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벤츠첨바님 글에 논란이 많아 한글 적고갑니다.^^
전 갤로퍼 롱바디 91년형 (아버지차 물려받아 6년정도 운행)
렉스턴 2 98년 RX5 4륜 (제가 구입한 첫차)
지금은 모하비 QV 파트4륜 소유중입니다^^
나름 프레임 파트4륜 대형 SUV는 종류별로 타봤습니다.
갤로퍼야 워낙 구형이라 논외로 하고 (그래도 오프성능은 발군이였음)
지금의 슈렉과 그때의 렉2가 엔진이나 미션이 같으니
거의 같은차라 생각하고 비교한다면 장단이 있습니다.
승차감은 솔직히 렉2가 더 좋은 느낌입니다.
방지턱 넘을때나 일반주행시에도 렉2는 쿵쾅이는 느낌이나
좌우 흔들거림은 렉2가 더 좋은 느낌이구요~
또한 고속시 엔진 소음은 렉2가 확실히 더 크지만
바닥소음은 렉2가 더 적었구요^^
또한 윈터모드라해서 2단출발모드가 있던것도
사용상 편의점이 많았구요^^(대배기량 디젤에 좋은 아이디어 같더군요)
이런부분에서는 확실히 프레임 4륜경험이 많은 쌍용인가 싶구요^^
추가로 렉2타다 모하비로 오면서 가장아쉬웠던건
2열이 완전히 안졌혀진다는겁니다.
아이 있는집은 아실텐데 20~30도 각도로 자는것과
50~60도 각도로 자는건 천지차이거든요 ㅠㅠ
이부분에선 와이프한테 욕 많이 먹었습니다
(와이프는 베라사자했거든요^^)
하지만 나머지 부분에서는 모하비의 압승입니다^^
우선 엔진성능!
가속력 파워 비교불가입니다.
처가가 삼척이라 영동고속도 및 산길 많이 주행하는데
영동고속도에서 언덕주행시 여유로움이 많이 다릅니다.
또한 힘만 세고 시끄러울까?
전혀아닙니다. 렉2는 고속에서는 많이 조용해지지만
100이전 에서 은근 시끄럽습니다.
하지만 모하비는 이 영역에서 정숙함이 차원이 다릅니다.
갤로퍼에서 렉2 넘어오며 정숙성에 놀랬지만 (연식차이로 당연한거지만)
렉2에서 모하비 넘어오면서 또 놀랬습니다. ( 음색도 다릅니다.)
또한 2열 레그룸 말씀하시는데 렉2 모하비 둘다 2년 자가 소유해 정확히 압니다.
모하비가 확실히 넓습니다. 남는 공간외에도 시트 길이가 모하비가 더 깁니다.
엉덩이에서 무릎까지 길이가 모하비 시트가 더 길어서 착석감은 모하비가
더 깊이 들어갑니다. 그러다보니 사진으로 보면 1열 시트와 2열시트 공간이 좁아보이는데
운전석에서 2열 앉은사람보면 모하비가 확실히 뒤에 있습니다.
폭은 굳이 말안해도 모하비가 더 넓구요^^
여튼 렉스턴이 모하비나 단점도 있지만 좋은차입니다.
만일 렉스턴 하체에 모하비 엔진과 미션 디자인이면 전 100점 줄듯합니다^^
차가 별로다 나쁘다고는 안한거 같은데
득달같이 달려들어 다 까더군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물론 벤츠님의 약간 비아냥? 말만 안했지 모하비 별로다라는 뉘앙스를 풍긴 글?
같은게 문제긴 문제지만...
그리 안 까도 될듯한데 까이네요..
과거 보배에 어떤짓을 한건가요 벤츠님 +_+;;;
그런데 안팔린건 사실.
쉐보레차가 안팔리는 이유는 차가 나빠서임.
기아차가 안팔리는 이유는 고갱님들이 눈이 후져서일까여?
그리고 전 가끔 벤츠님글에 댓글도 달았지만
렉2에 상당히 우호적인 편이구요^^
렉스턴 안타본 사람이 깔때 타보고 까시는게 어떠냐구했구요^^
서로 감정적이기 보다 둘다 타본입장에서 좀더
객관적일수 있을듯해 글 적어본거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