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우당탕쿵덕쿵 23.08.25 10:12 답글 신고
    이자율은 얼마나 알아보고 오셨어요?
  • 레벨 대장 CoC 23.08.25 10:17 답글 신고
    1프로여
  • 레벨 대장 올뉴밀몽이 23.08.25 10:12 답글 신고
    다이나믹세단
  • 레벨 대장 CoC 23.08.25 10:17 답글 신고
    몇년전에 민트급 넘겨주신다는 회원님 계셨는데 몹시 후회되네요 ㅎㅎㅎ
  • 레벨 대위 2 turbo70 23.08.25 10:12 답글 신고
    휠보니 스틸휠이 아닌 알루미늄 휠 이네요. 고급모델 이네요.
  • 레벨 대장 CoC 23.08.25 10:17 답글 신고
    2.0이 아마 저랬던것같은데 맙나요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08.25 10:13 답글 신고
    복원모델이라기보단 기아 내부에서 보유하고 있었던건 아닐까 합니다.
  • 레벨 대장 CoC 23.08.25 10:17 답글 신고
    잘은모르겠지만 남양연구소에서 나왔습니다
  • 레벨 중령 2 아수라발빠닥 23.08.25 10:20 답글 신고
    서울
  • 레벨 대위 2 CN7AHI 23.08.25 10:23 답글 신고
    저차의 후손이 지금 K3
    1989캐피탈→1994세피아→1999세피아Ⅱ→2003쎄라토→2008포르테 여기까지는 차명사용
    2012K3→2018K3
  • 레벨 중위 1 2010a4tfsi 23.08.25 21:07 답글 신고
    스펙트라 빼먹으심~^^ 장나라가 광고했음
  • 레벨 원수 Saramim 23.08.25 10:28 답글 신고
    역시 차는
    키 ~ 야
  • 레벨 소장 풀옵션임 23.08.25 10:30 답글 신고
    이쁘다 하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3.08.25 11:14 답글 신고
    기아는 독자개발모델인 세피아부터 의미가 있다고 보는데ㄷㄷㄷ
  • 레벨 원사 3 빡울희 23.08.25 11:20 답글 신고
    근데 내내 어차피 저시절차들은 다 일본차아냐? 세피아부터가 현대의 아반떼처럼 독자개발아닌가?

    저거 어차피 콩코드 저려미버전이고 그게 내내 마쯔다차인데
  • 레벨 중장 득도한곰 23.08.25 11:44 답글 신고
    역시
    캐피탈은
    현대캐피탈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23.08.25 12:08 답글 신고
    두추로!~~
    ㄷㄷㄷ 입니다!!~ㅋㅋ

    후손이 K5 이며!~~
    콩코드의 후손은 K8 입니다!!~ㅋㅋ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08.25 12:24 답글 신고
    틀렸어요.
    계보상 캐피탈의 후손은 K3이고
    콩코드의 후손은 K5입니다.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3.08.25 12:42 신고
    @증기징어 정답,
    캐피탈은 세피아-세피아2-스펙트라-쎄라토-포르테-K3로 이어졌고,
    콩코드는 크레도스-옵티마-로체-K5죰ㄷㄷㄷ
  • 레벨 원사 3 빡울희 23.08.25 13:05 신고
    @증기징어 그건 차급으로 나누니까 그런거같은데...플랫폼으로 따지자면 내내 같은차임..카렌스나 아반떼나 플랫폼은 동일한것에서 시작햇다하면 뭐 할말은 없긴한데

    캐피탈과 콩코드는 sm5임프레션과 sm7더아트정도의 개념으로 보는게 더 맞다고봄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3.08.25 13:28 답글 신고
    성실과근면님은 플랫폼이 아닌 후속개념으로 말한거니 K3와 K5가 맞아욤ㄷㄷㄷ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08.26 07:30 답글 신고
    플랫폼으로 나누자면 폭스바겐은 완전 개족보가 됩니다...
    MQB 플랫폼을 예시로 골프부터 시작해서 파사트, 아틀라스, 더 나아가 포드 투어네오까지 쓰는데요.
  • 레벨 대위 2 v그랑블루v 23.08.25 12:32 답글 신고
    콩코드를 K7으로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캐피탈은 K5

    캐피탈과 콩코드 플렛폼이 같았기 땜시로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08.25 12:54 답글 신고
    캐피탈을 K5의 전신이라기엔 배기량서부터 부적합합니다. 글구 기아에서 준중형 계보를 캐피탈->세피아->스펙트라->쎄라토->포르테->K3 순으로 규정했습니다..

