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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2.05.20 15:31 답글 신고
    자 팩트 정리해드립니다.

    유로5전기형 이하 디젤이다 -> 글쓴이 말대로 걍 대충타셈

    유로5후기형 이상 디젤이다 -> 관리 좀 해야됨

    유로6전기형 이상 디젤이다 -> 이제 좀 관리빡세짐

    유로6d 이상 디젤이다. -> 미리미리 고장나가전에 관리무적권임 고장후에 관리? 좃됨

    유로6d temp obd2 이상 디젤이다 -> 여기서부터 디젤은 6년12만키로 이하만 탈사람만 구매하셈
    디젤의 신 패러다임임 주행거리 적을수록 디젤사셈... 많으면 오히려 하브타는것보다 유지비가 많이들수있음


    디젤은 ㅅㅂ 연식을 보고 어쩌고 저쩌고 해야지 모든디젤을 통틀어서 말하면 안됨요 ㅡㅡ;;; 근 10년간 얼마나 많이 변햇는데
    답글 6
  • 레벨 소위 2 비키세요영부인나가요 22.05.20 23:54 답글 신고
    둘 다 관리 안해준다는 전제하에 디젤이 훠어얼씬 돈 많이 깨짐. 내주변 카센타 운영 하는 친구들 지인들 전부 디젤 줘도 안탄다고 함. 연식 오래된 디젤은 피하는게 답.
    답글 0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2.05.20 15:49 답글 신고
    아주 옛날 디젤은 괜찮지만

    요즘 디젤은 애초에 구조가 달라요

    DPF, SCR, EGR 장치 있는것도 모르고 하는소리죠ㅋㅋㅋㅋㅋ
    답글 0
  • 레벨 중장 20인치 22.05.20 15:12 답글 신고
    알았어요
  • 레벨 대장 권상우 22.05.20 15:13 답글 신고
    무적권은 아닌듯요

    연비 vs 진동소음
  • 레벨 중장 나르시시스트 22.05.20 15:13 답글 신고
    디젤이 미래고 현재고 청춘이고 낭만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2.05.20 15:18 답글 신고
    개니벌 늘 근황 올리고 있는데
    연 5만씩 타면 언제 어떤 문제 생기는지 글남기겠섭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2.05.20 15:16 답글 신고
    나중까지 안타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 레벨 하사 1 mort 22.05.20 15:24 답글 신고
    진동이 크나큰 디메리트입니다..ㅠ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2.05.20 15:31 답글 신고
    자 팩트 정리해드립니다.

    유로5전기형 이하 디젤이다 -> 글쓴이 말대로 걍 대충타셈

    유로5후기형 이상 디젤이다 -> 관리 좀 해야됨

    유로6전기형 이상 디젤이다 -> 이제 좀 관리빡세짐

    유로6d 이상 디젤이다. -> 미리미리 고장나가전에 관리무적권임 고장후에 관리? 좃됨

    유로6d temp obd2 이상 디젤이다 -> 여기서부터 디젤은 6년12만키로 이하만 탈사람만 구매하셈
    디젤의 신 패러다임임 주행거리 적을수록 디젤사셈... 많으면 오히려 하브타는것보다 유지비가 많이들수있음


    디젤은 ㅅㅂ 연식을 보고 어쩌고 저쩌고 해야지 모든디젤을 통틀어서 말하면 안됨요 ㅡㅡ;;; 근 10년간 얼마나 많이 변햇는데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2.05.20 15:33 답글 신고
    틀린말은 아니긴 하다능..
    하브가 유로5 후기보단 수리비 비싼것 같다캅니다..
    암튼 관리를 잘해줘야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2.05.20 15:39 신고
    @혀니마니

