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사이드패널이라고 하는데 국산차중에선 르망이 최초 당시 엑셀 프레스토는 사이드패널이 3개 였고 르망은 1개, 씨에로를 비롯 라노스까지 그대로 이어갑니다.
프린스는 투피스고 소나타1,2는 쓰리피스 사이드패널...
중형차급은 투피스입니다. 원피스로 만들지 못하죠 매그너스.토스카도 모두 투피스.
보통 원피스는 도어오프닝과 C필러 사이드아우터가 일체로 성형되고
투피스는 이 부분이 분리되고
스리피스는 여기에 B필러 부분이 나눠집니다.
소형차는 원피스가 가능하지만 중형부턴 모두 투피스입니다
아는 척!! 하는 사람들 엄청 많네요 ㅎㅎ
완성차 업체 구경은 해보셨나요??
지식은 많은것 처럼 보여도 껍데기 밖에 없는거 같은데
제가 로봇을 전문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자동차 업체 엄청 많이 다닙니다.
중국 제남 길리자동차, 미국 조지아 기아자동차 등 어디를 가봐도
사이드 패널이 몇조각으로 나오는데는 없습니다.
판넬이 프레스 4번 지나면 위에 나오는 사이드 판넬이 그냥 튀어 나옵니다.
그건 차량마다 다릅니다. 부품공급조건을 보면 중형차는 보통 투피스로 나오다 요새 신차들은 원피스로 나오는데, 이 원피스를 일체형으로 찍어내느냐 아니면 파트별로 찍어낸후 용접해서 일체로 공급하느냐는 차량마다 약간씩 다릅니다.
참고로 하자면 사이드패널은 모두 연강소재로 차량의 강성과는 별 상관없고 실 강성은 이너패널과 보강재가 좌우합니다.
알페온의 경우 연강소재인데, 대신 초고강도강의 이너패널과 내부 보강재가 엄청들어가 있죠
결론적으로 말해서 사이드패널은 요새 신차들은 모두 일체형으로 나옵니다
용접에 용 짜로 모르고 하시는 소리시군요. 용접을 하면 그부위가 약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것 같은데, 사실 용접부분이 불량이 아닌이상은 용접 부위는 타 부위 보다 더 단단합니다. 머 이걸 금속학적으로 설명하긴 그렇고, 용접을 저런 부분은 대부분 자동으로 하고,검사를 하니 불량날일은 없다고 보시면 될거고, 만약에 반토막이 난다면 용접 부분 외 부분이찢어지게 됩니다. 그건 용접 과 상관없으며 차체 자체 강성과 관련으로 일체형으로하나 용접으로 하나 프레임 자체가 얼마나 튼튼하냐 문제지 용접과는 관계없습니다
용접봉 파는 사람입니다.
용접봉을 어떤것을 쓰냐도 조금은 영향이 있습니다.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겠지만...
현대는 현대용접봉을 씁니다. 계열사까지..
부족분은 조선이나 고려것을 씁니다.
현대 용접봉은 플럭스의 경우 용접봉이 뚝뚝 끊어집니다.
이불량이 많은편이고. 불량이 나면 현대 용접봉은 그냥 군말없이 바꿔줍니다.
군말없이 바꿔주니 말이 안나옵니다.
고려는 잘 모르겠고...
조선 플럭스는 불량나면 본사로 보내서 정밀 검사까지합니다.
출고할때부터 검사를 꼼꼼히 하는 편입니다.
왜냐면 예전 다니던 회사가 자동차 커버회사였거든요~ㅎㅎㅎ
차조립하기전 기스나기전에 커버씌워놓는데 일체형 맞아요~
그러면서 b가 이렇다고 하니 b말은 틀리고 a말이 맞다고 하는 논리는....
재밌네 ㅋㅋ
더 달려주세요..
프린스는 투피스고 소나타1,2는 쓰리피스 사이드패널...
중형차급은 투피스입니다. 원피스로 만들지 못하죠 매그너스.토스카도 모두 투피스.
보통 원피스는 도어오프닝과 C필러 사이드아우터가 일체로 성형되고
투피스는 이 부분이 분리되고
스리피스는 여기에 B필러 부분이 나눠집니다.
소형차는 원피스가 가능하지만 중형부턴 모두 투피스입니다
완성차 업체 구경은 해보셨나요??