    준대형 계보는 포텐샤->K7->K8 순이구요.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23.08.27 11:52 신고
    @증기징어 />
    중소형 계보는
    세피아, 스펙트라, 쎄라토, 포르테, K3, K4 (24년 예정)

    중형 계보는
    캐피탈, 크레도스, 옵티마, 로체, K5

    준대형 계보는
    콩코드, 콩코드의 실질적 후속이 K7, K8

    대형 계보는
    포텐샤, 포텐샤의 실질적 후속이 오피러스

    초대형 계보는
    엔터프라이즈, 엔터프라이즈의 실질적 후속이 K9
    입니다.
  • 레벨 원사 3 빡울희 23.08.25 13:05 답글 신고
    sm5랑 sm7같은 개념이죠 뭐 ㅎㅎ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3.08.25 13:17 답글 신고
    캐피탈 앞뒤를 바꾼게 콩코드는 맞는데, 캐피탈과 콩코드는 중소형-중형급 관계였습니담ㄷㄷㄷ 그래서 후속으로 치면 K3와 K5가 맞죰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08.27 15:33 답글 신고
    성실과근면님은 좀 고집적인 면을 좀 버리셔야 할것 같네요.

    정확한 계보는

    준중형= 캐피탈, 세피아1/2, 스펙트라, 포르테, K3

    중형= 콩코드, 크레도스, 옵티마/리갈, 로체, K5

    준대형= 뉴포텐샤, K7, K8

    대형= 푸조604, 세이블, 포텐샤(구형에 한정), 엔터프라이즈, 오피러스, K9 순입니다.

    콩코드가 준대형이면 쏘나타 Y1, Y2도 준대형이 되는데 기아나 현대나 그당시 두차량을 준대형 차라고 홍보한적이 없었습니다. 역사를 왜곡하시면 안되죠.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23.08.27 16:31 신고
    @증기징어 88년~92년 당시기준으로는 Y1, Y2 현재의
    그랜저급 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ㄷㄷㄷ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08.27 19:51 답글 신고
    그건 혼자만의 해석 아니실까 합니다;
    콩코드나 쏘나타나 심지어 로얄프린스까지 각 메이커에서 준대형차라고 대놓고 홍보한건 아니니까요. 얘네가 그랜저급이라면 동시대 나온 캠리, 어코드, 626, 푸조 405 등도 그랜저급이 되어야 하는데 해외에선 열거한 모든 차량들이 엄연한 중형차로 분류가 되었으니까요. 뭐 그나마 머큐리 세이블이라던지 도요다 크레시다 등이 미드사이즈 럭셔리세단으로 분류되긴 했다만 요놈들은 논외로 치구요. 당시 국내 GDP 기준으로 아무나 살 수 없었던 차들이였다는 점은 공감하지만 중형은 중형이죠 ㅎ

    과거 우리나라가 국민 소득이 그리 높지 않았을때 나왔던 소위 잘해봤자 기존의 D세그먼트에서 고급감을 MSG처럼 가미시킨 그런차들을 플래그쉽으로 팔았을때랑 지금처럼 G80, G90같은 E,F세그먼트 차량들이 세분화 된 오늘하고 직접적인 비교는 좀 거시기하죠. 50년대에 드럼통 펴서 만든 시발지프도 그당시 아무나 살 수 없었는데 이차가 그렇다고 지금의 GV80급은 결코 아니듯이.
  • 레벨 하사 2 YEE코란도 23.09.03 00:59 신고
    @증기징어 계보를 이렇다 하기엔 힘든게 있긴 합니다만, 다른 걸 다 떠나서 캐피탈은 엄연한 중형세단 입니다. 기아에서도 캐피탈이 세피아 후속이다 혹은 캐피탈은 준중형 세단이다 라고 한적은 단 한번도 없고요. 캐피탈은 출시부터 단종까지 쭉 중형이였습니다.

    그냥 1500cc 콩코드라 생각하시면 편할듯 합니다.
  • 레벨 원사 1 점미다 23.08.25 21:36 답글 신고
    연구소 앞 논길에서 찍으셨네요
    사진에 찍힌 흰색TM 제 차예요 ㅋㅋㅋㅋ
    퇴근할때 보니 연구소에서 나가던데 복원 할려나봐요
  • 레벨 대장 CoC 23.08.26 09:31 답글 신고
    ㄴㅋㅋㅋㅋㅋㅋㅋ반갑습니닼ㅋㅋㅋㅋ 연구원님 부럽습니다
  • 레벨 하사 2 YEE코란도 23.09.03 01:04 답글 신고
    저 캐피탈은 중기형을 초기형으로 바꾼 거나 혹은 그 반대인 차량이군요ㅋㅋㅋㅋㅋ

    라디오 안테나가 A필러와 뒤 휀다에 둘다 있네요.
    참 특이한 차량이네요, 현대에서 작업할 때 고증을 잘 맞춰줬으면 좋겠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