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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톰레이다 14.02.03 11:50 답글 신고
    차량 서스펜션 설계했던 사람입니다.

    이현상은 100% 볼죠인트 설계문제 입니다.

    2톤짜리 차에 모닝에나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 볼죠인트 넣으니 당연히 부러지지요.

    거기다 더블위시본 타입이니 로워암, 로워 볼죠인트가 차체 하중 다 받습니다.

    (일반 맥퍼슨 타입은 로워 볼죠인트는 바퀴 잡아주는 역할만 하고 하중은 크게 안받습니다.)

    또 거기다 사진 차량은 AWD 이니 동력하중도 걸리겠고 부러질때 됐습니다.

    어제 글적었는데, 1등 됐네요.. 감사..

    지금 다시 사진보니 스태빌라이져 링크가 로워암에 연결됐네요.. 보통은 너클에 직접연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태빌라이져 하중까지 로워 볼죠인트에 가해지니, 뭐 3중고 라는 말밖에.
    답글 1
  • 레벨 대위 3 시바르마 14.02.03 19:15 답글 신고
    저는 이미교체했어요07년식 공임포함61.000원들어요 전에 쏘나타도 저리된적있었지요
    쌍차가 내구성좋다고하여 안심하시는데 적어도10만에 교체해야합니다. . . .사진보시면 누유. . . .이미 구리스?오일?이셋다는거에요
    기존거는22미리 지금은24미리로 나온답니다
    아참!저는지금 세컨카로 렉투07년식RX7 AWD입니당 근데. . . . . .유독 렉턴2부터 액티언이 심하더군요. . . .썩을놈들. . . . .
  • 레벨 소장 현빠절감 14.02.03 23:19 답글 신고
    조금 부실해 보이는것도 있는데 10만 탔으면

    알아서 정비할곳은 해줘야겠네요

    아깝다고 아낄게 따로있습니다 라고 쓰는 나도

    타이어 교환주기됐는데 아까워서 더 타고있네 ㅆ ㅂ
  • 레벨 중사 2 여행스케치 14.02.03 20:57 답글 신고
    현기차 에어백 글하고는 반응이 영 다르다?
  • 레벨 하사 2 도르도도동 14.02.03 21:22 답글 신고
    오잉? 회사 대리차도 사진이랑 똑같이 고장났는데ㄷㄷㄷ
  • 레벨 소위 1 닥터J 14.02.03 22:06 답글 신고
    ㄷㄷㄷㄷㄷㄷㄷ
  • 레벨 소령 2 로켓트이대리 14.02.03 22:49 답글 신고
    제차는 아니구요 성남ic 입구 도는데에서 저 증상과 똑같이 카이런이 자빠져 있더군요.. 고질적인 문제였구나..
  • 레벨 간호사 머플러2 14.02.03 22:58 답글 신고
    2002년식 12년넘게 타고 잇는데..... 구렉스턴은 괜찮은가요? 지금도 고속에선 160씩 밟고 다니는데... 무셥네
  • 레벨 대령 1호봉 아카바 14.02.03 23:19 답글 신고
    구렉과 뉴렉은 이상 없음!!!!!
  • 레벨 상사 2 v미르v 14.02.03 23:41 답글 신고
    헐 난 똥차취급받는 스웨덴제 차로 볼조인트 터진거 달그락거리면서 삼년을 탔어도 저래 안되던데 ㅠ 정비사가 바퀴빠질수도있대서 갈아버렸지만 12만이면 좀 너무한듯 전 29만에 처음갈았는데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14.02.04 00:23 답글 신고
    자동차 업종에서 일하는 1인으로 한마디 드리자묜 신차는 무상보증이 되는것 무조건 싹 갈고

    중고차를 구입했으면 리프트에 띄워 확인을 하세요 부싱및 고무류 경화되거나 찢어지지 않았는지...

    부식이 진행되지 않았는지...사고나면 자기만 손해입니다.

    하체(쇼바, 너클, 로우암, 어퍼암, 활대링크, 엔드, 크로스멤버, 허브등등)

    몇몇은 소모품으로 단순히 승차감에만 영향을 줄수는 있지만

    몇몇은 잘못될 경우 큰 사고가 날 수가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비싸다고 안갈고 돈없다고 안갈고 하시는데

    사고나서 폐차하고 몸다칠수도 있어요....... 뭐 예를들어 막타는 구아방인데 다 교환할수는 없지만.....

