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하이브리드 원리 설명보면
시속 60까지는 모터로 기동하다가
60에서 엔진시동걸리면서 가속되는데요...
제가 궁금한건
1. 실제로 모터로만 60까지 무리없이 가속되나요?
2. 60까지만 두세번만 가속해도 충전된 전기 다 소모될꺼 같은데
가다서다 해도 원활하게 충전이 되나요?
3. 가장궁금한건 충전속도가 감이 안오는데
감속 몇번만으로도 금방금방 눈에 보이게 충전이 되나요?
이것도 은근 관심차량...
소나타 하이브리드 원리 설명보면
시속 60까지는 모터로 기동하다가
60에서 엔진시동걸리면서 가속되는데요...
제가 궁금한건
1. 실제로 모터로만 60까지 무리없이 가속되나요?
2. 60까지만 두세번만 가속해도 충전된 전기 다 소모될꺼 같은데
가다서다 해도 원활하게 충전이 되나요?
3. 가장궁금한건 충전속도가 감이 안오는데
감속 몇번만으로도 금방금방 눈에 보이게 충전이 되나요?
이것도 은근 관심차량...
-->정속주행하면 100~110km 에서도 모터로만 주행합니다
2.가다서다 할수록 충전 빨리됩니다
3.그래픽으로 충전되는거 보입니다.
1. 이론상 60까지 배터리로 가속 된다는거구요.... 20Km넘으면 엔진 가동 됩니다.
2. 4/3충전된 상태에서 20Km 이하로 배터리로만 주행해보면 거의 1Km정도 가면 배터리 3칸됩니다... 배터리 3칸 되면 상태 상관없이 엔진 가동됩니다.가다서다하면 거의 엔진으로 배터리 충전합니다.
3. 감속만으로 충전은 거의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앵꼬상태에서 미시령 내리막 꼭대기에서 마지막까지 가면 감속으로 인한 완충 가능합니다.(실제로 주행한 경험이며 내리막상태에서는 엔진 꺼짐.)
K5 하브 오너로써 1년 주행거리 2만 Km 이하면 하이브리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현기의 하이브리드는 아직 어설픕니다. 특히 주행질감이 안좋구요... 연비는 동급 가솔린대비 30~50% 정도 더 나옵니다.
발끝신공으로 콘트롤시 60km까지 모터로 갈수있습니다
무리는 매우 큽니다 뒤에 차량이 없다면 모르지만 이제 면허 취득한 김여사라고
오해 받을정도로 가속능력이 떨어집니다
ev모드라고하죠 전기모터로만 구동시 매우 짧은 거리만 사용가능하며
배터리 잔량이 수준이하로 감소되면 자동으로 엔진개입되어 충전 합니다
감속시에 작은눈끔으로 한두칸 수준이에요 딱히 체감이라고 할것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충전은 엔진으로 충전합니다
운전의 습관이 틀려집니다
총 132리터 주유 하셨군요.... 132리터로 3100Km 주행 했으니.....
평균 연비 23.48Km/l 가 나오네요.... 그것도 100% 시내바리에서....
뻥도 심하십니다.... 100% 시내바리에 요즘같이 추운 겨울이면 하이브리드라도 평규연비 11km 정도 나옵니다...아무리 깃털 악셀링에 열선 히터 꺼도 13넘기기 힘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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