ㅋ 점점 라이딩 인식과 환경이 악화되는게 체감돼서 글 쓴건데 제가 뭐 오지랖이라도 부린것 같습니다 그려ㅋㅋㅋ 택시 이야기 하는데, 누구나 운전하는 사륜차와 배달&레저용으로 일부가 운전하는 오토바이랑 인식이 같아질 날을 죽어도 없구요, 저런 방식으로 외쳐봐야 돌아오는건 규제 폭탄입니다. 이게 이해가 안된다면 뭐ㅋㅋㅋ 어쩌겠습니까. 님도 이런 글도 있구나 하고 그냥 가심됩니다
  • 레벨 중령 2 은비는다이뻐 21.08.22 01:17 신고
    @1400mah 그래요 저도 그냥 제 의견을 피력했던거고. 원래 댓글을 달면 답글을 다는 성격이라 그런거고요. 혐오하는 심정을 글몇자로 바꿀수 없는것도 잘알고 그냥 저도 제나름 챌린지를 하고있는거 같습니다. 굿밤되세여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2 01:18 답글 신고
    넵 주말 잘 보내십셔
  • 레벨 중령 2 은비는다이뻐 21.08.22 01:20 신고
    @1400mah 아 그리고 서서타는 자전거 많이 있구여 안장없는 자전거..
    산악바이크는 경기내내 서서탑니다.
    앉아있다 서있다로 바이크 거동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는거 같아요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2 01:25 답글 신고
    ㄴ 아니이이... 오프로드는 서서 타야하는 이유가 있잖아요 자전거든 오토바이든... 이번 일의 발단이랑 뭔 상관입니까; 그리고 거동에 영향 있어요 왜 없어요...
  • 레벨 중령 2 은비는다이뻐 21.08.22 01:28 신고
    @1400mah 거동에 영향이 오히려 서있는게 대응력이 훨씬좋아보이네여. 지금 유튭 다찾아봤는데
    자전거만타도 서서 타는게 자빠질때 대응도 쉽고
    어느정도 급이 되면 서서타는게 위험하다라고 보기 힘든거 같습니다. 단순히 앉아타면 좋은건
    다리 덜아프다 공기저항이 적다 이거인듯

    서서타면 잘탄다고 봐야할듯ㅎ
    암튼 이해하는 마음으로 봐주시면 좋을듯
    전 바이크 안타서 잘모릅니다.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2 01:34 답글 신고
    아니 왜 자꾸 자전거랑 비교를... 바이크 속도에서 자빠지면 앉으나 서나 대응이 됩니까 그게ㅋㅋㅋ 그대로 중상인데? 무게중심 낮춰서 안자빠질 생각을 해야지... 아 이제 진짜 답글 안달게요
  • 레벨 중령 2 은비는다이뻐 21.08.22 01:38 신고
    @1400mah 좀더 컨트롤이 중요한 오프로드에서 기본자세가 스탠딩이라고bmw엔듀로파크 공략법어 나와 있네요 온로드에서 서서타는게 위험하다는건 완전 잘못된 정보인듯..
  • 레벨 원수 XLR8 21.08.22 00:34 답글 신고
    세상에 존재하는 편견은 생길만 하니까 생기는거죠. 소수 몇명 잘하는건 비겁한 변명일 뿐. 그 편견을 뒤집어엎는 평을 얻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
  • 레벨 소장 풀옵션임 21.08.22 07:55 답글 신고
    먼일있엇나에
    유튜브 스타들은 항상 국게에서
    지적 받으시네요.
  • 레벨 대령 1 동네아자씽 21.08.22 09:31 답글 신고
    아..진짜 나도 라이더입니다.
    차한대, 미들급한대 / 오버리터급한대.

    작금의 한문철챌린지 이거 참 바보같은 발상이에요. 라이더들이 주장하는건 늘 하나같이 논리가 부실합니다.

    왜 자기 안전수칙위반을 정당화하며 그게 문제가 된다고 챌린지를 하는지 모르겄어요.

    1.앞번호판 이슈있을때
    - 특히 알차는 바람저항때문에 사고난다
    :븅신들이 도로에서 바람저항때문에 사고날정도면 얼마나 쏠것이고, 그게 이륜차 권리마냥 울부짖는지모르겠음

    2. 한문철 이슈있을때
    - 스탠딩자세를 모욕하다니 우리같이 이륜차라이더 권리찾기 스탠딩합시다
    : 후..오프로드 바이크야 가볍고/또는 충격흡수할 요량 및 체중분배 위해 앞뒤로 움직이려고 스탠딩하는거지 븅신들이 온로드에서, 그것도 핸들위치가 허리아래에 있는 로드 바이크로 삽질하니 위험하다고 인식확산되는걸 챌린지하나

    3.고속도로 통행이슈
    - 쏘고 뒤지는게 한둘이 아닌데, 나와 유사성향 몇명있다고 안전이 확보 된다 생각함. 무판, 번호펀돌려막기 애들이 얼마나 많은지 보면 고속도로 통행 개방시 얼마나 무서울지 감도 안옴.

