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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후우꾸우후우꾸우 22.08.11 16:00 답글 신고
    저도 그런 생각해봐서 엑셀로 만들어서 계산 좀 해봤는데요.... 출퇴근용으로 쓰시는거면 하브가 무조건 낫더라고요....
    전 주말에만 쓰니 하브의 비싼 가격이 유류비로 퉁쳐지는 기간이 7년으로 나왔습니다......
  • 레벨 하사 3 삐돌이스톰 22.08.11 16:02 답글 신고
    아 그런가요
    역시 대세는 하이브리드인가보네용 쩝
  • 레벨 중령 1 Bucs 22.08.11 16:01 답글 신고
    가격만 생각하면 그렇다고 볼수도 있는데
    뭐 그 차이가 의미가 있는사람도 있고 없는사람도 있겠지만
    소음,진동,주행성능 이런차이도 좀 있죠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2.08.11 16:17 답글 신고
    아닙니다~

    차라는건 잔존가치가 가장 크게 좌우하니

    같은차 다른 엔진이라도 중고가가 차가격만큼 차이가 난다면

    당장의 연료비 싼차가 저렴합니다

    즉 연료비를 미리내고 타는차가 아니고 연료비가 저렴한 차입니다

    그만큼 중고값도 동일모델 내연기관보다 더 높으니깐요~

    200만원 더주고 하브하서 10만키로 타고 200만원 더주고 팔면

    당장의 10만키로당 연료비와 세금 엔진오일 브레이크패드 등등등 값이 줄어드니 상대적으로 유지비가 저렴해지는 효과이지요

    살때는 비싸게 주고사더라도 팔때 얼마를 주고 파느냐가

    자동차 유지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쏘렌토 그랜저가 코로나이전에 가장 잘팔리던 차였던거입니다.

    중고감가가 아주적기때문에 일반적인 타사브랜드 급낮은차 보다 더 싸게 탈수있었으니요...
  • 레벨 원사 1 람람스 22.08.11 17:15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 하브 같은 경우 5년만 타도 세금으로 차값 비싼거 퉁쳐요.
    연비로 유류비 아끼는건 덤인 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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