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몇년 살아봐서 아는데
골목길같은데는 확실히 한국보다 좁습니다. 쏘나타같은 차도 부담스러울 정도죠.
물론 주요 간선도로나 일반적인 지방도는 한국하고 별 차이 없습니다.
그렇다해도 자가용으로 매번 그런 길만 다니는것도 아니고 집까지 끌고가려면 어쨌든 그 좁은길을 지나야하고
중소도시나 시골지역 제외하면 차고지증명제도 하니까
환경적으로 우리나라만큼 큰차타기에는 불편한 환경인건 사실이죠.
지금은 없어졌지만 예전엔 차폭도 자동차세의 기준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길이는 그랜저만한 도요타 크라운이 전폭은 아반떼 AD랑 동급인것도 이때문이고요.
뭔 일본 도로폭이 좁아도 버스는 간다 이러는건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개소리라는거죠.
물론 그렇다고 도로폭 1.8m 이것도 너무 오버하는 거고요.
현대가 일본에 아이오닉 5하고 넥쏘 내민건 벌써 많이 팔려고 내민거 아닙니다.
일본 진출의 교두보 역할 정도만 하려고 보낸거겠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