    디젤운전자 특

    꼭 예전디젤차 난 10년을 15년을 몰았는데 30만키로 이상없네 어쩌고 저쩌고함...
    그 년식들 디젤은 원래 존나 좋은 차임 ㅋㅋㅋㅋ환경에만 안좋은차지....
    그런차를 지금 신형 디젤사는사람들한테 난 디젤 이상없이 잘탓으니 너도 막타도 이상없을꺼야! 라고하는건
    직무유기임...사형을 내려야함
  • 레벨 하사 1 mort 22.05.20 16:12 답글 신고
    사형까진..무섭네요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22.05.21 10:09 답글 신고
    이 말이 정답임

    트라제xg 03년식 10년간 탔을때도 별문제 없었음

    그런데 요즘 디젤차들은 모르것음 안타봐서

    싼타페tm 19년식은 타봤지만 음 진동이 조큼 느껴짐 3점식 마운트라서 그런가...

    아무튼 유쾌하지 않았음
  • 레벨 이등병 qksrnlwk 22.05.21 11:51 답글 신고
    글쓴이가 대충 타라고 한적이 없는데???? 관리하면서 타라고 버젓히 써놨는데요. 뭘 대충타요. 소모품 관리하기가 원래 빡세구만
  • 레벨 훈련병 인천사회초년생 23.07.27 05:42 답글 신고
    차에대해 잘몰라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오래된글에 문의드립니다, 제차가 2020 qm6 1.7 디젤인데 검색해보니 유로6D 충족이라되어있더라구요 거의 출퇴근 시내주행으로만 3년탔고 주행거리 2만키로대입니다. 이런경우 가솔린을 타는게 맞는걸까요? 가솔린차 xm3 1.6 봤는데 천만원만 더 들이면 살수있습니다,
    천만원을 차바꾸는데 쓰는게 나은건지 아니면 천만원이면 디젤 정비비로 충분한지 계산이 안됩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2.05.20 15:49 답글 신고
    아주 옛날 디젤은 괜찮지만

    요즘 디젤은 애초에 구조가 달라요

    DPF, SCR, EGR 장치 있는것도 모르고 하는소리죠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2 찌루치루 22.05.20 16:11 답글 신고
    댓글 보니 현기증이 나네~디젤차 까는 새끼들은 꼭 10년~20년 전에 나온 디딸로 까면서 요즘 나오는 디젤차는 요즘 나오는 디젤차량이라고 까네~ㅋㅋ 미췬새끼들 많어~~어련히 차주가 알아서 관리하고 탈까 ㅋㅋ 꼭 가솔린 타는 것들이 그래요~지들은 내연기관 차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겨?? ㅋㅋ 디젤 날라가면 그다음 바로 가솔린 차례인걸 몰라? DPF ,SCR이 무슨 어떤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 레벨 하사 1 mort 22.05.20 16:37 답글 신고
    왜이리 많이 화가 나셧어요
  • 레벨 원사 1 창벤 22.05.20 20:12 답글 신고
    관리 안하는 가솔린 VS 관리하는 디젤 같은 식으로 극단적으로 가면 할 말이 항상 없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분도 많겠지만 대부분의 일반인 분들은 평범하게 탑니다. 평범한 수준을 전제로 말해야 하죠.
  • 레벨 소장 계좌불러봐 22.05.20 20:14 답글 신고
    와이프가 작년에 가솔린으로 바꿨음. 내 차만 유로 5. 다음 차는 무조건 가솔린 갑니다. 마지막 내연기관 차가 될 듯하네요.
  • 레벨 대위 1 몰보나 22.05.20 20:16 답글 신고
    07년 싼타페cm 17년도에 11만 주행중 갑자기 시동꺼짐..견인후 dpf를 시작으로 인젝터 갈고 고압펌프갈고 연료통 저압펌프 보고 크랭크 각센서 교환은 기본, 터보 교환, egr교체, 커먼레일 교체, 오일스트레이너 청소등등 다해도 시동꺼짐 못잡아서 날림..수리비 600백..10년 타며 기름값 아낀거 다날림 ㅆㅍ꺼..디젤은 이제 지긋지긋함 ㅠㅠ

