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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안전운전86 12.07.06 13:19 답글 신고
    30 모닝
  • 레벨 소위 3 캔디를탄고종 12.07.06 13:21 답글 신고
    쉐보레측근들 아주 바쁘네요 3일동안 저 짜집기 자료를 몇번이나 보는건지
  • 레벨 대장 나는블로거다 12.07.06 13:21 답글 신고
    로워암 디스크두께 사진은 제가 올린건데 ㅎㅎ
  • 레벨 중장 CRDi16V 12.07.06 13:23 답글 신고
    짜집기로 하면 뭔들 못깜?ㅋ
  • 레벨 소장 필씨 12.07.06 13:25 답글 신고
    로워암 두꺼우면 승차감은 어떻게 할거임?
  • 레벨 대장 나는블로거다 12.07.06 13:26 답글 신고
    로워암두께랑 승차감은 일절 상관없어요.
  • 레벨 원사 3 차는조은데 12.07.06 13:25 답글 신고
    짜집기도 나름이죠 근데 글라스는 쇼킹이네요...
  • 레벨 원사 3 차는조은데 12.07.06 13:32 답글 신고
    쉐보레가 유리랑 타이어는 좋은거 같네요...말리부 타이어 ㄷㄷㄷㄷㄷ
  • 레벨 중장 [피터팬] 12.07.06 13:36 답글 신고
    국산 타 등급 대비 경차의 경우 기아차와 쉐보레의 중량차이가 거의 없는편인데 모닝보다 스파크가 10~15kg 무겁습니다.
    이전에 쉐보레 차량 동호회나 각종 인터넷을 보면 동급에서 무거운차가 안전하다고 하던 사람들이 위의 자료를 보고 어떤 사람이 모닝이 유리, 디스크로터, 로워암 등에서 중량을 줄였으니 실제 바디중량은 동일하고 안전도점수는 모닝이 좋으니 스파크가 잘못 만들어진거 아니냐고 하는 사람이 나타나자 개같이 몰려들어 까더라는..
    유리 두께의 경우 얇으면서 강도를 유지하는게 기술이라 예전 국내차나 해외의
  • 레벨 중장 [피터팬] 12.07.06 13:37 답글 신고
    경우에도 얇아진 유리를 좋은거라고 광고합니다.
    쉐보레 차량의 로워암의 경우 과거 대우차일때 마티즈, 레조, 레간자 등의 로워암이 쉽게 부러지고 휘어지고 하는 문제가 있었고 제 마티즈도 동일 문제로 수리받았고 해당 부품을 아직도 보관하고 있는데 그게 납품업체의 품질관리가 매우 떨어져서 제품편차가 컸기 때문이였죠.
    그걸 해결한 방법이 쉽게 편차를 줄일수있는 알루미늄로워암으로의 전향이나 철제로 만들 경우 필요 이상으로 두껍고 강하게 만들어버리는것입니다.
    디스크로터의 경우 열용량에서 두꺼운것이 유리하고 승차감
  • 레벨 원사 3 차는조은데 12.07.06 13:39 답글 신고
    좋은글 감사합니다. 그러면 한가지 질문좀 할께요...
    경차와 대형차들 보면 유리 두께가 경차가 얇고 대형차가 두꺼운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분명히 얇은게 좋은거면 경차에 두꺼운 유리를 장착해야 맞는거 아닌가요?
  • 레벨 중령 3호봉 오뎅파워 12.07.06 13:40 답글 신고
    다빠다까님을 모욕하는 글이구만~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며 해당 댓글은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2.07.06 13:41 답글 신고
    이나 연비에는 불리한데 스파크의 경우 승차감은 모닝 대비 나쁘지 않으니 연비보다는 반복제동 안정성을 택했다고 보면 되고요.
    자외선차단유리, 쏠라컨트롤글래스, 차음유리 등은 얇게 만들면서 특화된 성능을 내려면 더욱 비용이 올라가기에 두꺼운 상태를 유지하는것이고 아무 기능이 없는 강화유리의 경우에는 얇게 만들면서 강도를 유지하는게 기술입니다.
    결국 유리에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는 고급차는 유리가 두꺼운게 오히려 비용절감이고 기능이 없는 유리를 사용하는 소형차의 경우 연료소모를 줄이려고 얇은유리를 사용하죠.
  • 레벨 중령 3호봉 오뎅파워 12.07.06 13:44 답글 신고
    GM 글로벌 모델들이 남미의 산악지역 등을 대비하여 제동 시스템 용량이 쵸큼 더 클 수는 있겠네요... 부렉액도 DOT4 기본이고~


    그래봐야 내수에는 ESC도 안 달아주는 멋진 젬꼬레아죠~ 경차의 경우 더 필요한게 자세제어장치일터인디 +_+
  • 레벨 중장 루씨루씨 12.07.06 13:43 답글 신고
    저 디스크 ㅏ모 한계가 몇 일까?
  • 레벨 원사 3 fsdfsa 12.07.06 13:51 답글 신고
    k5유리가 sn5보다 두꺼운 이유는?
  • 레벨 중위 2 스포츠세단 12.07.06 13:54 답글 신고
    그런가요?? 그런 자료는 어디서 찾아서 보시는지?? 소스도 좀 보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2.07.06 13:52 답글 신고
    결국 양쪽 모두 각자의 장단점이 있는것이고 본인에게 더 맞는것을 구입하면 되는것이고 위와같이 일방적으로 왜곡하여 한쪽편만 드는것은 올바른 행동은 아니고 객관적인 내용을 알고 전달해야 하는것이라는..
    개인적으로는 스파크의 H스파이더의 경우 측면충돌점수는 모닝이 앞서고 다만 조금 각도가 틀어진 사고에는 범위가 넓은 H스파이더가 유리할수도 있기에 양사의 무승부, 언더코팅은 스파크 승, 로워암은 무승부, 디스크로터는 스파크 승, 유리는 모닝 승, 에어백센서는 방식의 차이이므로 무승부입니다.
  • 레벨 중위 2 스포츠세단 12.07.06 13:55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런 지식은 보배아니면 못보는 것이라 보배를 못끊나봅니다. ㅎㅎㅎ
  • 레벨 원사 3 차는조은데 12.07.06 14:08 답글 신고
    제가 질문한 내용을 답변해주신것 같기도 한데 잘 모르겠네요...
  • 레벨 병장 나라끄 12.07.06 14:34 답글 신고
    피터팬님 애는 쓰시는데요
    H형 바를 설치한 차량과 그냥 공사판의 철근 조각 같은 바를 설치한 차량이 무승부
    스파크의 로워암이 두거우면 필요 이상으로 두꺼우니 무승부
    유리는 정말 코미디 수준이네요 기아차에서 경량화를 위하여 비싸지만 얇고 가벼면서 단단한 신소재 유리를 사용헀을것 같은가요 진심으로 그렇게 믿으세요? 소개 웃겠네요
    에어벡 센서가 적은것관 많은것에 차이를 방식에 차이라구 하는군요
    에이 좀 적당히 해야 음 그렇구나라고 하죠
  • 레벨 대장 Gratio 12.07.06 19:21 답글 신고
    같은 재질일 때 두꺼운게 튼튼 하겠지

    그러나 다른 재질일 때는 두께로 싸우는게 무식한 것임

    지금은 청동기 철기 시대가 아님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12.07.06 21:38 답글 신고
    올뉴모닝의 골격이라면서 사진은 왜 구모닝이죱? 현까들이 욕쳐먹는 이유가 넘 멍청하게 까서 그러는거 모르나봐욥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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