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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창문열고팔걸치기 23.11.25 15:43 답글 신고
    수동 운전 해 보셔써여?
  • 레벨 중위 3 형법제10조1항 23.11.25 15:45 답글 신고
    cvt가 다 같은 cvt가 아니지….
    자트코나 아이신제는 300마력 이상에도 cvt 올라간다
  • 레벨 중장 얼레리요 23.11.25 15:50 답글 신고
    르삼차 cvt가 다 자트코 아닙니까?
  • 레벨 중령 2 FI질주자다마스 23.11.25 15:55 신고
    @얼레리요 자트코 맞는데혀 보통 미션오일 5만정도에 빼주야하는걸 그냥 10만까지 쭉타다 작살내는게 대부분인지라..ㅎㄷㄷ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23.11.25 15:52 답글 신고
    내구성이 문제가 아니라 허용토크의 문제이고, 자동차는 성능뿐만 아니라 감성도 중요하기에 달리기용(?)차량에 cvt는 사용하지 않죠.
  • 레벨 소장 양산슴칠오너 23.11.25 15:55 답글 신고
    어코드 3.5 씨봉탄은 존나 잘나가던대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3.11.25 16:09 답글 신고
    존나 겉으로만 핥았네여
  • 레벨 중사 3 ayubis 23.11.25 16:42 답글 신고
    뭘 안다고 잘난척을
  • 레벨 병장 kim1124 23.11.25 16:53 답글 신고
    CVT가 15만키로가 한계라는건 처음 들어보네요 ㅎㅎ CVT 달고 15만 넘는 중고차가 수두룩한데
  • 레벨 소장 오니쯔 23.11.25 17:01 답글 신고
    와 스바루는 300마력 오버에도 CVT 썼는데...
  • 레벨 중위 1 코라방탱이 23.11.25 17:50 답글 신고
    스바루 : ???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1.25 17:58 답글 신고
    도요타: ???
  • 레벨 원수 XLR8 23.11.25 20:52 답글 신고
    목적이 다르잖아요... 모든 엔진은 가장 연비가 잘 나오는 회전수, 가장 큰 토크(출력)이 나오는 회전수가 존재하는데 일반 변속기는 아주 잠시라도 그 피크 수치가 나오는 회전수를 벗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반면 CVT는 요구되는 상황에 따라 그 최적의 회전수를 계속 유지한 채 주행할 수 있다는 엄청난 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 피드백은 불만이 아주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출가스 규제를 맞추기 위해 여느 때 보다도 CVT 적용 차량이 많은 것입니다. 메이커에서 원해서 장착하는 미션이 아닙니다..

    소비자 피드백이 긍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현대 N 차들은 물론이요, 주행감각을 주요 세일즈포인트로 내거는 차들은 CVT를 장착하지 않습니다.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이거 하나만으로도 충분
  • 레벨 중령 2 설인아 23.11.26 10:06 답글 신고
    Dct도 20만키로 넘은차 수두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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