    오일 5천마다 갈고 연료필터 4만마다 갈고 미션오일도 갈았는데 이해가 안감
  • 레벨 소장 계좌불러봐 22.05.20 20:22 답글 신고
    07년도는 유로4 아닌가요? dpf가 없을 텐데요?
  • 레벨 하사 1 mort 22.05.20 20:46 신고
    @계좌불러봐 정부에서 한창 경유차 dpf달라고 사업 벌인적 있었어요. 아마도 그때 사제로 달으신듯
  • 레벨 대위 1 몰보나 22.05.21 15:54 신고
    @계좌불러봐 dpf 있어여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22.05.21 08:54 답글 신고
    관리도 잘하셨는데 호달달
  • 레벨 상사 1 장남일세 22.05.20 20:24 답글 신고
    과급기장치가 달린만큼 일반 가솔린대비(터보차저 하이부리드등제외) 부품이 더많이 달려 나중 고장날확률이 높고 부품이 많은만큼 수리비도 더 나오는건 사실이지요.
    그리고 가솔린보다 실린더양정이 길어 진동이 더 많이 발생하니 아무래도 기계적으로 조금 더 취약할수밖에요.
    그렇다해도 오일교체랑 예열관리만 잘해줘도 20만키로는 탈겁니다~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22.05.21 08:55 답글 신고
    요즘은 터보가솔이 많아서리 ㅎ
  • 레벨 원수 XLR8 22.05.20 21:26 답글 신고
    가솔린도 최신 차들은 GPF 들어가기 시작했고(제일 먼저 나온 차들은 벌써 5년 됨), 가솔린도 직분사 이후부터는 연료압이 높아 인젝터고 펌프고 상당히 고가가 됐고, 특히 유럽 수입차의 경우 터보 대중화는 말할 것도 없고.. 디젤과 가솔린의 경계가 많이 허물어졌죠. 수리비 뭐가 더 든다 안든다 이건 차를 아는 만큼, 돈 들여 수리를 해온 만큼 양극화됨.
  • 레벨 대령 3 토착왜구때려잡자 22.05.20 21:33 답글 신고
    왜 싸워요 전기차 사요
  • 레벨 소령 3 홍달이 22.05.20 21:52 답글 신고
    관리고 뭐고간에 가솔린에 비해 부품수가 많으니 고장날것도 많고, 부품가격도 비싼건 사실이죠.
  • 레벨 소장 베충을멸하는칼날 22.05.20 22:31 답글 신고
    오늘 중년부부가 흰색 지70에서 내리는데 딸딸딸, 덜덜덜, 띨띨띨, 당쵀 이해불가임
  • 레벨 소장 베충을멸하는칼날 22.05.20 22:41 답글 신고
    긴급 퀴즈!
    앞차가 디딸이면 제일 먼저 확인하는것은??
  • 레벨 소령 3 홍달이 22.05.20 23:48 답글 신고
    환기모드를 내부순환으로
  • 레벨 소장 베충을멸하는칼날 22.05.21 10:41 신고
    @홍달이
    딩동댕 정답을 맞춰주신 홍달이님께는 1마력을 넣어드리겠습니다
  • 레벨 중위 3 볼퐁 22.05.20 23:42 답글 신고
    저도 고속도로에서 EGR밸브 고장나서 가속 안된적 있음.
  • 레벨 소위 2 비키세요영부인나가요 22.05.20 23:54 답글 신고
    둘 다 관리 안해준다는 전제하에 디젤이 훠어얼씬 돈 많이 깨짐. 내주변 카센타 운영 하는 친구들 지인들 전부 디젤 줘도 안탄다고 함. 연식 오래된 디젤은 피하는게 답.
  • 레벨 하사 3 왕오손 22.05.21 00:13 답글 신고
    2000년 카니발 20년탓죠~~60 만키로 타면서 재미나게 탓는데...요즘 디젤은 재미가없네요
  • 레벨 병장 공짜는나이뿐 22.05.21 05:21 답글 신고
    환경적으로도 비산업용은 가솔린이 맞고
    나중에 매연 기준 못넘겨서 수리비용 감당 못해서 폐차하는차 많음
  • 레벨 상사 3 주디에사정 22.05.21 06:42 답글 신고
    2009뉴모닝 타이밍밸트9만키로 겉밸트셋트교환187000키로 클러치삼발이셋 리데나교환 노아다이 앞 두개 앞쇼바 2개 브레이크 캘리퍼 앞 두개교환 브레이크 오일교환 뒷 라이닝 슈 교환 엔진오일은 모빌1슈퍼2000 4000~5000 교환 미션오일 매3만키로교환 등속조인트 앞 운전대 교환 200백 씀! 세차같은 컨디션
  • 레벨 중위 2 언제어디서든 22.05.21 07:28 답글 신고
    그냥 키로수 적은 중고로 다시사는게 이득임
    취등록세더 없는데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22.05.21 08:56 답글 신고
    막타고 고장안나는 차도있고
    관리해도 고장나는 차도있고...
    이것참 무섭네 호달달
  • 레벨 원사 3 쿠키고양이 22.05.21 09:02 답글 신고
    내 지프는 28만인데. 12년식이니까
    십년째 잘타는데
    17만에서 타이밍벨트 겉벨트 팬클러치
    27만에서 타이밍벨트 겉벨트 고압펌프.

