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요즘 중고차를 보고잇는데
회사에 차량에 아주 박식하신분이 계셔서 대화를 나눳습니다.
일단 저는 Lpg차량 생각하고잇엇는디 이유는
1. 연비가저렴 2. 고장이잘안남
이거였는데
이분 말슴으로는.
1. 디젤이 연비가 경제적
2. 디젤이 열을 적게받아서 오히려 수리비가 덜나온다.
3.디젤 감가맞은거 싼거사서 흡기랑 인젝터만 갈아줘도 좋다.
글고 제가 부활차량 생각하고잇엇는데 이분 말이
1. 택부보다 렌트부활이 낫다. 택시는 서잇는시간이 길어서 더 안좋다.
등등 상식에 죄다 반대되는 말이라..
어케 생각들 하시는 지요..
디젤은 이제 끝물입니다
2번 터빈이 있는데 열을 덜받는다?
3번 나쁘지 않은선택인데 대신 터빈누유랑 엔진쪽 누유 꼭확인할것
택시부할은 렌트부할보다 훠~~~~~얼씬 정비를 잘 합니다
택시기사들 밥줄인데 렌트처럼 대충 고칠일이 없는거죠
그분 차에 대해서 벌로 박식하지 않는데요
엘피지 고고
고장났다하면 아낀 기름값보다 더많이 꼬라박는데요~ㅋㅋ 게다가 그놈의 가스켓교환 드릅게안함.
100대중 95대는 엔진룸 오일범벅+흡기 개판임
지금까지 내연기관중 깨스가성비 따라가는 차는음슴
현시세 유류비로는 조금 설명하긴 힘들지만.
단순 2.0 디젤 2.0 LPI 비교해서 연비만으로 따지면
연비는 디젤 압승이죠 LPI는 연비가 구려요 잘나와야 리터당 8키로 나올려나..? 저는 3.0탑니다.
2.0은 좀 낫긴 하지만 저희 지역은 경유 1500원정도 가스값 1000원정도
다만 가스값은 저렴해서 가득 넣어도 5만원이 안나옵니다.
그리고 가득넣고 고속도로나 외각도로 신호 없는곳 달리면 잘하면 9키로 나오고 시내 막히는곳은 정말 안나오면 5키로 나옵니다.
무조건 가득채우고 주행거리 계산한겁니다. LPI 연료특성상 순간연비 주행가능 거리 계산이 안됨 현기차 기준으로
시간날때 렌트해보고 장거리 함 갖다와보세요 체감이 안날꺼에요
정숙성은 디젤에 비해 가스가 압승이고 수리비는 뭐 연료펌프 고장이 잘나긴하는데 연식 좀 지난 가스차에 해당되는거고
연료모터 부품값도 11만원 정도 하니 수리비도 가스차 압승이고
문제는 트렁크 공간입니다.
트렁크는 좀 손해봐야되고 렌트 이력이 좀 낫긴한데 장기렌트 이런게 나을듯
무슨 용도로 사용했는지 알수 없으니 ....회사차량으로 막굴린 차량도 있을꺼고
택시는 주행거리가 많으니....
일단 함 타보세요 렌트 해보시고 결정해보세요..
2.내용이 길어서 대댓글
3.흡기 (EGR 포함), 인젝터 "교환"이요? CRDi 차량들 인젝터 가격 아시면 기절하실텐데요.. "클리닝"이겠죠?
렌부는 단기렌부 장기렌부, 택부도 법인택부 개인택부 나뉩니다. 법인택부는 99% 수출행이라 볼일없어서 단기렌부 장기렌부 개인택부 일단 단기렌부는 그냥 믿고 거르는차고 장기렌부 개인택부는 둘다 그냥 사용량많은 자가용이라 케바케입니다
수리비 차값 나와요 관리 잘된거 사는게 중요함 디젤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