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대폭 향상시킨 2013년형 S60 과 XC60 디젤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60
볼보차에 따르면 신형 S60 D4와 D5, XC60 D4와 D5에는 세계 최초 저속 추돌방지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의 작동속도를 시속 30㎞에서 50㎞로 개선한 게 특징이다. 시속 50㎞ 이하 주행 시 앞차와의 추돌이 예상될 경우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것. 여기에 '오토 라이트'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의 LED 일루미네이션 기어 셀렉트 레버를 장착했다. 이들 장비는 2013년형 전 모델에 탑재한다. 특히 S60 및 XC60 D5는 기존 프리미엄 모델에 들어갔던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갖췄다.
볼보차는 스포츠 세단인 S60 D5에 세계 최초로 개발한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을 기본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주간 시속 35㎞ 이내 주행 시 차 전방에 보행자가 근접, 사고가 예측되면 운전자에게 1차 경고와 함께 제동준비를 하고 적절한 시간 내 운전자가 반응하지 못하면 차를 정지시킨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도 채택했다.이 시스템은 시속 30㎞부터 200㎞까지의 속도구간 내 주행 시 원하는 속도 및 앞차와의 최소간격을 설정하면 주행속도를 자동 조절한다. 차 정체로 앞차와의 간격이 줄어들면 최소간격을 지키고 도로 소통이 다시 원활해지면 선택한 속도를 유지한다.
이와 함께 시속 30㎞ 이하에서는 '큐 어시스트' 기능이 자동 작동한다. 앞차와의 일정한 간격과 속도를 유지해주는 큐 어시스트는 정체 및 지체구간에서 앞차가 완전히 설 경우 차를 자동으로 멈추며, 3초 이내에 앞차가 다시 출발할 경우 재설정 버튼을 누를 필요없이 차를 움직이게 해준다.
볼보차는 '액티브 하이빔'과 '도로표지정보' 시스템도 선보인다. 액티브 하이빔은 도로 주행 시 맞은편 차의 빛을 감지, 상향등을 자동 조정한다. 도로표지정보 시스템은 앞유리에 있는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도로표지정보를 실시간 인식, 계기판에 이를 표시한다.
이 밖에 18인치 휠과 타이어를 끼워 안정적인 주행을 선사한다.
볼보차는 크로스오버 SUV XC60 D5 모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해 '충돌경고 및 오토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는 앞차와의 거리가 가까워져 충돌이 예상되면 1차 경고 이후 운전자가 반응하지 못할 경우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또 가파른 내리막길에서 안전한 운전을 도와주는 '경사로 주행제어' 시스템을 장착했다.
새 차는 뒷좌석에 어린이용 2단 부스터 시트를 장착, 어린이의 앉은 키를 높여줘 안전벨트를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액티브 하이빔, 도로표지정보 시스템, 후방카메라 등을 고루 갖췄다. 여기에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더했다. .
판매가격은 S60 D4가 4,430만 원, S60 D5가 5,280만 원, XC60 D4가 5,520만 원, XC60 D5가 6,600만 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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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60은 7인승인가??? 7인승이면 살만한거 아닌지
s60앞모습과ㅡ옆은 진짜 환상적인데
뒷등이 너무 뷁이여서
s60 돈만있다면ㅠ
볼보 무시하면서
쿠킹호일 현기차 타는 분들은 뭐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름 친절합니다...
친절도 하지만
완벽한 수리를 합니다
쎈타 정비기술 결코 손색없이 잘 ~~~~~~~~~~`
고칩니다
BMW X시리즈나 벤츠M시리즈에 비교해도 손색 없을 것 같군요
볼보자동차, 이젠 안전만 말하기에 디자인이 너무 예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선전했으면 합니다 파이팅
볼보는 한번 타면 계속 탑니다.
전 세계에서 머리가 가장 우수한 유태인의 70%가 볼보를 탑니다
덩치가 좀 작다는...
볼보는 프리미엄 브랜드에 분류하지도 않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크기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볼보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니다는
코미디 하자는게요.
볼보 프리미엄 브랜드 맞습니다.
그런대.......
매장에서 s60 몰아보진 않았고 실내에 앉아만 봤습니다......
글쎄요..... 좀 허접하던대요...외관,내부 좀더 고급스럽게 다듬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내부가....좀......투박하고 허전하고......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라 부르기에는 좀 무리가 있는듯.....
허전한감은 있습니다..
심플이즈 베스트 즉 간결한 디자인을 최고로 추구합니다.
프랑스 디자인은 화려함,독일의 디자인은 차가움(냉정함)이태리는 조화,
북유럽 디자인은 간결과 인체공학적 디자인 - 볼보의 시트는 스웨덴 내 최고의 정형외과 의사들이 직접 시트 설계에 참여 함.
또하나
극동 아시아 반도 반토막 국가
대한민국의 멍청한 소비자를 위해서
디자인은 하지 않습니다.
죄송하지만,
그래도 꾸준히는 팔리네요...
S60 뒷좌석 너무좁아서 ㅠㅠ
아 !!
볼보가 이래서 중독성이 있구나 !!
진짜 인지도만 높아지면 좋은데....
진짜 오래 운전해도 힘들지도 않고...ㅋㅋㅋ
하여튼 잘보았습니다...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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