    엔진오일은 5천에. 미션은 5만에
    데후는 계절마다. 지금까지 아주잘타요

    다만 80프로 고속도로고. 20프로 시내
    오프x. 35타야. 2.5 인치업임
  • 레벨 대위 3 GUNJAC 22.05.21 09:23 답글 신고
    가솔린이나 디딸이나 기본적인 점검, 간단한 교체 정비 정도는 차주도 할줄 알아야쥬.
    그것만 잘 해줘도 충분히 구분 없이 오래타쥬.
    차가 뭔 이상이 있는지 신경도 안쓰고 소모품, 기타 등등
    교환 주기가 넘어도 그냥 굴러가니 탄다 하다가
    차가 버티다 못해 퍼지면 간단히 끝났을께 수리비 폭탄으로
    돌아오는거쥬
  • 레벨 대위 3 행복한곰돌이 22.05.21 14:00 답글 신고
    다른건 다 버티겠는데… 신형 고급차디젤도 덜덜 거림과 소음은 못참겠음..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2.05.21 17:03 답글 신고
    맞아요! 다 무시해야 합니다

    뭐 제가 카센터를 하고 있어서 하는 말이지만

    삭 무시해야 합니다.
  • 레벨 원사 1 아이작 22.05.21 21:40 답글 신고
    기름값 아낀다고 수입 디젤승용사는거 이해할수가 없다. 기름값이 아까운데 수입차? 그냥 걸어다니던지...길거리 디젤 승용보면 아 어디 지하단칸방 월세 사나보다 라고 생각한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이지hee 22.05.22 00:45 답글 신고
    디젤모델 십년넘게타고 다시는 디젤안탄다 다짐함..속무쟈게썪고 타면서도 덜덜덜에,,,운전피로도가틀림....가솔린타보고 신세계...신차도아니고 십년넘은 중고찬데도 운전이 미끌미끌함,,,일단 진동이없으니 장거리시 피로도가 틀림,,,,
  • 레벨 일병 육촌치킨 22.05.22 08:40 답글 신고
    디젤은 배기량이 작고 노멀보다 터보를 죄다 달아놔서..노멀보다 관리가 힘들고, dpf도 가솔린 촉매보다 수명이 짧고..지금의 경유가격은..경유차 때려잡기..드갔다는 거라 보면 된다. 이제 경유차는 중고가도 마이 떨어질거다.
  • 레벨 소령 2 쌈타이거 22.05.22 22:29 답글 신고
    저도 디젤 타지만 가솔린 대비 분사압력이 워낙 고압이다보니 부품이 정밀하고 비싼건 사실입니다 후처리장치도 관리 해줘야 되고 배출가스 재순환장치도 관리 해야 되고 근데 연료필터랑 엔진오일만 잘 갈아주면 고장날일이 없다는건 팩트임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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