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70 2.2d >
1. 운전자세
처음에 고생 좀 했다. 작은 차체에 폭 넓고, 엔진은 가운데 약간 안쪽, 그리고 4륜구동이다보니 센터페시아쪽이 두터웠다. 운전석 우측 허벅지쪽 가죽은 새삥, 왼쪽은 짓눌려졌다.
우측다리는 벌릴 수 없고, 좌측다리는 무진장 벌릴 수 있다. 거짓말 보태서 우측으로 상체를 비틀고 운전하는 느낌.
허리도 아팠다. 차는 나름 고급인데 이런 내막이 있으니 속으로 끙끙 앓았다. 내 차는 아닌 듯 싶어 속이 쓰라렸다.
그냥 준대형차 뭐라도 괜찮을 것 같았을 후회를 했다.
누군가 쓴, 며칠 지나면 적응된다는 글과 적응되면 매우 편하다는 어느 댓글을 보고 혼자 위로하며 나도 제발 그런 사람들처럼 되기를 바랬는데 다행히도 적응되었고(3주는 지나야 된 듯), 이제는 진짜 다행히도 편하다.
이 자세가 더 편하려면 우측 다리 공간도 확보되어야 한다.(차폭이 더 넓어야 가능.) 그리고, 스쿼트를 많이 해서 무릎이 조금 피로?한 상태에서는 우측공간이 없어 우측무릎이 쬐금 불편해진다.(시간 지나야 됨.)
2. 동력
2.2 디젤이니까 중저속에서 가속감이 좋다. 고속에서는 별로다. 그런데 고속보다는 중저속을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한테는 디젤이 더 좋다고 나는 말하고 싶다. 하이브리드보다는 못해도 연비는 만족스럽다.
(30~40Km 주행시 보통 14~15Km/L 정도 찍히고, 고속국도 경유하면 16Km/L 나옴. 밟으면 12Km/L 정도)
3.3T의 경우 연비가 2.0T보다 쬐끔 덜 좋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보다는 기름 풀로 채웠을 때 킬로수가 400대라는 점이 매우 마음에 안 들었다.(2.2d는 820Km 넘음) 이 얘기인 즉, G70 말고 다른 차들도 고성능 이상인 경우 총 주행거리가 쉣일 거라는 추측이다. 연료탱크가 트럭만 하거나 효율이 좋아야 총주행거리가 길 것이다. 나는 금전면에서 매우 여유롭지도, 그리고 주유소 들락날락 거리는 부지런함을 좋아하지도 않다. 나한테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소형휘발류차나 디젤이 딱인 듯 하다.
3. 실내
나름 뭐 고급이라고 보는데 스피커는.. 트위터까지 갖췄는데.. 기본형은 쉣이다. 음질수준은 7천원대 경차 스피커만 하다. 진짜다. 난 꽤 충격 먹었다. 제네시스에 경차스피커 수준이라니...
4. 승차감
나름 타이어에서 걸러주기는 하는데 자잘하게 파인 곳은 잘 느끼도록 해준다. 그리고 엔진이 무거워서인가 부싱이 약한 것 같다. 혼자 탈 때보다 둘 이상 탈 때 요철 지나면 더 조용하다. 여럿 타서 아무래도 조금 눌러진 상태가 더 조용.
5. 기타
밟으면 나홀로 운전하고 다른 차들은 멀찌감치 뒤따라 오는데 이건 느낌이 안 좋다. 가속감 자체는 좋은데 그렇기 때문에 벌어진, 홀로 주행하는 모습은 안 좋다. 그래서 나는 대체로 얌전히 다른 차들 무리에 섞여 운전한다. 그래서인지 나한테는 빠른 차보다는 그냥 고급진 차가 좋은 것 같다. G70 2.2d는 막 고속의 제왕도 아니고, 나름 연비도 괜찮고... 혼자 조용히 몰기 괜찮다.
가족용 차는 아니다.
그리고 차로이탈방지 성능? 반자율주행 능력은 펠리보다 못하다. 펠리모델보다 더 먼저 나온 탓에 하드웨어 성능 업그레이드를 안 한 것인지, 높이가 상대적으로 낮아 주행의 여러 판단에 아무래도 불리한 것인지... 근데 네비에선 주유소마다 가격도 나오고 더 괜찮네. 펠리 네비에는 유류가 안 나오는데...
<펠리세이드 2.2d>
1. 운전자세
G70처럼 허리 아플 일이 없다. 근데 세단보다는 좀 아무래도 높고, 페달은 운전석에 더 가깝게 위치해야 되는 자세. G70운전석에 적응된 나는 둘 중 하나 운전자세 택하라면 세단이다.
2. 동력
빠르다. G 2.2d보다는 덜하다. 연비도 좀 더 먹고. 그래도 그 덩치에 그 연비는 훌륭하다. 펠리세이드는 덩치로 누벼야 함에 촐싹맞게 운행하면 안 된다. 육중하게 몰아야 제맛이다. 인격이 베어 나오도록...
3. 실내
고급지다. 그리고 스피커 품질은 G70 기본형보다 훨씬 좋다. 트위터 자리는 안 보이지만 카랑카랑하다. 우퍼음질도 괜찮다. 실내가 훌륭한 음질로 채워진다. 그에 반해 G70 기본스피커는 펠리세이드 음질만 떠올리면 내다 버릴 수준이다.
4. 승차감
나름 타이어에서 G70보다 더 걸러준다. 소음도 G70보다 비교가 될랑말랑 쬐금 더 조용하다고 해야 하나... SUV에 높아서 그런가 바닥방음이 훌륭하다. 그치만 시속 20Km 이하? 저속에서 돌출된 바닥 지날시에는 승차감이 없다. 두루 좋은 승차감 만족이 어려우니 중고속 승차감을 챙긴 것 같다. 중고속에서는 뭐... 훌륭하다고 본다. 소음도 없고. 근데 핸들에서 느껴지는 진동이 있다. 좌석에도 느껴진다.
(확 핸들 비틀고 그런 적 없는데 아무래도 불리하겠지. 속도 올리면 안 됨.)
5. 기타
웅장하다. 차박도 되고... G70보다는 여기저기 다닐만 하고...
근데 혼자 몰기에는 너무 덩치가 크고 좀 적절치 않아 보인다. 그리고 주차가 쉣이다.
정성 정보글 감사합니다.
진짜 주차 힘듭니다
근데 윗분이 저렴한거 타서 안됨 ㅎㅎ
엔진은 달라서 공감안되는것들도 있고 되는것도 있네요 ㅎㅎㅎ
g70 3.3t 랑 팰리세이드 3.8 ㅎㅎㅎ
g70 3.3t가 연비가 더 좋다는.......
노래 음질도 g70 압승...
공감.
g70 가족용차는 아님
팰리세이드 앞뒤로 주차시 밀어주는 기능 없으면 끌고 다니기 힘듬....
허리아푼건 쿠션대시고
디젤은 처값만 더비싸지 미래엔 별로.
X4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