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수입차 ¼이 BMW..벤츠 C클래스로 1위 탈환 선언
수입차 판매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올들어 지금까지가 BMW의 압승이었다면, 하반기에는 메르세데스-벤츠를 위시한 경쟁업체들의 반격이
본격화하는 움직임이다.
특히 올해 수입차 시장규모가 사상 첫 1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관측되고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발효가 다가오면서 유럽차 메이커들의 주도권 잡기 경쟁이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 BMW '나홀로' 성장 = 올해 국내 수입차 시장은 사실상 BMW의 독무대였다.
12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BMW는 올해 1∼5월 1만53대를 팔아 작년 동기(5천378대) 대비
86.9% 성장했다.
2위 벤츠(7천479대)와는 2천574대 차이. 작년 근소한 차로 1, 2위를 다투던 때와는 크게 달라진 양상이다.
월간으로는 1월에만 벤츠에 1위를 내줬을뿐 2월부터 4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올해 수입차 시장에서 BMW의 누적 점유율은 23.5%로 작년 같은 기간(15.8%)보다 7.7%포인트나 높아졌다.
신규 등록된 수입차 4대중 1대는 BMW였던 셈이다.
BMW가 1년간 질주하는 사이 경쟁업체들은 거의 제자리걸음을 했다.
벤츠는 시장점유율이 작년 17.2%에서 올해 17.5%로, 폴크스바겐는 12.0%에서 12.5%로 소폭 상승했고, 아우디는
9.6%에서 9.4%로 0.2%포인트 떨어졌다.
일본과 미국 업체들의 점유율도 일제히 하락했다.
도요타는 작년 8.4%에서 올해 4.9%로, 혼다는 6.7%에서 3.5%로, 닛산은 4.5%에서 1.9%로 모두 반토막이 됐고,
렉서스(4.1→3.8%), 인피니티(2.8→2.5%)도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포드(5.0→3.8%), 크라이슬러(3.0→2.99%), 캐딜락(0.9→0.8%)도 마찬가지다.
◇ 벤츠 C클래스로 반격 = BMW와 격차가 벌어진 벤츠는 절치부심 끝에 '뉴 C클래스' 4종을 내놓고 본격적인
반격에 나섰다.
2009년 하반기 뉴 E클래스 7개 모델을 대거 출시하며 단번에 수입차 시장을 장악했던 것처럼 이번엔 C클래스로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엔 타깃층을 그간 벤츠가 무관심했던 20∼30대에 정조준했다는게 눈에 띈다.
성능과 연비가 개선된 뉴 C클래스는 디자인이 기존의 보수적인 모습에서 탈피해 역동성과 스포티함이 크게 강조됐다.
한·EU FTA 체결을 앞두고 관세 인하분만큼 가격도 미리 낮췄다.
9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열었던 론칭 행사는 구매력 있는 젊은층을 대거 초청하고 클럽스타일의 화려한 무대로
'젊어진 벤츠'를 과시했다.
박주혜 벤츠코리아 상무는 "주력 모델은 여전히 E클래스인만큼 큰 기대는 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내심 C클래스로
경쟁차인 BMW 3시리즈와 아우디 A4를 누르고 기세를 몰아 수입차 1위를 탈환하겠다는 기대감이 엿보인다.
벤츠로선 5월 E300이 BMW 528을 제치고 베스트셀링카에 오른 것도 대반격의 신호탄으로 여길만 하다.
폴크스바겐의 상승세도 무섭다.
폴크스바겐코리아는 5월 한 달간 1천331대를 팔아 2005년 1월 국내 진출 이후 사상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2위 벤츠와는 불과 118대 차이. 신형 제타는 출시하자마자 한 달만에 504대가 팔려 수입차 3위로 직행했다.
여세를 몰아 수입차 시장에서 '만년 3위'를 벗어나겠다는 욕심도 가질만 하다.
벤츠, BMW와 함께 '프리미엄 트로이카'를 구축하고 있는 아우디는 플래그십 세단 뉴 A8이 인기를 끌면서
대형차 시장에서 BMW 7시리즈나 벤츠 S클래스에 앞서고 있는데 크게 고무돼 있다.
아우디 측은 "A8로 고급차 이미지를 강화하면 그 효과는 전체로 파급될 것"이라며, "하반기 쿠페인 A7 스포츠백과
뉴 A6 출시로 시장 분위기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권혁창 기자 faith@yna.co.kr
출처 - 연합뉴스
때문에 bmw 오너들이 반발이 많았거든요..
왜? 대한민국에 왔으면 국내최고 아이나비. 맵피 맵을 안쓰냐?
