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쯔 애초에 그렇게 개발된차는 없어요 요즘 개발은 플랫폼 만들어놓고 파워트레인은 그냥 이식하는 수준이라 일례로 소나타 미국수출버전은 3.8 동유럽엔 3.3도 얹어서 나갓어요 nf시절에도 말이죠 제네시스 프라다는 5.0인데 bh제네시스가 애당초 5.0으로 개발된 차인가요? 굳이 왜 1.6으로 만드냐구요? 세금도 세금인데 차는 안나가든말든 살사람은 사는데 배기가스 인증이나 연비때문에 그렇게 팔수밖에 없죠
@빡울희
애초에 차량 개발시에 적용될 파워트레인 모두 얹어서 테스트가 진행되고 인증을 진행합니다.
BH든 NF든 다른 차종이든 마찬가지지요.
플랫폼을 공유한다는건 차체를 공유하는게 아니라 그 플랫폼으로 활용되는 파워트레인-샤시-조향 장치 등을 공유한다는거지 베이스가 되는 실물 차체를 공유하는게 아닙니다.
실물 차체는 차량 디자인이나 형태에 따라 달라지고 거기에 공용으로 쓰일 수 있는 부품 패키지를 추가하는거지요.
애초에 1.6T가 같이 개발이 된게 아니라면 별도 검증 및 인증이 필요한 사항이고 이것은 추가적인 개발비용이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빡울희 제 드림카가 램입니다 ㅋㅋ 지금 소나타 사기전에는 아쉬운대로 쏘렌토가텁 살려다 총알부족으로 포기했고요... 콜로라도도 당시에 출시할때라 중고 찾던 제 예산으론 무리였지요. 그 뒤에 세금은 좀 쌔지만 가격착해진 모하비 휘발유 찾다가 매물도 안보이고.. 걍 와이프가 무난한거 사라고 하도 잔소리하길래 소나타 샀죠...
기름값이요? 뭐 일년에 몇만씩 타는것도 아니고... 지금은 와이프가 타는 스포티지 퍼지면 콜로라도 사려고 기회 보는중입니다. 쉐보레가 중고감가가 커서...ㅋㅋㅋㅋ 스포티지 퍼질때되면 살만한 매물이 좀 나오지싶네요. f150은 갖고싶은데 흔하지않은 차라 유지가 쉬울지 걱정이라 아직은 보류중입니다
1600cc밖에 안되는 데 트럭세금 안내고 1차선
달리면 더좋고 분명히 잘 팔려나갈 차량이지만
노조가 발목을 잡는 거겠죠
현재는 미국생산에다가ㅋㅋ 흉기가 대량으로
들여오면 얼마든지 3천만원이내로 판매가능
할텐데
국내법 누구보다 잘아는 현대가ㅋㅋ 자동차세
민감한 고객들 생각하면 1600cc 터보로 출시
5터보로 개발된 차를 추가 비용을 들여서 굳이 1.6터보로 다시 개발하면 가격이 맞춰질까요
애초에 차량 개발시에 적용될 파워트레인 모두 얹어서 테스트가 진행되고 인증을 진행합니다.
BH든 NF든 다른 차종이든 마찬가지지요.
플랫폼을 공유한다는건 차체를 공유하는게 아니라 그 플랫폼으로 활용되는 파워트레인-샤시-조향 장치 등을 공유한다는거지 베이스가 되는 실물 차체를 공유하는게 아닙니다.
실물 차체는 차량 디자인이나 형태에 따라 달라지고 거기에 공용으로 쓰일 수 있는 부품 패키지를 추가하는거지요.
애초에 1.6T가 같이 개발이 된게 아니라면 별도 검증 및 인증이 필요한 사항이고 이것은 추가적인 개발비용이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화물차 자동차세는 그 1/10 수준으로 비교자체가 안되는건 아시죠?
개인적으로 콜로라도 3.6자흡이 매력적인데... 영업용세금에 3.6 6기통을 탈수있다..
국내에 들여와도 트럭세금이 아니라 승용세금을 낸다는거죠.
기름값이요? 뭐 일년에 몇만씩 타는것도 아니고... 지금은 와이프가 타는 스포티지 퍼지면 콜로라도 사려고 기회 보는중입니다. 쉐보레가 중고감가가 커서...ㅋㅋㅋㅋ 스포티지 퍼질때되면 살만한 매물이 좀 나오지싶네요. f150은 갖고싶은데 흔하지않은 차라 유지가 쉬울지 걱정이라 아직은 보류중입니다
기껏해야 투싼하고 팀킬 좀 하는 수준일겁니다.
위에서 뭐 트럭세금 안내면 좋다는게 말이 안되는게
화물차 자동차세는 1598cc 승용보다도 비교가 안될정도로 쌉니다.
답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꾸벅-
트렁크가 화물차 규격에 안맞아서 세금혜택은 없을거 라고 본거 같습니다. 그리고 말이 크르즈지 그냥 투싼 화물인듯
우리나라는 캐빈과 적재함이 분리되어 있어야 하는데, 싼타는 일체형이라..
(그렇다고 함)
오픈형 짐칸있는 SUV라고 보면 됨
짐칸과 분리가 되야되는데 산타크루즈는 바디와 일체형이라 안되는걸로 알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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