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Buds2 22.10.19 22:49 답글 신고
    그러게요.
    법으로 강제해야 해요.

    그리고 또 하나 법으로 강제해야 할 거는

    후방 미등이 항상 켜져 있게 하는 거입니다.
    쌍용이나 다른 해외브랜드들은 미등을 상시점등으로 하고 있는데 현기제만 안하고 있습니다.
    할 수 있는데 안하는 겁니다. 법으로 강제되어 있지 않은데 할 필요가 없는 거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스텔스로 인해 피해를 보는 거구요.

    방향지시등 밑으로 내리는 거는 그렇다 치더라도 후방 미등 상시점등을 볍규화하는 거는 꼭 해주어야 합니다.
    답글 2
  • 레벨 소장 근성장 22.10.19 22:47 답글 신고
    페리때 넣을거니까요
  • 레벨 중사 2 콧구멍에날파리 22.10.19 22:48 답글 신고
    GV70도 범퍼로 내린거 보면 흠...
  • 레벨 대위 2 당근살랑살랑 22.10.19 22:47 답글 신고
    얇아서 켜도 안보임다.
  • 레벨 중장 20인치 22.10.19 22:48 답글 신고
    눈을 뜨세혀
  • 레벨 준장 Buds2 22.10.19 22:49 답글 신고
    그러게요.
    법으로 강제해야 해요.

    그리고 또 하나 법으로 강제해야 할 거는

    후방 미등이 항상 켜져 있게 하는 거입니다.
    쌍용이나 다른 해외브랜드들은 미등을 상시점등으로 하고 있는데 현기제만 안하고 있습니다.
    할 수 있는데 안하는 겁니다. 법으로 강제되어 있지 않은데 할 필요가 없는 거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스텔스로 인해 피해를 보는 거구요.

    방향지시등 밑으로 내리는 거는 그렇다 치더라도 후방 미등 상시점등을 볍규화하는 거는 꼭 해주어야 합니다.
  • 레벨 중장 20인치 22.10.19 22:55 답글 신고
    현대만 안되는것 아니고 없거나 코딩으로 따로 활성화 해줘야 하는 브랜드가 대부분인데여

    필요성에는 공감하네여
  • 레벨 대령 1 똥꾸 22.10.19 23:10 답글 신고
    르노차 처럼 off 삭제하고 auto를 기본으로 하면됩니다
  • 레벨 중장 ZIVIV 22.10.19 22:49 답글 신고
    방향지시등 안쓰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거 아닐까요?
  • 레벨 대위 2 당근살랑살랑 22.10.19 22:50 답글 신고
    정답 ㄷㄷㄷ
  • 레벨 중장 letra 22.10.19 22:55 답글 신고
    뭐 램프류를 심플화하고 통일감 있게 한다지만 개소리인게
    제네시스는 안내림
    싼마이 현다이 마크 단놈들만 내림
    그나마 내린 GV70도 내린거 치고 높은편
    젠장 ㅂㄷㅂㄷ
  • 레벨 중장 원조집 22.10.19 23:11 답글 신고
    제네시스도 내려요 GV70은 내리죠.
  • 레벨 준장 하얀병아리 22.10.19 23:48 답글 신고
    GV60, GV70은 하단에 있죠
    디자인적으로 자연스레 숨길 수 있는 사이즈의 차량들은 위쪽에 유지했고 비율이나 사이즈상 램프가 얇아야 하는 모델들은 아래로 내렸죠
  • 레벨 소장 풀옵션임 22.10.19 22:56 답글 신고
    디자인 때문이죠
  • 레벨 대장 13BH380 22.10.19 22:57 답글 신고
    사고시 수리비 많이나와서 모비스 매출 상승
  • 레벨 대령 1 똥꾸 22.10.19 23:01 답글 신고
    뒷차가 앞차 범퍼 꽝하는 동시에 방향지시등도 깨져서 부품 소모 및 윗분처럼 모비스 매출 상승 그거 하나뿐인듯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2.10.19 23:03 답글 신고
    디자인팀이랑 승인해준 친구들 찾아가서 한마디 하고 싶네여 *_* 불만을 아무리 써봐도 비추만 늘더란 ㅋㅋ
  • 레벨 대령 3 수다왕맨의화려한부활 22.10.19 23:06 답글 신고
    의선이형 마음대로입미다
  • 레벨 중장 원조집 22.10.19 23:14 답글 신고
    일단 저건 어쩔수 없는게 저렇게 얇게 만들면 방향지시등을 넣을 방법이 애매해짐