그래서 벤츠가 이번에 내세운건 포르쉐 인피니티 등이 사용하는 맵피 맵을 선택해서
승산있습니다
카메라 지도 무선 티팩 업그레이드 bmw 같이 센타가서 15만원 주고 업그레이드 하는것보단 좋죠~
물론 이번에 bmw에서 티팩달았다는데 쓰레기
한달에
국내사들이 경쟁안해봤을거 같음?
비용에다가 그러한 내구성까진 만들 자신이 없어서 일본업체가 따간것
뭐좀 알고 까시징?? 에혀
저기 저 그쪽이랑 싸울 마음도 없구요.당신처럼 아이디거론하면서
설득 시키려 하진 마십시오.^^ 님은 보아하니 비엠 오너 이신가 보군요.
비엠오너분께 비하되는 생각이 드는 말이 있었다면 사과드리지요.^^
저도 비엠오너였으니까요. 하지만 님 기준으로만 모든걸 판단하진 마세여.^^ 그리고 자기 의견이 저와 맞지 않는다고 절 내리깍진 마십시오.흥분하시면 몸에 좋지 않습니다. 매너 부탁드립니다.^^그리고 더이상 당신과 이런 류의 유아기적인 대화는 안했으면 좋겠네요.
내가 이쯤에서 결론 내줄께
그냥 현재로썬 BMW WIN 이야
역사의 벤츠, 기술과 안전의 벤츠, 럭셔리의 벤츠일 지언정 (근데 솔직히 비머가 앞섬 이제는 연대 고대가 서로 자기가 더좋다고 하는수준밖에안됨 독일안에서도 마찬가지고)
감각적(Feeling) 사실적*객관적(Fact) 정황에 근거했을때
지금 5와 E만 놓고보면 BMW 압승이라고
현재 마치 현대기아가 일본차들을 앞서있는것처럼
ㅇㅋ??
님께선 530에서 E350으로 업글 했다는데요..
같은 동급이거든요? 업글했다는건 님 생각이구요.. S급으로 가면 모를까..
그리고 솔직히 님 성씨를 걸고 맹세해보세요..
진짜 e60 530보다 현 E350이 훨씬 좋은가요? 만약 좋다면 참 특이하신듯..
350엔진.. 비머보다 500cc높지만.. 진짜 뻥출력입니다..
우리 정서랑 너무 안맞는듯.. 너무 답답하게 나갑니다..
솔직히 급할때 밟아줄땐 밟아주는데로 뻗어줘야 하거든요..
위에 몇몇분이 지적했듯이 벤츠는 기함에서 벤츠이지..
전체적으론 비머가 앞서 있습니다..
비머는 그런 멍청한짓 안하지요.. 각 차종에 맞게 M엔진을 개발합니다..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지만 운전자의 즐거움에 각각 맞는 엔진을 개발한다는 거지요.
님은 벤츠의 삼각별에 엄청 자부심을 가지고 계신듯 한데요..
비머오너나 벤츠오너나 모두 같은 레벨이고요.. 님 말투에서 벤츠 우월성을 느낍니다.
세계판매량에서도 나오는구만 한국에서만 비머판매량 많다고 벤츠가 최고다라고
하시기엔 조금 그렇습니다.. 럭셔리세단 E350 잘 타고 다니세요..
고토크를 견디지를 못해서 아직도 개발을 못하고 있지요..
S600용 밋션을 zf에 개발의뢰를 했지만 비머의 로비로 무산된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물론 엔진&밋션을 같이 개발 생산하는 회사는 몇안되지요..
그렇다고 비머가 밋션을 못만들어서 zf밋션을 쓸까요? 개발당시부터 비머와 zf가 같이 연구하고 개발을 합니다.. 세계최고의 밋션회사가 있기에 공존을 하는거지요..
비머는 밋션개발 못한다고 댓글달까봐 한마디
국민적 특성을 고려해서 마케팅을 해야할거다.
그리고 외제차를 몰수있는 계층의 최대치가 15%내외....
국산차 대비 15%가 마지노선일거라 생각함.
비엠더블유 정말 좋은 차이지만~
벤즈한텐 안됨!!
그냥!! ㅋㅋ
벤즈는 그냥 명품 같아서 ㅋㅋㅋ
한국은 왜건, 해치백, 소형수동차가 없고
대형, suv, 세단, 자동밖에없는 시장이라서
별로 ..
