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R클럽에서 모 회원분이 저에게 모하비에 대해 질문 쪽지를 주셔서
답변드린내용 보배에서도 공유차 올립니다~^^
전 알고계신것처럼 모하비 재구매했는데
지금까지 갤로퍼1 -> 렉2 -> 모하비 QV 파트4륜 -> 모하비 KV
이렇게만 차량을 소유해봐서 언급하신 여러 단점을 크게 못느끼는 편입니다.
연비는 6기통 3000CC 임을 생각하면 나쁘다고만 할수는 없습니다.
이부분은 동배기량 SUV는 수입도 마찬가지구요.
승차감은 QV는 렉2만 못한다였는데 신형KV는 에어서스있고
개선형 쇼바라 그런지 QV때 타당하며 지나던 곳을 터덩 하며 좀더
부드럽게 넘는 느낌으로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고려해야될건 제가 프레임 SUV만 타봤다는 겁니다^^;
그래도 굳이 비교하자면 아반텝보다는 낫다는게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추가로 승차감과 연계해 고려할부분이 소음인데 초기 아이들링시에는
디젤특유의 진동과 소음이 있는데 30~40넘어가면 엔진음도 조용하고
특히 고속에서는 차고가 높은 프레임바디 특성상 바닥소음이 적어 생각보다 정숙합니다~
그랜저보다 고속에서는 더 정숙하게 느껴지니까요^^
우선 모하비 장점은 공간과 힘입니다. 대형 SUV니까 당연히 내부는 넓구요.
힘이 좋습니다. 초기 가속시 약간의 터보랙이 있는데 일단 가속하면
주행시 힘이 부족하다고 느끼지는 않습니다. 특히 영동고속도로 원주에서 강릉까지
오르막에서는 추월하는 짜릿함이 있구요^^
비추하는분들은 2000CC 패밀리 세단타다 오시는분들입니다.
가격은 2배줬는데 승차감 상대적으로 안좋고
높은 차고 특유의 부족함 핸들링 등등 위에 열거하신 내용때문에 싫어하실듯해서요.
하지만 모하비 추천드리는분은 활용도 중요시하면서도 달릴때 스트레스없이
달리고 싶은분입니다. 이 큰놈으로 위에서 내려다보며 고속도로 시원하게 달릴때는
운전이 편하고 즐겁습니다.
모하비는 프레임 6기통 대형 SUV입니다.
특성이 나의 라이프스타일과 맞다면 분명 좋은차입니다. 크게 결함도 없구요^^
하지만 가격만 생각하고 다 좋을꺼다라는 식으로 접근하면 단점이 많은 차이기도 하구요~
결론. 차는 좋습니다~ 다만 본인이 차의 특성을 이해하고 추구하는 방향만 맞다면요~
모하비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
다만 타사이트에서 질문주신분이 계셔서 답장쓰고 보배에도
올리면 좋겠다싶어서 나름의 경험과 생각 올린겁니다~^^
연비가 좀 떨어지지만 찢어질정도로 돈먹는 차는 아닙니다~
중형세단타신다면 연으로 크게 차이안날겁니다~
모하비의 경우 렉2에 비해 초반가속력,승차감,진동소음이 어떤지 좀 더 자세한 비교 가능 할지요..?
모하비의 월등한 승입니다. 물론 렉2도 힘이 부족하다 느끼지는 않았지만
긴언덕에서 꾸준하게 가속하는 구간에서는 차이가 느껴집니다.
소음은 0~40구간까지는 모하비가 훨씬 조용하지만 고속구간으로 가면
렉2가 엔진음은 비슷하고 노면소음등의 차음에서는 좋았습니다.
승차감은 14년형 KV도 좋아졌지만 렉2가 더 부드러워서 좋다고 느껴집니다.
렉2가 승차감 세팅은 좋은편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코너링등을 해보면 렉2가 뒤가 따로 논다고 느낀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사실 이부분에서 전 렉2에게 실망을 많이 했었구요~
아무래도 모하비가 조금더 비싸고 신형이다보니 전반적으로 모하비가 좋습니다만
승차감과 차음부분에서는 렉2에 손을 들어줄수있었습니다~^^
모하비가 차나온지 쫌 되다보니 승차감 얘기하는분들 대부분 08 09 10 11 12 년식 차량 입니다 지금 모하비는 쇼바 4번 개선되면서 리어가 바뀌어서 승차감 많이 좋아졌습니다
기아 생산직 직원들도 모하비 삽니다 그많큼 차는 좋은편이지만 오천짜리 차에대한 기대치에 대한 승차감 때문에 논란이 있는거지 단언컨대
대신 코너링은 좋습니다 단언컨데 모하비 까일차 아닙니다 단 승용타다 온 오너들이 뭐라고 하는데 이런분들은 쏘알 스알 먼저 타보시기를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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