    이들은 죽어도 자기들이 불편한건 내놓지않고 권리만주장함.

    사륜차 시위하는 병신들처럼 과속단속카메라 증설, 암행차 반대나 똑같음. 그러면서 서로 사륜차는 이륜차 카메라 안걸린다고 왕왕거리고 이륜차는 사륜차에 비해 불이익많다고 왕왕거림
    -
  • 레벨 대위 1 3P2L 21.08.22 11:55 답글 신고
    2종소형을 2시간 연습에 개나 소나 딴다라.. ㅎㅎ 혹시 2종 소형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학원에서 돈 주고 따신게 아닌 시험장 가셔서 따신건지? 저는 시험장 가서 한번에 붙긴 했는데 개나 소나 2시간 연습해서 따질 그정도는 아닌데 말이지요.ㅎㅎ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2 12:25 답글 신고
    네 이전에 경력없이 미라쥬로 2시간 연습하고 땄습니다. 저만 붙은것도 아님. 클러치만으로 지그재그에서 한 번 감점된다는 전략으로 가면 가능 합니다. 2시간 안에 클러치+악셀 컨트롤로 만점 통과라면 불가능하겠죠.
  • 레벨 대위 1 3P2L 21.08.22 13:28 신고
    @1400mah 네. 기본적인 스킬이 있으신 분이셨네요. 저 또한 데이스타로 연습하고 취득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합격률 10% 수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뭐 제가 가지고 있는 면허라 제가 잘났다거나, 또는 막 그 면허를 높히는게 아니라요. 사실 어려운 면허라 봐야지요. (다른 나라들과 비교하면 진짜 쉬운 수준이구요.)

    저는 바이크도.좋아하고, 차도 좋아합니다. 라이더들의 입장도 이해하고, 반대하는 자동차 오너들 입장도 이해합니다. 바이크들도 문제가 많고 자동차 오너들도 문제 있는 사람들 요즘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차이라면 바이크는 딸배들의 환상적인 무브먼트에 고배기량 오너들의 위험한 주행이 대다수라 전반적으로 엉망인 것이고, 자동차들은 일부 고성능 모델과 과학으로 불려지는 차량들의 오너들의 위험한 주행이 문제인 것이구요. 공통점은 오밤중에 시끄럽게 한다는 것들이 있겠네요.

    제가 매번 주장하는 것이지만 한국 이륜차 문화가 이렇게까지 엉망인 이유는 정부의 무능함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어릴적부터 자전거 타는법 아이들에게 교육하며 바이크 타는법도 교육이 주입식으로 꾸준하게 금연 교육 하듯 되었어야 했는데 그저 타면 안된다. 타면 죽는다고 하니 호기심 많은 청소년들은 더 즐겨보고 싶었을 것이고, 그로 인해서 학생들의 일탈과, 수많은 재산 피해 인명 피해도 생겼고 그로해서 교육이 되어야 하는데 다시 한번 더 안된다. 죽는다. 이런식이니 최악의 이륜차 질서가 정립된 것이지요. 라이더들이 주장하는 고속도로 통행허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좀 하자면 저는 허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선진국인 한국에서 안된다? 신기하게 생각할 겁니다. 실제로 미국인들이 국내에서 라이딩 하며 가장 놀래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OECD 회원국에선 한국이 유일하게 안되며. 지구상에서도 금지 국가는 몇개 안되는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요. 이게 되려면 당장은 절대 안됩니다. 첫째로 라이더들의 운전습관이 완전 변화되어야 할 것이구요. 둘째론 관련 법규와 관련 기관의 단속 의지가 확립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뭐 자세히 적지 않아도 다들 공감하실 겁니다. 번호판이 앞에 없어서 단속 안된다는건 다른 국가들이 우습게 생각할 사유입니다.

    말이 길어지는데 죽기 싫으면 차나 바이크나 본인이 컨트롤 할 수 있는 영역대에서 법규 지키며 이용했음 합니다. 서로 비난하기 전에 말입니다.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2 14:06 답글 신고
    네. 결국 초기 정부 정책이 원인이고, 이륜차 산업을 말아먹게 되었죠. 민주화된 현재, 법규를 바꾸려면 국민들 인식이 가장 중요한데 갈 수록 나빠지기만 하죠.
    고속도로 통행 금지도 황당하고, 어디 바이크 건물 주차는 거부당하기 일쑤입니다. 이걸 바꾸려면 법규나 면허 강화로 이륜차 인식 향상이 우선인데, 정부는 앞번호판같은 헛다리나 짚고 있고, 라이더들은 한문철 챌린지나하고 있으니 속 터집니다 진짜.
    심하게 말하면 게이들 퀴어축제나 한문철 챌린지나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본인들은 법 안에서 활동하니 혐오하지 말아달라고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건데, 3자 시선에서 보면 혐오를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대체 무슨 현상을 바꾸겠다는건지 이해가 안가요.

    현실적인 방법으로 하나하나 제대로 바꿔나가야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