일본은 그래도 좀 정상인데요..ㅜ
생각합니다.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겠지만요
긍데 이번 5시리즈는 쫌 실망스럽더군요
마감이랑 재질이 쫌 싼티나는건 사실
전모델은 품질이나 디테일 하나하나가 국산차랑 격을 달리하는 수준이었는데
f10은 덩치만 키웠지 독일차 특유의 견고함이 많이 퇴색한듯 합니다
5라면 적어도 535급은 되야 나름 탈만함... 그 이하급은... 그냥 깡통차일뿐...
밴츠도 마찮가지... E클도.. 아방가르드 옵션들어가야지... 깡통차 E300엘강...
사는 사람들이 더 신기할뿐... ㅋ
이럴때 안나서셧으면 중간이라도 갈텐데..ㅉㅉ
벤츠나 비엠은 인디비쥬얼 오더, 스페셜 오더로 구매하는 사람이 반정도 됩니다. 물론 중고차 가격에 인정 못 받지만 일반적으로 3~4개월 기다려서 개인 주문 들어갑니다. ㅎ 달나라에서 오셧나 ㅋ
내가아는 E300,520,528... 그거타는 사람들중 인디가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반이고.. 인디넣어서 타는 사람은 1/10도 안된다오.... 실계약자중 인디 넣고 타는 사람거의 없소... 왜냐면.. 한국사람들은 기다리는거 별로 않좋아 하고.. 그 윗급으로 그냥 올라간다오... 진짜 달나라에서 오셨나??? 어디서 개구라야....--ㅋ
가더라 판매량이 럭셔리를 결정하는거면 도요타나 폭스는 최고겠구만ㅋ
고급은 확실하게 벤츠지 같은급에서 벤츠보다 가격책정을
높게 못하는 이유가 뭐겠어 ... 비엠 아우디 좋은차지 하지만 벤츠의 명성을 넘을만큼은 아직은 아냐
벤츠에서 비엠으로 넘어왔지만 내년에 다시 친정복귀할 계획임.....
내가 이쯤에서 결론 내줄께
그냥 현재로썬 BMW WIN 이야
역사의 벤츠, 기술과 안전의 벤츠, 럭셔리의 벤츠일 지언정 (근데 솔직히 비머가 앞섬 이제는 연대 고대가 서로 자기가 더좋다고 하는수준밖에안됨 독일안에서도 마찬가지고)
감각적(Feeling) 사실적*객관적(Fact) 정황에 근거했을때
지금 5와 E만 놓고보면 BMW 압승이라고
현재 마치 현대기아가 일본차들을 앞서있는것처럼
ㅇㅋ??
BMW 5시리즈 이상급이 3보다 많이 팔리는 유일한 시장 대~한민국 !!
5시리즈가 E클을 판매대수로 압도하는 유일한 나라 대~ 한민국 !!
아방가루두님과 KBGT님 !! 세그멘트 별로 나누어 보면 모두 다 맞는 말씀이기도 하고
모두 다 조금씩 좋아하시는 브랜드에 서계신 느낌 입니다.
3시리즈, S클래스 처럼 브랜드 간 '명불허전' 한 보석과도 같은 자존심이 있는거고..
20세기에 비해 벤츠가 모든분야를 압도하던 시대는 지난것 같습니다.
모델간 가까운 영업소에서 비교시승 해버리면 바로 알이요 !! ---- TDI 쵝오 !
하지만 전체적인 브랜드밸류에서는 역사와 전통,레이싱에서의 업적,고급차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벤츠가 아무래도 BMW와 아우디를 앞서는게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중차에서야 들이대지만 기껏해야 M3,M5,M6를 만드는 애들이랑 SLS, SLR Mcraren 이런걸 막 만드는 형들을~
글고 판매대수 가지고만 명차의 기준을 잡은법...
누굴탓합니까~~
흉기빠들이 퍼트려놓은 전염병인걸~^^
F1 도 벤츠가 Ferrari 다음의 맹주이고, BMW F1은 지난 70여년간 단 1번의 우승도 못한 브랜드입니다. 한국내 우민화 마아켓팅이 잘 받혀주는게 BMW이고 3년내 폭스바겐이 판매댓수와 매출액에서 대한민국 접수 할 날이 멀지 않았읍니다.
이미 작년에도 벤츠,BMW 보다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가 더 많이 판것 모르시죠??
비엠이든 벤츠든 다 좋음.
벤츠는 s클 , 비엠은 5시리즈!!
허나, 신형e클에다가 오래된 구형엔진 박아넣은건 진짜 아니라고봄.........
