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차 가솔린하고 디젤 저울질하는 글들에 보면 꼭 달리는 댓글이
디젤은 나중에 정비비 많이 나온다 이러는데
디젤도 기본적인 소모품 관리만 착실히 해도 10년이고 20년이고 오래오래 고장 안나고 잘 탑니다.
그 기본관리조차 안하면 가솔린도 차 작살나는건 시간문제고요.
무슨 가솔린은 고장 안나고 디젤은 무조건 고장난다는걸 전제로 깔고 가는 말들은 그냥 무시하세요.
여전히 같은차면 디젤의 연비가 잘나오니까 아직은 어지간해선 디젤이 메리트 있습니다.
유로5전기형 이하 디젤이다 -> 글쓴이 말대로 걍 대충타셈
유로5후기형 이상 디젤이다 -> 관리 좀 해야됨
유로6전기형 이상 디젤이다 -> 이제 좀 관리빡세짐
유로6d 이상 디젤이다. -> 미리미리 고장나가전에 관리무적권임 고장후에 관리? 좃됨
유로6d temp obd2 이상 디젤이다 -> 여기서부터 디젤은 6년12만키로 이하만 탈사람만 구매하셈
디젤의 신 패러다임임 주행거리 적을수록 디젤사셈... 많으면 오히려 하브타는것보다 유지비가 많이들수있음
디젤은 ㅅㅂ 연식을 보고 어쩌고 저쩌고 해야지 모든디젤을 통틀어서 말하면 안됨요 ㅡㅡ;;; 근 10년간 얼마나 많이 변햇는데
요즘 디젤은 애초에 구조가 달라요
DPF, SCR, EGR 장치 있는것도 모르고 하는소리죠ㅋㅋㅋㅋㅋ
연비 vs 진동소음
연 5만씩 타면 언제 어떤 문제 생기는지 글남기겠섭니다
유로5전기형 이하 디젤이다 -> 글쓴이 말대로 걍 대충타셈
유로5후기형 이상 디젤이다 -> 관리 좀 해야됨
유로6전기형 이상 디젤이다 -> 이제 좀 관리빡세짐
유로6d 이상 디젤이다. -> 미리미리 고장나가전에 관리무적권임 고장후에 관리? 좃됨
유로6d temp obd2 이상 디젤이다 -> 여기서부터 디젤은 6년12만키로 이하만 탈사람만 구매하셈
디젤의 신 패러다임임 주행거리 적을수록 디젤사셈... 많으면 오히려 하브타는것보다 유지비가 많이들수있음
디젤은 ㅅㅂ 연식을 보고 어쩌고 저쩌고 해야지 모든디젤을 통틀어서 말하면 안됨요 ㅡㅡ;;; 근 10년간 얼마나 많이 변햇는데
하브가 유로5 후기보단 수리비 비싼것 같다캅니다..
암튼 관리를 잘해줘야
디젤운전자 특
꼭 예전디젤차 난 10년을 15년을 몰았는데 30만키로 이상없네 어쩌고 저쩌고함...
그 년식들 디젤은 원래 존나 좋은 차임 ㅋㅋㅋㅋ환경에만 안좋은차지....
그런차를 지금 신형 디젤사는사람들한테 난 디젤 이상없이 잘탓으니 너도 막타도 이상없을꺼야! 라고하는건
직무유기임...사형을 내려야함
트라제xg 03년식 10년간 탔을때도 별문제 없었음
그런데 요즘 디젤차들은 모르것음 안타봐서
싼타페tm 19년식은 타봤지만 음 진동이 조큼 느껴짐 3점식 마운트라서 그런가...
아무튼 유쾌하지 않았음
천만원을 차바꾸는데 쓰는게 나은건지 아니면 천만원이면 디젤 정비비로 충분한지 계산이 안됩니다
요즘 디젤은 애초에 구조가 달라요
DPF, SCR, EGR 장치 있는것도 모르고 하는소리죠ㅋㅋㅋㅋㅋ
오일 5천마다 갈고 연료필터 4만마다 갈고 미션오일도 갈았는데 이해가 안감
그리고 가솔린보다 실린더양정이 길어 진동이 더 많이 발생하니 아무래도 기계적으로 조금 더 취약할수밖에요.
그렇다해도 오일교체랑 예열관리만 잘해줘도 20만키로는 탈겁니다~
앞차가 디딸이면 제일 먼저 확인하는것은??
딩동댕 정답을 맞춰주신 홍달이님께는 1마력을 넣어드리겠습니다
나중에 매연 기준 못넘겨서 수리비용 감당 못해서 폐차하는차 많음
취등록세더 없는데
관리해도 고장나는 차도있고...
이것참 무섭네 호달달
십년째 잘타는데
17만에서 타이밍벨트 겉벨트 팬클러치
27만에서 타이밍벨트 겉벨트 고압펌프.
엔진오일은 5천에. 미션은 5만에
데후는 계절마다. 지금까지 아주잘타요
다만 80프로 고속도로고. 20프로 시내
오프x. 35타야. 2.5 인치업임
그것만 잘 해줘도 충분히 구분 없이 오래타쥬.
차가 뭔 이상이 있는지 신경도 안쓰고 소모품, 기타 등등
교환 주기가 넘어도 그냥 굴러가니 탄다 하다가
차가 버티다 못해 퍼지면 간단히 끝났을께 수리비 폭탄으로
돌아오는거쥬
뭐 제가 카센터를 하고 있어서 하는 말이지만
삭 무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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