    부식이 진행된다?? 이러시면 교환을 하시던가 위급한거만 갈으시고

    아니면 주머니 사정에 맞춰 천천히 운전하시다가 폐차를 하시던지....

    관리를 하세요.....
  • 레벨 상사 2 1qwerty 14.02.04 00:51 답글 신고
    이런건 엔진오일갈때 정비사한번씩 체크해주던데 카센터마다 다른가보네요. 엔진오일 보통 5000km에 한번씩 바꾸니깐 엔진오일바꾸고 리프트띄운김에 라이트로 비쳐보고 손으로 유격도 확인해서 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엔진오일교체때 같이 예방수리인데.... 단골카센터 정비사가 잘못?했네요.
  • 레벨 훈련병 건설보배 14.02.04 09:48 답글 신고
    저정도되믄 운전자가 차가 요상타~하구 알텐데 .. 자기차에 신경조금만 써도 저정도는 아니라봅니다~
  • 레벨 하사 2 아현동방망이 14.02.04 12:58 답글 신고
    헐......안다치셨다니 다행입니다
  • 레벨 중사 3 park710471 14.02.04 17:16 답글 신고
    볼 조인 트부분이 서서히 유격이 생기면서 저리 된거면 뭐 그렇다 쳐도
    절단 된거라면 예방정비도 쉽지 않을 뿐더러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 레벨 하사 1 273 14.02.04 23:23 답글 신고
    3년전 체어맨w 5000씨씨 저사진처럼 앞바퀴 저래됫던데.. 운행중에 단독으로. 부품설계오류였군요...

    차값은 후려치면서 품질도 올려야지. 못됬네요.
  • 레벨 상사 2 톰레이다 14.02.04 23:45 답글 신고
    댓글 1등 기념으로 하나만 더 적으면..

    볼죠인트 부품 시험항목에 충격시험 이란게 있습니다. 충격을 줬을때 볼죠인트가 어느 수준이내로 휠것. 이라는 항목인데 저렇게 부러지면 무조건 불량이지요.

    차량 서스펜션이 받는 가장 열악한 조건인 '핸들을 꺽은 상태에서 급 브레이크시 바퀴가 움푹 패인곳(아스팔트 패인곳)을 지날경우' 라는 조건이 있는데 이경우 2천회(2만회 인가??) 반복시험시 서스펜션 문제 없을 것 이란 내구 조건도 있습니다.

    뭐 정비소에서 가혹하게 운전 어쩌고 하지만 다 핑계일 뿐이지요..
  • 레벨 소위 3호봉 꼬마액티언 14.02.05 00:40 답글 신고
    그래도 현기차보다 튼튼하고 안전함 쌍차가ㅋㅋ
  • 레벨 소위 1 구영탄4 14.02.05 13:50 답글 신고
    제가보기엔.....로우암 볼조인트 구리스가 빠져 말라있네요....
    잡소리날때 고쳤으면 ....안타깝네요.
    도로가 깨끗하니 단순히 차량하중으로 빠진거네요.
  • 레벨 중령 1 얌삐 14.02.05 14:50 답글 신고
    저 덩치의 차량에 저렇게 가느다란 축이 들어갔으니 당연히 부러지지...

    저 무게를 어떻게 견뎌?
  • 레벨 중사 2 웨더스트립 14.02.05 17:00 답글 신고
    고속 주행중이 아니여서 안다치신게 천만 다행이네요...

    근데 저는 차에서 무언가 이상 증세 생기면 전 바로 정비소 갑니다

    차체 하부쪽은 1년에 1번씩은 점검 받아야 겠네요!
  • 레벨 이등병 쏘랭이100년타기 14.02.06 12:21 답글 신고
    내 쏘랭이는 뒷바퀴가 저렇게 되었는데 ㅋㅋㅋ 렉스턴 뿐만 아니라 쌍용 현기 할것없이 저런차 의외로 많아요 ...
  • 레벨 중사 2 아우딤 14.02.06 18:36 답글 신고
    결함게시판 가니깐 스알도 갑자기 바퀴빠진거 많이 나오던데....현기차도 마찬가지임

    무섭다 바퀴빠지는거.. 모든 국내완성차 볼죠인트 설계 다시 확인해봐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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