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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2 차랑결혼 12.06.26 11:03 답글 신고
    모하비가 좋쵸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2.06.26 11:03 답글 신고
    소음은 개인차가 있어서...
  • 레벨 중장 Mesquaker 12.06.26 11:04 답글 신고
    디젤차는 엔진소리가 넘 커서 바닥소음이 안들리는거에요*_*;;
  • 레벨 소장 아우디RS6 12.06.26 11:05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하사 1 mutjingu 12.06.26 11:07 답글 신고
    그런면이 아니라 대화를 할때 차이입니다.
    엔진음이 커서 바닥소음이 안들린다면 대화음도 같이 안들려야하는데
    비슷한 속도에서 비슷한 구간에서 대화시에 주변소음이 차이가 많이
    나서 느낀겁니다.
  • 레벨 상사 1 흰매기다랑쥐 12.06.26 11:06 답글 신고
    세단은 suv에 비해 어쩔수 없이 바닥소음이 심합니다...휠 하우스가 작아서요~
    타본차 중에는 베리타스와 말리부 알페온 등 쉐비차들이 방음이 잘 되어서인지
    바닥소음이 확실히 작았습니다....

    소나타 k5 등은 바닥소음에 풍절음에 완전 대박 스끄럽구요~
  • 레벨 소장 기술고문 12.06.26 11:09 답글 신고
    바닥 철판이 호일이라 그래요 ㅎㅎㅎㅎ
  • 레벨 하사 1 mutjingu 12.06.26 11:09 답글 신고
    그리고 제가 글을 잘 못올린부분도 있겠지만
    글의 초점은 모하비가 조용하다가 아니라~
    세단형에서 그래도 고급형에 속하는 그렌져의 바닥소음이
    의외로 크게 들리는 부분입니다^^
  • 레벨 소령 2 터보리어카 12.06.26 11:10 답글 신고
    스타렉스도 바닥소음 조용하죠. .. 엔진소음에... 묻혀....
  • 레벨 중장 [피터팬] 12.06.26 11:11 답글 신고
    렉서스 ES350을 타봐도 제네시스나 알페온을 타봐도 SUV의 높은 차고에서 얻은 적은 노면소음을 따라오지 못하더군요.
    단 체어맨W의 경우 타사 차량보다 풍절음은 큰데 노면소음은 적더라는..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2.06.26 11:14 답글 신고
    비엠타보세요~ 생각보다 소음이 크더라능 ~ㅎ
  • 레벨 하사 1 mutjingu 12.06.26 11:15 답글 신고
    nf 소나타로 비슷한 구간 주행봐서 세단의 바닥소음은 느꼈지만
    그래도 그렌져는 3.3이고 하니 좀 차이날줄 알았거든요~

    바닥과의 공간차이로 프레임suv가 바닥소음이 적은건
    사실이지만 하부커버있는 제너시스는 어떤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 레벨 대령 3 지보를향한피스톤 12.06.26 11:15 답글 신고
    세단에 가장 취약점이 바닥소음입니다. 상대적으로 엔진소음, 풍절음 보다 고속에서 바닥에서 마찰에 의한 바퀴 돌아가면서 지면과 나는 소음이 크게 느껴집니다. suv는 차 자체가 높고 휠하우스도 높고 차량시트자체도 높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저급 suv정도만 타고 바닥소음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음은 기대하면서 타면 더욱 신경쓰게 크게 들리는 것 또한 배제할 수 없습니다. 당연 모하비에 비해 tg가 조용하겠지 하고 타면 더욱더 신경쓰이겠지요.
    모하비는 자체가 높고 당연 suv급에서 위급이니 하부소음 tg보다는 덜 들
  • 레벨 하사 1 mutjingu 12.06.26 11:17 답글 신고
    제차 옹호하는건 아니지만 모하비 고속에서는 엔진음은 생각외로
    조용합니다^^ 120 정도 넘어도 뒷좌석 아이들과 대화하는데
    목소리톤 올리지 않아도 가능하거든요^^

    물론 저속과 아이들시에는 가솔린과는 비교불가로 시끄럽지만요^^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2.06.26 11:19 답글 신고
    모하비 좋은차임~ 국산 suv중 가장 맘에 들어요^^
  • 레벨 하사 2 지존이야 12.06.26 11:18 답글 신고
    그랜저가 거슬린다고 하면 yf 타는 사람들은 어쩌라구요 ... ㅎㅎ
    제네시스는 그랜저 보다는 낫겠지만 프레임차 처럼 바닥소음 없지는 않습니다... 엔진만 개발하고 딴것은 개선보완하지않는지 모르겠습니다..
  • 레벨 준장 왕만두 12.06.26 11:30 답글 신고
    만족할 만한 없다고 느껴지는데요..그냥 모하비 타세요...
  • 레벨 소장 여행길 12.06.26 11:32 답글 신고
    프레임바디가 그런건좋은듯... 노면소음이 덜올라옴
  • 레벨 소장 K방 12.06.26 11:48 답글 신고
    에쿠스, 베리타스 조용해여 ㅋ
  • 레벨 소령 2 저지방휘발유 12.06.26 11:57 답글 신고
    TG도 처음에 나온건 좋았어요. 그당시에 렉서스ES 잡겠다고 나온 놈이었는데 정숙성 이런걸로 광고 많이 했죠.. 언젠가부터 하부 원가절감 하면서 이것저것 빠지고 시끄러워진게 문제.
  • 레벨 하사 1 mutjingu 12.06.26 12:09 답글 신고
    사실 지금 모하비에서 더 욕심나는 부분이 소음부분이였습니다.
    매번 디젤만 타다보니 가솔린에 대한 기대감도 있고요^^
    그래서 그렌져 주행하면서 여러가지 집중해서 체크해 봤는데
    칼치기는 안하지만 장거리에서 150~160정도는 주행하는 스타일에서는
    바닥소음이 너무 거슬렸거든요 ㅠㅠ

    능력안되 소유하진 못하지만 가솔린 suv 타보고싶어지네요^^

    150정도에서의 크루징시에는 가장 조용한 선택이 될듯하네요^^
    우선은 엔진 격벽부터라도 하고싶어지네요^^
  • 레벨 대위 2 XK 12.06.26 12:51 답글 신고
    구형스포티지랑 YF쏘나타 어쩌다보니 두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만 바닥소음부분에선 스포티지가 쏘나타보다 훨씬 조용하더군요...전반적으로 프레임들이 모노코크 대비 많이 조용한것 같더군요.
  • 레벨 중령 1 담차는뭘탈까 12.06.26 12:56 답글 신고
    현기는 그랜져까지 이제는 보급형이기 때문에
    예민하신 분이라면 바닥소음 거슬릴 정도까지 올라옵니다.
    제네부터는 좀 탈만함...ㅜ.ㅜ
  • 레벨 병장 Lookback 12.06.26 13:50 답글 신고
    그랜져급 까지는 바닥소음이 훌륭한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오피러스는 한번 타보니 바닥소음, 풍절음 모두 꽤 조용한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
  • 레벨 대령 3 지보를향한피스톤 12.06.27 02:02 답글 신고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2.07.08 00:09 답글 신고
    S2엔진은 40키로 이상만 올라가도 가솔린 대비 조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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