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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이몽룡 13.10.27 22:11 답글 신고
    에어건으로 쫘악 빠줘야 하는건데 안그런집도

    많더군여
  • 레벨 하사 1 흑룡포 13.10.27 22:21 답글 신고
    유진상사에서 사서 정해진 곳에서 가는데
    다행이 에어건으로 쏘아서 빼더라구요ㅎㅎ

    안 쏘는 곳이 많은 걸로 알고 있어서 노심초사 했다는
  • 레벨 중장 [피터팬] 13.10.27 22:19 답글 신고
    잔유를 다 빼는것의 단점도 많이 보고되고있어서.. 교환주기 이내에서 교체할때는 적정수준의 잔유가 남는것이 오일트러블의 발생을 막을수 있기에 엔진내부의 구조가 잔유가 다 빠지지 않게 되어있는것이라는게 엔진개발자들의 이야기.
    그리고 현대기아차의 지금 판매되는 준중형차라고 모두 5W/20을 순정오일로 사용하지 않아서 터보모델들은 ACEA A3 규격이 있는 0W/30이나 5W/30제품을 넣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차종 및 연식에따라 엔진이름이 같더라도 10W/30제품을 넣어야하는 준중형차도 있기에 본인차량의 취급설명서상의 기준제품을 확인하셔야 하며 현대자동차 기준으로 아반떼XD 2005년형까지는 VVT엔진을 포함하여 xW/30이상을 넣어야하고 2006년형부터는 xW/20을 전온도범위에서 사용할수 있으며 2005년형까지와 2006년형부터는 엔진내부의 간격 등이 달라졌습니다.
    참고적으로 그랜저는 2004년형 뉴그랜저XG부터, 쏘나타는 2005년형 뉴EF쏘나타부터 5W/20 제품을 전온도범위에서 사용가능하도록 엔진이 변경되었다는것 같습니다.
  • 레벨 하사 1 흑룡포 13.10.27 22:25 답글 신고
    와 이건 잔유의 찝집함이냐 아님 잔유메커니즘이냐
    고르기 힘드군요 ;;


    터보차는 30을 쓰는군요 제가 살 때는 터보차 없어서ㅋ
  • 레벨 대위 2 봉탄추억 13.10.27 22:24 답글 신고
    vvt엔진도 5w20인가보네요
  • 레벨 상사 3 귀두박근 13.10.27 23:43 답글 신고
    잔유제거에 너무 목맬필요없어요
    과하면 안좋은 법입니다. 그거 빼서뭐할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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