    좀더 두껍게 하면 되는데 그럼 디자인적으로도 앞하고 안맞아 버리니

    당장 GV70마저도 아래로 내려 버림.

    또 법규도 방향지시등과 브레이크등의 점등에 관련된 법규가 따로 있고 미국에 팔면 그냥 브레이크등만 있어도 무관하지만

    우리나라는 호박색 방향지시등이 강제됨.

    그리고 가끔보면. 웃긴게

    쉐보레도 그렇고(쉐보레는 방향지시등 대신 브레이크등이 깜박이고 그게 아예 밑에 있어서 킹받는거의 결정판인데 생각보다 안까이고.) 쌍용차도 저런데 항상 비난의 화살은 현대차에만 ㅎㅎㅎ

    ...

    카더라로 브레이크등이 OLED라는 카더라가...

    그나마 검은색 몰딩에 방향지시등을 숨겨서 평상시에는 안보이게 하는 노력이라도 한건 괞찮다고 생각함
  • 레벨 중장 살빼자 22.10.19 23:19 답글 신고
    고급차라도 범퍼에 방향지시등 있는 차 보면 경박스러워 보임
    수리비 더 나오게 하는거 외엔 이유가 없는듯요.
  • 레벨 준장 하얀병아리 22.10.19 23:44 답글 신고
    의도야 명확하죠..
    생산단가를 높이지 않는 선에서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이려면 저 방법이 최선이라~_~
    돈을 한정없이 쓸 수 있는 차량이라면 얇은 램프에 OLED를 박아서 2way로 돌리면 되는데 그랜저에다 그럴 순 없겠죠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2.10.19 23:46 답글 신고
    디자인이 시인성보다 우선되어야 하는건지 의문입니다.

    그냥 테일램프를 조금 더 두껍게 하고 넣었으면 됐을거 같은데 말이죠.

    저런 등화류는 디자인과 시인성을 저울질할때는 당연히 시인성의 손을 들어야 하는거 아닌지;;;
  • 레벨 중위 1 빨간색라이타 22.10.20 02:37 답글 신고
    박성기 형님이 부랄을 탁 치는 소리가 들리네요 ㅋㅋㅋ
  • 레벨 소위 2 기라등등 22.10.20 03:16 답글 신고
    그게아니고 요즈무디자인이 얇게 디자인하는 추세이긴하나 정확한 이유는 미국 판매를 생각해서ㅜ그런것입니다.
    미국은 노란등이 필요없어서 하단 방향지시등이 아니라 빨간등으로 처리하고 하단은 그냥리플렉터로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법때문에 억지로 밑에 달아버린거예요
  • 레벨 상사 2 젠콥 22.10.20 05:19 답글 신고
    근데 저기가 안보일 정도로 가까이 주행하는게 안전거리 미확조로 더 문제죠..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22.10.20 06:56 답글 신고
    그냥 범퍼에 넣으면되자나 하고 문제해결한건가
  • 레벨 원사 1 점미다아 22.10.20 08:57 답글 신고
    나라마다 법이 달라서 그래요
    수출도 염두해 두다보니 나라마다 사양을 달리하면 개발비가 더 들어서 하나로 통일 (여떤 나라는 위에, 어떤 나라는 밑에..)
    그러다보니 규제 덜 받는 범퍼로 내리는거죠
    디자인의 자유로움이 생기는건 덤이구요
  • 레벨 원사 1 쉐밀레 22.10.20 09:13 답글 신고
    수리비 더나오라고 내리는거아녔음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