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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차주들은 차량수리 입고가 되고나서 수리하는 과정을 지켜보지 못합니다.
차량 수리에는 짧게는 2~3일에서 길게는 15~30일 이상 장기간에 걸쳐 작업이 이루어 지기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정비소에서 쉽게쉽게 풀어 설명한다해도 말로 설명하는것은 한계가 있죠..
그래서 차량 수리시에는 이런 방식으로 수리 된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마음에 수리기를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본 게시글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차량수리 방법은 각 개인의 성향, 정비소 특성상 다를 수 있으며 저는 저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차량은 H사의 G차량입니다.
(이렇게 적어도 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글쓴이 스타일이라는생각으로.. 넓은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기입고
우측쿼터패널과 범퍼의 손상이 눈에 띈다
모서리 각부분이라 살리기 힘들고
차량 측면으로 길게 뻣은 라인들의 연계기때문에 판금해도 많이 티가나는 부분..
내측
램프하우징의 파손과 쿼터 하단의 변형, 그리고 좀만 더 밀렸으면 보조정션박스까지 파손될뻔..
쿼터 변형으로 트렁크도어와의 단차발생
범퍼 탈거 후 대략적인 각을 봅니다
하단브라켓자리가 와장창 한걸 보니 하단부 파손도 예상됨
파손된 브라켓을 제거하고나니 잘보이네요 ㅎㅎ
BSD 레이더 패널도 손상되었지만 판금하고 각도 보기로..
머플러와 행거 손상.
불편하고 자리이동하기 귀찮으니 잘라줄 예정.
내부 부속품 탈거 후
꽤나 많이 먹었네요
원래는 교환하는것이 깔끔하지만 각이 온전히 살아나지 않을수있다는 안내와 함께 판금 진행해 봅니다.
견인중..
자세히 보시면 저 부분에 각이 4~5개나 있습니다 ㄷㄷㄷ
각에 따라 여러부위로 여러부분 나눠서 견인 및 응력분산 그리고 각잡기 하는중..
쿼터 판금 완료
어느정도 잘 살려진거같습니다.
쿼터상단 판금 후 하단부 견인
판금 끝난 후 폐품을 달아 대략적인 단차 확인
잘 나온거같죠?
트렁크와 범퍼, 쿼터, 램프의 단차 양호
판금 후 내측 아연방청
추가 실란트 작업까지 완료
백패널도 손상이라 신품BSD레이더 달고 각도 측정중
각도 잘나오네요.
엄청엄청 민감한 센서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각도가 나와야 보정도 되고 정상작동 합니다.
사고충격으로 트렁크리드가니쉬와 램프 손상.
요것도 교환
퍼티 작업 후 하도중
전처리 완료
도장 들어가기 직전입니다.
도장 완료
조립완료
아무래도 칼같은 각부분에 퍼티가 들어가니 각이 좀 뭉툭해 보이는군요 ㅠㅠ
조립완료
그래도 후측면에서 보면 좀 나아보이네요..
이제 세차 후 출고~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본차량 작업 외에도 질문 댓글로 달아주시면 대댓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육아중이라 댓글달리는 속도가 늦을수도 있습니다.
하나하나 모두 읽어보고 있습니다.
최대한 답변 달아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S.영업,광고목적이 아니기에 작업장 위치는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1.A필러, 휠하우스에이프런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51128&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리어범퍼, 백패널판금 간단수리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55528&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3.리어 휠하우스, 리어 쿼터패널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59993&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4.AB필러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65593&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5.쿼터패널(리어휀더 Rv)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69270&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6.전면부 대파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75016&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7.리어휀더(쿼터패널) feat.불량작업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78203&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8.리어패널(백 판넬)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85436&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9.쿼터패널 간단판금(리어휀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88426&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10.쿼터패널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88564&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11. 앞,뒷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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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대파인듯 대파아닌너(뒷빵)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209245&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13.리어플로우 패널(후미추돌)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216916&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14.쿼터 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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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프론트 사이드멤버+휠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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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재수리, 날림수리(야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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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자동차 수리기 17 - 프론트 휠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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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자동차 수리기 18 - 리어 대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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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자동차 수리기 19 - 사이드 대파 [사진많음주의]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077114&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0.자동차 수리기 20 - 휠 하우스(측면부) [사진많음주의]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487165&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1.전면부 (휠하우스 에이프런) [사진많음주의]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14857&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2.자동차 수리기 22 - 백패널 판금 (사진많음주의) FEAT. 자가수리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30922&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3.자동차 수리기 23 - 후면부 사고수리 (사진많음주의)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43922&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4.자동차 수리기 - 백패널 판금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49335&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5.자동차 수리기 - 리어쿼터패널, 백패널 [사진많음주의]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547800&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6 - 리어쿼터패널(리어휀더) [사진많음주의]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71552&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m9waHIwb3BocjNvcGhxZ29waHFu
27 - 리어쿼터패널(리어휀더) 간단판금
즐건주말되세요!!