지식은 많은것 처럼 보여도 껍데기 밖에 없는거 같은데
제가 로봇을 전문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자동차 업체 엄청 많이 다닙니다.
중국 제남 길리자동차, 미국 조지아 기아자동차 등 어디를 가봐도
사이드 패널이 몇조각으로 나오는데는 없습니다.
판넬이 프레스 4번 지나면 위에 나오는 사이드 판넬이 그냥 튀어 나옵니다.
참고로 하자면 사이드패널은 모두 연강소재로 차량의 강성과는 별 상관없고 실 강성은 이너패널과 보강재가 좌우합니다.
알페온의 경우 연강소재인데, 대신 초고강도강의 이너패널과 내부 보강재가 엄청들어가 있죠
결론적으로 말해서 사이드패널은 요새 신차들은 모두 일체형으로 나옵니다
잘알고 애기하세요
부품으로 나오는 a필러 b필러 뒤휀다이것들은 일체형에서 절단후 나오는겁니다
개소리 다 필요없고, 현기차에서 발표하는 차체강성 수치나 충돌테스트용 차는 실제로 우리 호갱님들이 구매하는 차와 전혀 다른차일테니 이딴 개소리 다 필요없음ㅋㅋㅋ
현다이차 아닌가봅니다.
겉 모습이 중요한게 아니라, 겉판넬 안쪽으로도 판넬이 있습니다용~
정리..... 현대&GM 협력업체 일하는 사람들이라면 대충 다알죠;
저도 두쪽다 납품하는 업체직원입니다;;
분명한건 원소재부터 강성이 다릅니다; GM=포스코소재 현대=현대제철소재
강성도 틀립니다 분명 GM용 원소재가 강합니다.....
그리고 품질도 GM쪽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이상 허접한정리였습니다...
납득이 가네요 이제 ㅋㅋㅋ
다른협력업체는 모르겠네요 근데 아마 같을거예요
현기는 원가절감을목표로 현대제철을 만든거니까
현기 부품에 금속들어가는건 현대제철을 쓸껍니다 아마도...
전 현빠도 아니고 쉐빠도 아닙니다
두회사가 모두잘되야 저희도 일거리많고 월급 성과급등이 많아집니다
전 오리지날 중립;;@@@@@@@@@@@@@@@@@@@@@@@@@@@@@@@
현대는 1열따로 2열따로 만든 후에 용접을 한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징역감인데..
http://ko.wikipedia.org/wiki/%ED%97%88%EC%9C%84%EC%82%AC%EC%8B%A4%EC%9C%A0%ED%8F%AC
쉐빠
현기를깔수 있는 건수 구글링
오라 사진한장입수 ' 아우터가 원판이네? 현기는 용접일거야!'
ok 오늘은 아우터
글작성 > 쉐보레 아우터 한장 현기는 용접이라 허접
쉐빠들 몰려듬 옹호 냠냠 추천냠냠 똥을 싸질름
자동차공장 근무자들 의견으로 현기도 원판으로 찍어냄이 밝혀짐
쉐빠 ioi
그럼 쉐보레차가 두동강 난걸 보여주던지
현기차랑 비슷한 속도에 사고난걸 비교해서 보여주던지
쿠킹호일들, 같이 짜부돼봐야 저승가서 댓글달지
올리시길 바랍니다..
용접봉을 어떤것을 쓰냐도 조금은 영향이 있습니다.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겠지만...
현대는 현대용접봉을 씁니다. 계열사까지..
부족분은 조선이나 고려것을 씁니다.
현대 용접봉은 플럭스의 경우 용접봉이 뚝뚝 끊어집니다.
이불량이 많은편이고. 불량이 나면 현대 용접봉은 그냥 군말없이 바꿔줍니다.
군말없이 바꿔주니 말이 안나옵니다.
고려는 잘 모르겠고...
조선 플럭스는 불량나면 본사로 보내서 정밀 검사까지합니다.
출고할때부터 검사를 꼼꼼히 하는 편입니다.
저는 현빠도 아니고 쉐빠도 아닙니다.
프레스로 1판으로 찍어내든 2판으로 찍어서 용접을 하든
어째꺼나 저째꺼나 차를 만드는데에는 용접을 해야됩니다.
각부위를 연결시키는 용접봉의 질은 자동차 사고시 두동강나는데에도
어느정도 영향력은 미친다고 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