비엠5 가격싸게 출시하면서 내장재 후려치기한듯,,,
내가 이쯤에서 결론 내줄께
그냥 현재로썬 BMW WIN 이야
역사의 벤츠, 기술과 안전의 벤츠, 럭셔리의 벤츠일 지언정 (근데 솔직히 비머가 앞섬 이제는 연대 고대가 서로 자기가 더좋다고 하는수준밖에안됨 독일안에서도 마찬가지고)
감각적(Feeling) 사실적*객관적(Fact) 정황에 근거했을때
지금 5와 E만 놓고보면 BMW 압승이라고
현재 마치 현대기아가 일본차들을 앞서있는것처럼
ㅇㅋ??
그래도 벤츠가 더 좋은데...
비엠은 갖고 놀기 좋은 장난감 같고 벤츠는 이런게 차구나 라고 느끼게 해주는데...
비엠이 판매량 많은 건 가격대비 가치가 높아서 이고
벤츠가 안팔리는건 가격대비 만족도가 떨어져서라고 생각함
나도 차 처음 살때 벤츠보단 비엠이 많이 싸서 비엠으로 갔었음 재밌게 탔고,
근데 지금은 벤츠가 비싸고 유지비 많이 들지만
차만 놓고 보면 벤츠가 좋은건 사실...
돈 생각해서 비엠 타지 돈 걱정 없이 둘중에 고르라면 벤츠로 가게 되어 있음
비머는 승용만 만듬
막연히 벤츠가 좋다고 느끼는건 사람들의 감정이 그렇게 치우쳐온것일뿐
특히 대한민국 정서 안에선 사장단 회장단 들께서 그렇게 문화를 만들어온것이 가장크고
또한 벤츠가 삼각별만 믿고 근래까지 많이 안일해져있었고
그틈을 틈타 비머가 많이 치고 올라와있는 상황~
엎치락 뒷치락하며 이두 메이커는 영원한 우위라는게 있을수 없는 쌍두마차
하지만 차에 앉아서 몰아보면 5시리즈 E클래스 비교시 좀더 노티나는 E클래스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잇을수밖에 없음.
벤츠의 네임밸류는 국내에서 프로모션없이 파는것만봐도 답이나오죠...
난 E클과 5시리즈 고르라면 5시리즈고름 ^^...헌데 벤츠가 BMW보다 차를 잘만드는건
부정할수가없음... SLR은 그냥나온 차가 아니라는....
TG오너로써 그냥 넘사벽임...;;; BMW가 벤츠보다 고급이라는 사람들은
그들만의 리그를 못들어서 하는소리...ㅎㅎ
비엠이 길거리에 많이 돌아댕기는 이유가 그런부분도 한몫한거 아닌가 싶더라고요..
bmw = 젊고 강한 이미지가 더 강함
현재 모델로써는 벤츠의 직각디자인이 국내에서 호불호가 갈리는게 큰거 같음..
bmw 디자인은 전통을 계승하면서 날이 갈 수록 진화하는게 느껴지는데
이번 벤츠 E클과 C클은 국산차보다도 못한 라인을 갖고 있는듯한 느낌..
지금 나올 CLS 얼매나 좋아
E도 다음버젼은 또 좋겠지
(C이번에 FL이지만 미션갈고 안전옵션 FULL로 넣고 좋게 나왔드만)
실무자들 얼마나 닦이고 있겠어 윗선에서
세상진리 만사형통
신차 이겨낼 구차 없다!!
판매량이나 같은급에서의 달리기,서기,회전하기등이 좀더 낫다고 해서 자동차 브랜드의 리더를 결정짖는건 아닙니다..
비엠,아우디 분명 상당히 좋은 차인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벤츠도 그런 기술이 없어서 안만드는건 아닙니다... 다만 그회사가 추구하는 자동차 철학에 맞게 만드는거지요...
벤츠는 수도없이 생각나는데.
물론 잘만들고 잘팔지만
역사와 전통 무시못하고
시장의 리더라는건 판매량만으로 결정되는건 아님
처음엔 아방가루두님과 KBGT님과의 의견대립이 중점이었으나
나중에 같은 친구(?)인듯한 존슨520D가 나타나서 많이 흐려놓네요..
그리고 아방가루두님은 해외 유학파라고 하시면서 사람 은근히 약올리는데요?
말투에서 사람 개무시하는게 보임.. 웃는 이모티콘 써가면서..
그리고 나중에는 자기가 열받으니 반말을 해버리네요?
그냥 월급쟁이에 국산 소형차 타는 키보드 워리어라고 판단됩니다..
E60 530탄 사람은 E350타면서 업글이라고 안합답니다..
스팩만 줄줄.. 티납니다.. 아방가루두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