홍상선은 정신병원에 가봐라!!!!!!
복붙하다보니 실수가 ㄷㄷㄷㄷ
매운맛 순한맛 지적 모두 환영합니다
판금의 세계는 심오하네예 +_+
차량 외관에 대해서는 교환이 훨씬 이득이죠
감가고 내구성이고 수리비고 작업성이고 다 내려두고 정비사로서 내차라고 판단한다면
저는 교환추천드려요 ㄷㄷ
도장은. 궁디팡팡좀 해야겠네요.
제가 싸장님이면ㆍ도장부 한번들여다보겠네요.
판금=도장은 진짜 같은그룹파트라도 협업협력이 중요하죠 니팃내탓하는 그룹이 아니니까요 ㅎㅎ
판금을 정성스럽게 하면 도장반이 편하고 그만큼 페인트퀄리티가 상승하죠 ㅎㅎ
저렇게 작업하면서 사진남기시는 정성도 대단하십니다
컴맹이다보니..ㄷㄷ
감사합니다
금손의 손길을 받은 차군요
수리기 항상 잘 보고 있습디다~~
대리만족되서 제법 힐링됩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정비의꽃, 예술은 차체
그리고 그 안에서는 도장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도장은 진짜 적성과 재능없으면 20~30년 해도 안되더라구여
역시 연륜이;;
감사합니다 군수님 ㄷㄷ
좀 틀어졌다하면 무조건 교환하던데...
쿼터 교환했으면 저도 bsd패널 교환했을듯요 ㅎㅎ
췍 췍
16강 가즈아ㅏㅏㅏㅏ
63 lpi터보 수동 나오면 바로삽니다
대단하십니다.
아 물론 평소 올려주신 작품들 퀄이 워낙 좋아서 더 그래 보이는거니 양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수고하셨네요~
해당차량은 쿼터각 캐릭터라인이 생명인지라
최대한 각 살려보냈는데 마지막에 각이 약간 뭉툭해진건 저고 아쉽더라구요 ㅠ..
번지수 잘못찾으셨어요
레이더 각도 잘 안나오고 설사 나와도 나중에 추가작업 나올 확율 큰데.
교환가야 합니다.
정비사들도 이젠 원칙대로 수리 마인드 지녀야........
레이더각은 잘나왔으니 추후 문제는 없지만 각부분 죽은건 좀 아쉬웠습니다
맨들맨들하게 복원됐군요
교환없는 판금이라니...엄청난 신공입니다 sia
교환했으면 각이 더 이뻣을꺼에요 ㅎㅎㅎ
지난주, 오랜시간 소유한 차량한대를 순수자비로 바디킷 작업을 했습니다. 정품과 대만 고품질 제품을 몇가지 혼합해서 사용했죠. 처음 이용하는 공업사에서는 의뢰전 자신만만하다며 완벽한 결과물을 호언장담 했었습니다.
그 차량을 그제 출고해서 찾아왔는데, 사고차도 아니었고... 중국산 저가 바디킷도 아니었음에 단차 심하고 이색도 있고... 심지어 장착하며 신규 도색한 부분에 기스들까지 내놓고는 모른척 얼버무리기... 컴파운드로 지우면 된다라는 개소리에 아주 개 쌍욕이 나오는거 꾹 참고 좋게 얘기했습니다.
전에도 언급 했었습니다만, 대다수 관련업 종사자분들... 정말 개실망적인 부류들 많습니다. 실수는 할수있다지만, 앞과 뒤가 달라지는 언행들이며, 자신의 과오를 외면한다거나 아닌척하는 모습들보면 참으로 답답스럽습니다. 그래서인지 sheetmetal님의 포스팅 볼때마다 다른 세상 이야기 같다고 생각듭니다.
쉽지않게 설득하여 화요일 재입고해서 보완수정 예정했는데,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오게될지 흥미진진(?)합니다.
모쪼록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여담이지만 첫 퀄리티가 개판이면 다음번도 큰 차이 없을 확률이 ㄷㄷ
이런 성향이라면, 말씀대로 보완작업도 그냥 개판이거나 척만 할 가능성 농후하다 판단됩니다
그냥 다른곳에서 비용들여 보완작업하기로 결정했고, 첫 작업한 해당업체는 제 나름대로 혼을 좀 내줄겁니다 (일단 세무적으로 신고하고, 온라인상 기타등등...)
잘봤습니다~~^^
실례지만 지역만 이라도 알수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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